본문 바로가기

휴대폰 TIPS

유용한 어플 추천 10개 2020년 전반기

 

 

APPSTIPS

 

 

유용하고 신기한 어플들을 찾아서 소개하고자 블로그를 시작했습니다. 하루하루 유용한 어플들을 찾아서 포스팅하다 보니 어느덧 60개 정도의 애플리케이션을 포스팅하게 되었네요.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은 블로그지만 검색 유입에 의한 조회순으로 유용한 어플 10개를 선정해봤습니다. 

 

 

애플리케이션 선정 기준은 

 

- 무료로 충분히 기능을 활용할 수 있어야 할 것.

- 많이 알려지지 않고 유용한 어플일 것.

- 설치하면 사용빈도를 보장할 수 있을 것.

- 광고성, 캐시, 마케팅용 어플은 제외했습니다.

 

 

 

1. 카톡 차단 확인 / Go_com

 

카톡 차단 확인 어플로 누가 나를 카카오톡에서 차단했는지 상대방이 전혀 알 수 없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러 번의 테스트를 통해 카톡 차단 확인 애플리케이션으로 검증해본 결과 차단 상태를 정확하게 알 수 있고, 상대방은 확인 여부를 절대 알 수 없습니다.

 

2019/12/15 - [유용한 어플/커뮤니케이션] - 카카오톡 차단 확인, 상대방 모르게 알아보는 방법

 

카카오톡 차단 확인, 상대방 모르게 알아보는 방법

카카오톡에서 상대방이 나를 차단했는지, 차단하지 않았는지, 상대방 모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다수의 사용자들이 카카오톡을 통해서 연락을 주고받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많은 사람분들이 카카..

appstips.tistory.com

 

 

 

2. 유니콘 HTTPS 우회 앱, 안전하고 빠른 HTTPS/SNI 차단 우회 앱 / Unicorn Soft, Inc.

 

VPN 관련 애플리케이션이 정말 많습니다. 정말 느려 터진 VPN 어플, 접속하는데 오래 걸리는 VPN어플 등등 마음에 들지 않던 어플들은 이제 삭제를 권장합니다. 정말 빠르고 강력한 국산 VPN 애플리케이션이 있습니다.

 

우회 접속을 지원하는 VPN은 다른 것 다 필요 없이 무료로 속도만 빠르면 거기서 게임은 끝납니다.

 

2019/11/02 - [유용한 어플/도구] - 무료 VPN 속도 빠른 우회 접속 어플 유니콘 HTTPS

 

무료 VPN 속도 빠른 우회접속 어플 유니콘 HTTPS

정말 무수한 우회 접속 어플들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 제작된 것도 있고, 국외에서 제작된 것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 많은 어플들 중에서 무엇이 가장 빠르고 효과적인지 정말 선택하기 어려운 건 사실입..

appstips.tistory.com

 

 

 

3. Fly GPS - 가짜 위치, 위치 속이기, Fake GPS / SAMBOKING

 

휴대폰의 위치를 GPS 조작으로 지구 상에 어디든지 갈 수 있습니다. 누군가 자신의 위치를 확인하거나 귀찮게 한다고요? 우리는 우리가 원하는 장소가 어디든 그곳에 있는 것처럼 GPS 위치를 조작할 수 있습니다.

 

심지어 위치만 원하는 장소로 두는 것이 아니라 그 장소에서 걷거나 달리는 움직임도 가능합니다.

 

2019/11/20 - [유용한 어플/여행 및 지역정보] - GPS 조작으로 내 위치를 마음대로 변경하는 어플

 

GPS 조작으로 내 위치를 마음대로 변경하는 어플

어떤 이유에서든지 가끔씩 나의 GPS 위치를 현재 내가 있는 곳이 아니라 다른 곳으로 바꿔야 할 때가 있습니다. 많은 이유들과 각자의 사정이 있겠지만, 내 휴대폰의 GPS 위치를 지구 상에 있는 어떠한 곳이라도..

appstips.tistory.com

 

 

 

4. 빠른 답장 어플 리플 티 / gaga communications

 

카카오톡, 텔레그램도 예약 메시지 전송할 수 있습니다. 

