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어플/커뮤니케이션

카카오톡 차단 확인, 상대방 모르게 알아보는 방법

 

 

 

카톡차단확인

 

 

 

카카오톡에서 상대방이 나를 차단했는지, 차단하지 않았는지, 상대방 모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다수의 사용자들이 카카오톡을 통해서 연락을 주고받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많은 사람분들이 카카오톡을 주 메신저로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일부에서는 개인 인맥의 지표로도 카카오톡 친구가 몇 명인가로 평가되는 만큼 현재의 카카오톡 위상은 과거의 단문메시지(문자)와 비교가 되지 않을 정도의 흔들리지 않는 위치를 지켜가고 있습니다.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카카오톡의 특성상 스마트폰에 연락처를 저장하게 되면 자동으로 애플리케이션과 연락처가 연동되어 자동으로 카카오톡 친구 추천이 뜨거나, 추가되는 등 많은 편의를 제공하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누가 나를 차단했는지 궁금하게 합니다.

 

 

인간관계는 상호연동 관계로서 나를 차단한 사람이 누구인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카카오톡에서 상대방이 나를 차단했다는 것은 곧, 상호 간에 인간관계가 끝났다는 이야기를 나타내고 차단당한 사람에게는 어떠한 통보도 없기 때문에 단지 느낌으로 내가 혹시 차단당했나? 하고 추측할 뿐입니다.

 

 

 

이제 이 추측을 현실적인 방법으로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플레이스토어로 받으러 가보기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pe.go_com.katalkblockchecker

 

카톡차단확인 - Google Play 앱

카톡 메시지를 보냈는데 상대방이 읽지 않는다고요 ? 카톡차단확인 앱으로 상대방이 날 차단했는지 확인해보세요! ---------- * Google Play 프로텍트 인증 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의한 접근 권한 안내] • 필수 접근 권한 - 주소록: '카톡 유령 친구 추가' 기능에 필요한 권한입니다. • 선택 접근 권한 - 저장공간: 기본적으로 제한된 권한입니다. 사용자에게 권한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일반 사용자는 사용할 수

play.google.com

 

 

 

애플리케이션을 받기 위해서 플레이스토어에 들어가면 사용자들의 평가와 의견들이 많습니다.  평가들을 쭉 훑어보면 결론적으로 2가지로 나누어집니다. 

 

 

1. 정말 잘 작동된다. 누가 나를 차단했는지 확인할 수 있었다.

 

2. 이 애플리케이션은 제대로 작동되지 않는다. 뭘 보고 된다고 하는지 모르겠다.

 

 

이렇게 2가지의 의견들이 있는데요. 제가 직접 사용하고 확인한 결과 위 내용 중 1번 의견이 맞습니다. 2번 의견을 작성하신 분들은 아마도 제대로 사용하는 방법과 벗어난 방법으로 사용했기 때문입니다.

 

 

 

누가 나를 차단했는지 안 했는지 정말 제대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애플리케이션이 약간 처음 사용할 때는 사용법이 복잡하기 때문에 조금 어려울 수도 있지만 한번 제대로 사용해보고 원리를 이해하게 되면 정말 쉽습니다.

 

 

그리고 개발자분도 어플 시작과 동시에 상세한 설명을 애니메이션으로 보여주기 때문에 누구든지 순서대로 진행한다면 스마트폰 기종에 상관없이 차단 상태를 확인(현재 기준)할 수 있습니다.

 

 

 

 

카톡차단확인 어플 실행화면

 

 

 

 

하지만 저는 포스팅하는 사용자의 입장에서 조금 더 쉬운 방법으로 사용방법을 작성해보겠습니다. 개발자가 알려주는 방법과 원리는 동일하지만 약간 절차적으로 다른 방식이기 때문에 어떠한 방식대로 사용을 할 것인지는 개인의 의사에 맡기겠습니다.

 

 

최초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게 되면 카톡 차단 확인이라는 메인 페이지의 등장과 함께 좌측으로 드래그하듯이 페이지를 넘기면 작동방법에 대한 설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때 한번 전체적으로 어떠한 원리와 방식으로 작동하는지 확인 후에 제가 제시하는 방법대로 해보시길 바랍니다.

