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어플/사진

백그라운드 동영상 촬영 / 화면 끄고 녹화되는 어플 사용방법

 

 

배경 비디오 레코더

 

 

 

화면을 꺼놓고 동영상 촬영을 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화면을 끄고 동영상 촬영이 되기 때문에 다양한 상황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진상고객을 만난 개인 사업자, 특정 상황에서 증거 확보가 필요하신 분, 방치된 휴대폰을 CCTV로 사용하고 싶을 때 등등으로 활용 가능성은 무한대입니다.

 

 

물론 몰래카메라를 통한 사생활 침해 용도로도 사용될 수 있기 때문에 준법정신을 바탕으로 건전하게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하길 바랍니다. 어플리케이션 사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개인이 해결해야 되기 때문입니다.

 

 

몰래카메라 범죄 처벌 형량 5년 이하 징역 또는 3천만 원 이하의 벌금 (2018.12.18.) //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제14조, 최근 판례를 보면 거의 실형입니다.

 

 

무료 애플리케이션으로 굉장히 강력한 2가지 기능을 제공합니다. 

 

 

- 화면을 OFF 한상태로 비디오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 특정 날짜, 특정 시간에 자동으로 동영상 촬영을 시작하는 촬영 예약기능을 제공합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받아보기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camera.secretvideorecorder

 

배경 비디오 레코더 - Google Play 앱

배경 비디오 레코더 (BVR)는 일반적으로 카메라가 백그라운드에서 비디오를 녹화하는 것을 돕습니다. 카메라 셔터 소리와 카메라 미리보기를 활성화 / 비활성화하는 옵션이 있습니다. 화면이 꺼 지거나 녹화 일정을 잡을 때 녹화를 계속할 때 많은 기능이 유용합니다. 한 번의 클릭으로 비디오 레코더 단축키 (빠른 기록) 또는 한 번의 클릭으로 위젯을 사용하여 응용 프로그램을 사용하기 쉬운. 50 개 이상의 언어를 지원합니다. 주요 특징: ★ 무제한 비디오 녹화.

play.google.com

 

 

 

화면을 꺼놓은 상태로 비디오 촬영을 한다면 대다수의 휴대폰 배터리들이 디스플레이 화면을 유지하기 위해 전력 소모가 가장 높은 점을 고려할 때 제법 긴 시간의 녹화 스테미너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화면은 끈다는 것은 사실 상대방의 동의를 받지 않는 비밀스러운 촬영을 목적으로 한다는 것인데..

 

 

제발~! 나쁜 목적으로 사용지 마세요. 전과자로 인생이 망가질 수 있습니다.

 

 

국내 법에서 벗어나는 행동을 하면 책임은 개인이 지면 되지만 긍정적인 방향으로 사용하고자 하는 다른 사용자들까지 사용하지 못하게 될 가능성이 높은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최악의 상황에서는 구글 스토어에서 이 애플리케이션이 퇴출되는 상황까지 짐작해볼 수 있습니다.

 

 

 

 

시작화면

 

 

 

 

애플리케이션을 처음 실행하면 다른 어플들과 마찬가지로 다양한 권한을 요구합니다. 모두다 승인해야 정상적으로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확인하면 되겠습니다.

 

 

어플리케이션 시작화면을 보면 굉장히 단순하게 구성된 인터페이스를 확인할 수 있는데, 촬영을 시작하고 싶다면 화면 중앙의 녹색 플레이 버튼을 누르고 화면을 그대로 OFF 하면 되겠습니다.

 

 

또는 플레이 버튼을 누르고 애플리케이션에서 홈키를 눌러서 빠져나가도 백그라운드에서 동영상이 촬영됩니다.

 

 

화면을 켜거나 끄거나 백그라운드에서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상황에서 촬영이 가능합니다. 현재 휴대폰 화면에서 다른 작업을 하는 것을 노출할 수도 있고, 화면을 끈 상태에서 일정 장소에 스마트폰을 배치하여 촬영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Show Preview

녹화 버튼 아래에 위치한 쇼 프리뷰를 활성화하면 카메라 화면이 팝업으로 생성되면서 현재 촬영되는 화면 구성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CCTV로 활용하기 전에 어떠한 화면으로 녹화되는지 확인이 필요할 때나 기타 창의력을 발휘해서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예약 녹화 설정

 

 

 

 

예약녹화 설정 방법

 

 

위 이미지 좌측 빨간 박스에 들어있는 알람 모양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예약 녹화에서는 예약을 설정하고 애플리케이션을 끄거나, 홈키로 나가면 안 되고 설정 화면을 유지한 채로 화면을 OFF 해야 작동합니다.

