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어플/사진

해뜨는 시간, 달뜨는 시간과 방향을 증강현실로 확인하는 어플

 

 

썬의 위치 및 일출 데모

 

 

매일마다 태양이 뜨고 지고, 달이 뜨고 지고, 반복하지만 때로는 특별한 장소에서 특별한 사람과 함께 일출/일몰을 바라볼 때 더 많은 의미가 부여되곤 합니다.

 

 

우리는 해가 동쪽에서 뜨고 서쪽으로 지는 단순한 진리를 알고 있지만 구체적으로 어느 방향에서 뜨고 매시간별로 태양의 위치가 어디인지는 잘 알지 못합니다. 아니면 그다지 궁금하지 않은 일일 수도 있겠는데요.

 

 

누군가와 함께하는 특별한 그날, 썬의 위치 및 일출 데모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해서 태양과 달의 위치에 대해서 상당히 구체적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태양과 달이 몇 시에 어느 방향에서 뜨고 지는지와 스마트폰 카메라를 통해 증강현실로 정확한 방향을 안내해 줍니다.

 

 

플레이스토어로 가기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andymstone.sunpositiondemo

 

썬의 위치 및 일출 데모 - Google Play 앱

일 위치는 당신에게 일출과 일몰 시간뿐만 아니라 현재 위치에서 년의 일을위한 증강 현실 카메라보기에 태양 경로를 보여줍니다. 의 편리한 데이터 화면은 당신에게 황금 시간 및 여명 시간을 포함한 기타 유용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이 앱은 단지 당신의 현재 날짜에 대한 일 위치 데이터를 보여주는로 제한되어 썬의 위치의 전체 버전의 데모입니다. 년의 일의 데이터를 확인하는 것이 우리의 전체 일 위치 응용 프로그램을 참조하십시오. - 계획 사진 촬영 - 언제 어디

play.google.com

 

 

 

이 애플리케이션은 GPS를 기반으로 현재 위치를 기준으로 해와 달이 뜨는 시간, 달의 형태 일광 등에 대한 상세하고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어플입니다.

 

 

스마트폰의 GPS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현재 위치에 대한 정보만 제공받을 수 있는데요. 혹시 라도 현재 지역이 아닌 다른 장소에서 GPS를 켠 것처럼 위치를 이동하고 싶다면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하여 GPS 위치를 원하는 장소로 변경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19/11/20 - [유용한 어플/여행 및 지역정보] - GPS 조작으로 내 위치를 마음대로 변경하는 어플

 

GPS 조작으로 내 위치를 마음대로 변경하는 어플

어떤 이유에서든지 가끔씩 나의 GPS 위치를 현재 내가 있는 곳이 아니라 다른 곳으로 바꿔야 할 때가 있습니다. 많은 이유들과 각자의 사정이 있겠지만, 내 휴대폰의 GPS 위치를 지구 상에 있는 어떠한 곳이라도..

appstips.tistory.com


 

 

 

 

썬의 위치 및 일출 데모

 

 

 

 

저는 제가 사는 지역이 강릉은 아니지만 정동진의 일출 일몰 시간을 확인하기 위해서 추가적인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했습니다. 

 

 

위치 조정 어플을 통해 현재 위치를 강릉 정동진으로 변경한 후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였습니다.

 

 

애플리케이션을 처음 실행하면 위의 이미지 내용대로 태양과 달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상당히 구체적인 정보들을 애플리케이션 메인 화면에서부터 제공되기 때문에 비전문가의 수준에서는 이 정도의 정보면 충분하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썬의 위치 및 일출 데모 증강현실로 일출 일몰 확인

 

 

 

 

증강현실을 확인해서 해와 달을 위치를 확인하기 위해서.

 

 

좌측 상단의 애플리케이션의 세부 메뉴를 누르게 되면 추가적인 메뉴들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곳에서 Sun Path를 선택하면 카메라 화면이 열리면서 증강현실로 태양과 달의 시간별 위치와 방향을 정확하게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증강현실 AR을 사용하기 때문에 어떤 장소에서든지 정확한 가이드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해돋이를 보러 가는 사용자들은 정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썬의 위치 및 일출 데모 지도위치로 일출 일몰 확인

 

 

 

 

다음은 지도상에서 정보를 확인하는 방법인데요. 좌측 메뉴에서 Map를 실행하게 되면 현재 위치를 기반으로 한 일출 일몰 달이 뜨는 시간과 각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때 태양과 달에 대한 정보를 전환하는 방법은 위 이미지의 하단에 강조한 빨간 박스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증강현실에서도 동일하게 화면 아래에 위치한 달 / 태양을 선택해서 더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1번 클릭이 아니라 2번 클릭 시에 더 상세한 정보 보기와 해당 정보 가리기가 가능한 점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썬의 위치 및 일출 데모 달모드

 

 

 

 

지도 화면에서 화면 하단의 달 정보를 클릭하면 마찬가지로 달이 뜨는 시간과 달이 지는 시간도 알 수 있기 때문에 정월대보름같이 특별한 날에는 가족과 함께 달구경을 할 때 달이 뜨는 포인트를 알려줄 수 있습니다.

 

 

정말 단순한 기능을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이지만, 태양과 달은 많은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는 요소인 점을 고려해서 이 애플리케이션으로 해돋이와 달구경을 하는 가족과 연인이 함께 특별한 시간을 만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