 

 

 

카톡 차단 확인 애플리케이션 사용방법

 

 

1. 애플리케이션 실행 후 스마트폰 하단의 뒤로 가기를 누르면 위 이미지 첫 번째 사진과 같이 메뉴가 활성화되는데 여기서 1st. 유령 친구 추가를 선택합니다.

 

 

2. 개인정보 취급방침과 기타 애플리케이션에서 요구하는 권한들을 모두 허용합니다.(허용을 요구하는 창이 뜨면 모두 승인을 해야 정상적인 사용이 가능합니다.)

 

 

 

 

유령친구 추가하기

 

 

 

 

카톡 차단 확인 애플리케이션에서는 유령친구라는 개념을 사용해서 상대방이 나를 차단했는지 확인하는 시스템입니다.

 

 

여기서 유령친구는 개발자가 생성한 가상의 친구로서 이 가상의 유령친구 2명이 내 카카오톡에 친구로 등록이 되어있어야 상대방이 나를 차단했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지금은 조금 이해가 안 되더라도 계속적으로 포스팅을 따라오시면 충분히 이해가 되실 겁니다.

 

 

1. 카톡 차단 확인 어플 → 1st. 유령 친구 추가 선택을 누르게 되면 자동적으로 카카오톡이 실행됩니다. 

 

 

2. 이때 유령친구가 내 카카오톡에 제대로 등록되어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위 이미지를 참고하여 첫 장부터 따라 하시면 되겠습니다.

 

 

3. 카카오톡 화면 하단의 더보기(위 이미지 좌측 첫 번째) 선택 → 더보기 창에서 설정 선택(위 이미지 2번째 참고) → 설정에서 친구 선택 → 친구 목록 새로고침 선택

 

 

친구 목록 새로고침으로 현재 카카오톡 친구 상태를 최신화하게 되면 새로운 친구로 유령친구 2명이 친구로 등록됩니다.

여기서 유령친구 2명은 말 그대로 듣지도 보지도 못한 알 수 없는 2명의 사용자가 카카오톡의 친구로 등록됩니다.

 

 

 

 

유령친구 등록 확인

 

 

 

 

카카오톡의 친구 메뉴로 돌아가면 위 이미지 처음 사진과 같이 @KatalkGhostFriend1과 @KatalkGhostFriend2이 2명이 친구로 등록되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때 이 유령친구들 아이디를 하나하나 확인하면서 나중에 사용하기 쉽게 즐겨찾기로 등록합니다.

 

 

여기까지 잘 확인하였다면 거의 50%는 완료된 것입니다. 이 상태에서 이 2명의 유령친구들과 그룹 대화방을 생성해서 제대로 방을 생성할 수 있는지 확인하면 누가 나를 차단했는지 확인하는 길에 거의 도달한 거나 마찬가지입니다.

 

 

 

 

유령대화방 확인

 

 

 

 

이제 어렵게(?) 등록한 유령친구들과 함께 대화방을 만들어보겠습니다. 여기서 이 유령친구들과 대화방을 만들지 못하면 절대로 차단 확인을 할 수 없습니다. 차례대로 포스팅을 따라오길 권장합니다.

 

 

1. 모든 창을 나가고 다시 카톡 차단 확인 애플리케이션 실행.

 

 

2. 스마트폰 하단의 뒤로 가기를 눌러서 메뉴 활성화를 한 뒤에 2nd. 카톡 유령 친구 선택을 눌러줍니다.

 

 

3. 여기서 윗글대로 즐겨찾기에 등록한 유령친구 2명(@KatalkGhostFriend1과 @KatalkGhostFriend2)만 선택합니다.

 

 

4. 카카오톡 상단의 확인을 누르면, 방을 개설할 수 있는데 그룹 채팅방을 선택합니다.

 

 

자 이제 그룹 채팅방을 만들게 되면 여기서 2가지의 현상으로 나누어지게 됩니다. 첫째는 정상적으로 그룹채팅방이 생성되는 분은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것이기 때문에 다음 순서대로 진행하시면 되고,

 

 

두 번째 현상으로는 방이 개설되지 않고 멈추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침착하게 아래 이미지를 확인하겠습니다.