 

리플티를 통해서 원하는 시간, 원하는 사람, 또는 단체방에 예약된 메시지를 자동으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정기적으로 귀찮은 사항을 메시지로 보내야 하는 분, 잘 기억하지 못해 예약 메시지를 통해 주변 사람에게 도움받아야 되는 분 어떠한 분들도 상관없습니다. 그 외 여러 가지 유용한 기능도 제공됩니다.

 

2019/11/13 - [유용한 어플/커뮤니케이션] - 텔레그램, 카톡 예약 전송 가능하게 해주는 어플

 

텔레그램, 카톡 예약전송 가능하게 해주는 어플

어떤 이유에서 인지 카카오톡에서는 메시지 예약 전송이 되지 않습니다. 물론 예약 전송을 많이 사용할 일이 없지만 사용하고 싶을 때 지원되지 않으면 아쉽기 마련인데요. 특히 주요 메시지 전송 수단이 업무적..

appstips.tistory.com

 

 

 

5. 메시지 몰래 보기 / Cachalot

 

카카오톡 페이스북 메신저, 라인, 텔레그램 다양한 메신저의 톡 내용을 상대방이 읽음 상태를 알 수 없게 몰래 볼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전송된 메시지와 삭제된 카톡만 몰래 보는 것이 아닙니다. 

 

읽게 만들려고 사진을 보내는 어그로까지 차단할 수 있게, 사진까지도 몰래 볼 수 있으니까요.

 

2019/11/17 - [유용한 어플/커뮤니케이션] - 삭제된 카톡과 받은 카카오톡 몰래 읽기 되는 어플

 

삭제된 카톡과 받은 카카오톡 몰래읽기되는 어플

카카오톡이 거의 국민 커뮤니케이션 어플로 자리매김한지는 스마트폰 등장과 함께 굉장히 오래되었습니다. 직장과 학교 어느 집단에 속해있던지, 주로 의견과 정보를 전달하는 수단이 카카오톡이라고 할 수 있겠..

appstips.tistory.com

 

 

 

 

 

 

6. DiskDigger photo recovery / Defiant Technologies, LLC

 

실수로 삭제한 사진, 의도적으로 삭제한 사진 무료로 간단하게 복구할 수 있습니다.

 

삭제된 사진을 아쉬워하며 쉽게 포기하지 않아도 됩니다. 클릭 몇 번으로 찾아서 되살리면 그만입니다. 저장용량 사용도에 따라 1년이 지난 사진도 복구할 수 있습니다.

 

2019/11/28 - [유용한 어플/도구] - 스마트폰 삭제한 사진 복구, 무료 어플로 간단하게 하는 법

 

스마트폰 삭제한 사진 복구, 무료 어플로 간단하게 하는법

어떠한 방식으로든 내 스마트폰에 한 번이라도 저장되었던 사진은 삭제가 되었어도 복원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사용하는 하드디스크와 메모리카드의 저장매체는 스마트폰과 윈도우에서 삭제를 하더라도 완벽하게..

appstips.tistory.com

 

 

 

7. 카카오톡 낚시 / ODDEYETEAM

 

카카오톡으로 선물을 많이 주고받는 시대입니다. 가짜 기프티콘을 진짜처럼 보낼 수 있습니다. 

 

100가지 이상의 상품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개발자님은 신나게 가짜 선물을 업데이트하고 있고, 우리는 가짜 선물을 누구에게 보낼지만 선택하면 됩니다.