 

 

 

세부 설정

 

 

1. 미리 보기 크기

Show Preview의 크기를 선택하는 옵션입니다. Show Preview가 뭔지 모르시겠다면 윗글을 다시 확인하면 되겠습니다.

 

 

2. 시각

촬영을 시작하는 시각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선택하게 되면 시계가 나오는데 시간 먼저 선택하고 이어서 몇 분에 녹화를 시작할 건지 선택하면 됩니다.

 

 

3. 날짜

예약 촬영이 시작되는 날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특성상 날짜를 지연해서 녹화를 시작하게 되면 전원이 계속 공급되지 되지 않아 배터리 부족으로 작동하지 않거나 촬영이 시작되지 않을 가능성을 생각하고 설정하면 되겠습니다.

 

 

 

 

 

 

 

 

4. 지속

몇 분을 촬영할 것인지를 선택하는 옵션인데 별도로 녹화할 시간(분)을 지정하거나 제한 없이 스마트폰 용량을 꽉 채울 때까지 녹화할 것인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5. 카메라 사용

전면 카메라를 통한 녹화인지, 후면 카메라를 통한 녹화인지를 선택합니다.

 

 

6. 구하기

설정한 예약을 저장하는 버튼입니다. 구하기라는 오역으로 한글이 잘못 번역되었네요.

 

 

 

 

저장된 영상 확인하는 방법

 

 

 

 

저장된 영상을 확인하는 방법은 애플리케이션 시작화면에서 폴더 모양의 아이콘(위 이미지 첫 장 참고)을 선택하면 저장된 영상들을 시간순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때 저장된 영상들은 갤럭시 S9을 기준으로 할 때 기본 동영상 애플리케이션에서 탐색이 되지 않기 때문에 다른사람에게 휴대폰을 잠시 빌려줘도 저장된 영상이 노출되지 않겠습니다.

 

 

 

 

설정화면

 

 

 

 

어플리케이션 설정 화면에서는 전반적인 디테일한 설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비디오카메라

전방 카메라로 녹화할지, 후방카메라로 녹화할지 선택 가능.

 

 

- 미리 보기 크기

Show Preview 크기 설정 옵션.

 

 

- 비디오 품질

이 애플리케이션의 최대 단점입니다. 비디오 품질은 3가지를 제공합니다.

고품질, 중간 품질, 저품질 여기서 말하는 품질은 화질을 말하는 것인데 해상도는 품질과 상관없이 640 X 480으로 고정되어 있습니다.

 

 

- 녹음 기간

녹화가 진행되는 시간(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용량이 꽉 찰 때까지 촬영하고 싶다면 제한 없음을 선택.

 

 

- 사일런트 레코드

녹화 동영상에서 소리는 녹화되지 않게 설정 가능.

 

 

- 비디오 경로

촬영된 영상이 저장되는 경로를 확인하고 변경할 수 있습니다.

 

 

- 디스플레이 / 알림 아이콘

동영상 녹화가 시작되면 휴대폰 상단 알림바에 뜨는 아이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녹화되고 있다고 전혀 알 수 없는 아이콘들을 제공하기 때문에 원하는 아이콘으로 선택 가능.

 

 

- 디스플레이 / 알림 표시

녹화 상태를 알림 표시를 할 것인지, 말 것인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전진 / 앱 잠금

비밀번호를 설정해서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불특정 인원의 접근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무료로 이 정도의 기능을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은 플레이스토어에서 없다고 봐야 될 것 같습니다. 본래 블랙 캠이라는 애플리케이션을 포스팅하려 했으나, 기능과 자유도 면에서 많은 차이점을 보였기 때문에 해당 어플리케이션을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다시 한번 강조합니다.

 

 

몰래카메라 범죄 처벌 형량

5년 이하 징역 또는 3천만 원 이하의 벌금 (2018.12.18.)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제14조

 

 

 

저는 제 블로그 포스팅으로 인해 잠재적 범죄자를 양산하고 싶은 마음이 없습니다.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이라는 것은 개인의 상황에 따라 강력한 무기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어려운 상황에 직면하신 분, 부당한 일을 당하면서 증거자료가 필요하신 분, 등등의 분들에게 긍정적으로 활용이 가능한 애플리케이션으로 사용되길 기원합니다.

 

 

 

 

촬영에 관련된 기타 애플리케이션은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 바랍니다.

 

 

 

2019/11/03 - [유용한 어플/사진] - 무음카메라 어플 소리없이 사진 촬영하기

 

무음카메라 어플 소리없이 사진 촬영하기

초기버전의 스마트폰들은 자체적으로 볼륨키를 줄이거나, 무음 모드에서 촬영하면 소리 없이 사진을 찍는 것이 가능했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소리 없이 사진 찍는 것들이 다양한 사회적 문제를 야..

appstip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