 

 

 

 

화면 멈춤현상

 

 

 

 

위 이미지와 같이 그룹 채팅방 생성에서 멈추는 분들은 약간의 애플리케이션 오류지만 작동이 안 되는 것이 아닙니다. 단순한 렉입니다.

 

 

그대로 카카오톡 뒤로 가기를 누르거나 종료하면 되겠습니다. 카카오톡을 종료하고 다시 카카오톡에 들어가면 유령친구 2명과 자신(본인) 총 3명이 참가된 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설된 방 확인

 

 

 

 

위 이미지와 같이 카카톡에 다시 들어가서 유령친구들과 개설된 방을 확인하였다면 유령친구들 방에서 나가기를 눌러서 방에서 나가면 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유령친구 방에서 나가기 해서 방이 사라졌으면, 이제 본격적으로 사용할 준비는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나를 차단했을 것으로 짐작했던 사람을 차단했는지 차단하지 않았는지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차단 확인하는 원리는 이렇습니다.

 

 

개발자가 생성한 유령친구들과 차단했을 거로 추측하는 사람이 포함된 그룹 채팅방을 생성하게 되면 차단 상태를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이 유령 친구들방에 초대되는 사람은 나를 차단하지 않은 사람입니다.

이 유령 친구들방에 초대되지 않는 사람은 나를 차단한 사람입니다.

차단 유무는 친한 지인과 테스트를 통해 철저하게 검증했습니다. 

 

 

계속 이어서 차단 상태를 확인해보겠습니다.

 

 

 

 

차단확인

 

 

 

 

1. 카톡 차단 애플리케이션 실행 → 유령친구 2명(@KatalkGhostFriend1과 @KatalkGhostFriend2), + "나를 차단했을 것 같은 사람 1명을 포함해서 초대→ 그룹 채팅방 개설(위 이미지 참고)

 

 

2.  위 이미지 마지막 사진처럼 그룹 채팅방 개설을 누른 뒤 멈추신 분도 정상적으로 잘 작동되는 것이니 카카오톡을 종료한 뒤에 다시 카카오톡을 실행하면 되겠습니다.

 

 

 

 

차단상태 확인

 

 

 

 

이제 마지막 설명입니다. 위 이미지를 좌측과 우측을 나누어 설명드리겠습니다.

 

 

- 상대방이 나를 차단하지 않았을 때(위 사진 좌측 이미지)

상대방이 나를 차단하지 않았다면, 유령친구들 방에 초대가 됩니다. 위 이미지 좌측을 확인하면 나를 차단했는지 확인하고자 했던 인원 1명이 초대되었다는 안내글과 함께 총 인원 4명의 그룹채팅방이 개설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정말 중요한 내용이니 반드시 확인하세요. 

차단했을 거라고 심증을 가지고 차단 유무를 확인했는데 초대가 되었다면 차단하지 않은 사람이기 때문에 절대 대화방에 글을 작성해서 전송하는 상황은 없어야겠습니다. 왜냐하면 위 상태에서는 초대된 방이 상대방에게는 뜨지 않는 상태이기 때문에 조용히 그룹 대화방에서 나가게 되면 상대측에서 알 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이방에서 어떠한 글이라도 보내게 되면 상대방에게도 그룹 대화방이 생성되기 때문에 최악의 상황에서는 대화방의 구성원인 KatalkGhostFriend1과 @KatalkGhostFriend2 존재를 검색을 통해 확인하게 되고 본인에 대해 차단 확인한 것이 드러나게 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 상대방이 나를 차단했을 때(위 사진 우측 이미지 참고)

 

 

상대방이 나를 차단했다면 그룹 채팅방에 초대가 되지 않습니다. 유령친구들이 있는 방에서 차단한 사람은 초대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경우에는 나를 차단한 것이 정확하게 확인되는 상황이기 때문에 그 사람과의 관계에 한번 생각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위와는 다르게 이방에서는 어떠한 글을 전송하더라도 상대방이 나를 차단했기 때문에 상대방에게 방도 생성되지 않고, 메시지도 전달되지 않겠습니다.

 

 

 

위에 게시된 방법으로 확인이 되지 않는 분들을 위해서 추가적인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그룹채팅방이 정상적으로 구성되지 않는 분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서 차단 상태를 확인하면 되겠습니다.