 

2019/12/11 - [유용한 어플/도구] - 카카오톡 / 카톡 가짜 기프티콘 보내는 어플

 

카카오톡 / 카톡 가짜 기프티콘 보내는 어플

요즘은 계좌번호를 몰라도 카카오톡으로 경조사를 챙길 수 있는 시대입니다. 가까운 지인의 생일이나 주요 기념일에 기프티콘을 선물해서 친목도 다지고 정성을 담아 축하도 하고 있는데요. 카카오톡 낚시 어플리..

appstips.tistory.com

 

 

 

8. 배경 비디오 레코더 / lock screen passcode

 

화면을 끄고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아니면 화면을 끄지 않고 웹서핑을 하면서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이런 어플 어디에 쓰냐고요? 건전하게 사용하면 됩니다. 부당한 대우에 증거자료가 필요하신 분, 진상 손놈이 매일마다 설치는 매장, 어디든지 '법'만 지킨다면 유용하게 사용될 어플입니다.

 

2019/12/18 - [유용한 어플/사진] - 백그라운드 동영상 촬영 / 화면 끄고 녹화되는 어플 사용방법

 

백그라운드 동영상 촬영 / 화면 끄고 녹화되는 어플 사용방법

화면을 꺼놓고 동영상 촬영을 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화면을 끄고 동영상 촬영이 되기 때문에 다양한 상황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진상고객을 만난 개인 사업자, 특정 상황에서 증거 확보가 필요하신..

appstips.tistory.com

 

 

 

9. 무음 카메라 [고화질] / Peace

 

카메라 찍을 때마다 들리는 셧터음 때로는 불필요한 주목을 받게 만듭니다.

 

눈이 안 보여서 칠판을 찍을 때, 도서관에서 필요한 부분을 찍을 때, 왜 우리는 오해받고 주목받아야 되는 겁니까? 무음 카메라 애플리케이션 하나면 모든 상황은 해결됩니다.

 

2019/11/03 - [유용한 어플/사진] - 무음 카메라 어플 소리 없이 사진 촬영하기

 

무음카메라 어플 소리없이 사진 촬영하기

초기버전의 스마트폰들은 자체적으로 볼륨키를 줄이거나, 무음 모드에서 촬영하면 소리 없이 사진을 찍는 것이 가능했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소리 없이 사진 찍는 것들이 다양한 사회적 문제를 야..

appstips.tistory.com

 

 

 

10. Send Anywhere / Estmob Inc.

 

대용량 파일, 어플, 연락처 뭐든지 쉽고 간단하게 전송할 수 있습니다.

 

폰에서 폰으로 폰에서 PC로 PC에서 PC로 불가능은 없습니다. 가입도 필요 없고, 사실 어플도 안 깔아도 됩니다(홈페이지에서 전송 가능) 정말 쉽고 간단하게 파일을 전송해야 된다면 추천합니다.

 

2019/11/25 - [유용한 어플/생산성] - 스마트폰 / PC에서 가장 쉬운 대용량 파일 전송 방법

 

스마트폰 / PC에서 가장 쉬운 대용량 파일전송 방법

개인적이든, 업무적이든 대용량 파일을 전송해야 될 때가 있습니다. 과거에는 각자 메신저 프로그램(MSN이나 네이트온 등등)을 통해서 PC로 주로 전송하거나 메일을 통해서 압축파일을 전송했지만, 요즘에는 휴대..

appstips.tistory.com

 

 

제 블로그의 검색으로 들어오는 조회 순대로 2020년 유용한 어플 10개를 전반기 추천 용도로 고르다 보니 대체적인 어플 트렌드가 메시지 애플리케이션에 관련된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세상은 넓고 어플은 많습니다. 2016년도 기준 플레이스토어에 등록된 어플은 2100000개입니다. 이제 2020년이니까 지금은 몇 개인지 알 수 없지만 더 많아졌을 것 같네요.

 

APPSTIPS 블로그에 들어오시면 더 많은 유용하고, 신기하고, 특이한 어플들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필요로 하는 좋은 어플을 찾아가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