 

 

2020/04/21 - [유용한 어플/커뮤니케이션] - 카카오톡 차단 확인, 상대방 모르게 알아보는 방법 + 추가내용

 

카카오톡 차단 확인, 상대방 모르게 알아보는 방법 + 추가내용

카카오톡에서 나를 차단한 사람을 상대방 모르게 알아보는 애플리케이션의 추가 사용 방법입니다. 애플리케이션이 플레이스토어에 등록된지는 오랜 시간이 지났습니다. 그동안 안드로이드 시스템 + 카카오톡은 지..

appstips.tistory.com

 

 

여기까지 확인하시느라 고생 많으셨습니다.

 

 

하지만 이제 누가 나를 차단했는지 명확하게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사실 차단했다는 것은 연락처를 휴대폰에서 삭제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 말은 이제 인간관계가 종료되었다는 뜻입니다.

 

 

누가 나를 차단했는지 그 사람이 어떤 사람인 지는 포스팅을 작성하는 제가 알 수 없겠지만, 차단된 상대에게는 어떠한 메시지도 전송되지 않기 때문에, 같이 연락처를 삭제하여 차단하거나, 다른 방법을 통해 대화를 해서 서로 간의 알 수 없는 오해의 조각들을 해결해서 관계가 복원되길 기원하겠습니다.

 

 

 

 

카카오톡에 관련된 기타 애플리케이션은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 바랍니다.

 

 

 

2019/11/17 - [유용한 어플/커뮤니케이션] - 삭제된 카톡과 받은 카카오톡 몰래읽기되는 어플

 

삭제된 카톡과 받은 카카오톡 몰래읽기되는 어플

카카오톡이 거의 국민 커뮤니케이션 어플로 자리매김한지는 스마트폰 등장과 함께 굉장히 오래되었습니다. 직장과 학교 어느 집단에 속해있던지, 주로 의견과 정보를 전달하는 수단이 카카오톡이라고 할 수 있겠..

appstips.tistory.com

 

 

2019/11/13 - [유용한 어플/커뮤니케이션] - 텔레그램, 카톡 예약전송 가능하게 해주는 어플

 

텔레그램, 카톡 예약전송 가능하게 해주는 어플

어떤 이유에서 인지 카카오톡에서는 메시지 예약 전송이 되지 않습니다. 물론 예약 전송을 많이 사용할 일이 없지만 사용하고 싶을 때 지원되지 않으면 아쉽기 마련인데요. 특히 주요 메시지 전송 수단이 업무적..

appstips.tistory.com

 

 

2019/11/09 - [유용한 어플/커뮤니케이션] - 라인과 카카오톡 자동답장 해주는 어플

 

라인과 카카오톡 자동답장 해주는 어플

정말 일하거나 각종 상황에서 정신없이 바쁜 적 있으십니까? 귀에서 시간 흘러가는 소리가 들릴 정도로 바쁠 때, 뭔가 굉장한 집중력과 몰입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왜 쉬면서 놀고 한가할 때 안 오던 전화가..

appstips.tistory.com

 

 

2019/12/11 - [유용한 어플/도구] - 카카오톡 / 카톡 가짜 기프티콘 보내는 어플

 

카카오톡 / 카톡 가짜 기프티콘 보내는 어플

요즘은 계좌번호를 몰라도 카카오톡으로 경조사를 챙길 수 있는 시대입니다. 가까운 지인의 생일이나 주요 기념일에 기프티콘을 선물해서 친목도 다지고 정성을 담아 축하도 하고 있는데요. 카카오톡 낚시 어플리..

appstips.tistory.com

 

 

2020/02/23 - [유용한 어플/도구] - 텔레그램, 문자, 라인, 카톡 읽어주는 어플 사용방법(알림 읽어줘)

 

텔레그램, 문자, 라인, 카톡 읽어주는 어플 사용방법(알림 읽어줘)

간편한 설정을 통해서 모든 형식의 알림 메시지를 음성으로 읽어주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카카오톡, 텔레그램, 라인, 문자 모든 종류의 알람 메시지에 대해서 메신저별로 '선택'해서 메시지 내용을 음성으로 들..

appstip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