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어플/도구

텔레그램, 문자, 라인, 카톡 읽어주는 어플 사용방법(알림 읽어줘)

 

 

알림 읽어줘

 

 

간편한 설정을 통해서 모든 형식의 알림 메시지를 음성으로 읽어주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카카오톡, 텔레그램, 라인, 문자 모든 종류의 알람 메시지에 대해서 메신저별로 '선택'해서 메시지 내용을 음성으로 들을 수 있습니다. 무료로 별도의 광고없이 유용한 기능을 제공하는 앱입니다.

 

 

읽어주는 음성 속도 설정, 방해금지 시간 설정도 가능합니다.

 

 

문자나 메시지를 직접 휴대폰으로 확인하기 귀찮은 분, 중요한 작업 간 몰입은 해야 되지만 업무적인 메신저 내용은 들어하는 분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이 가능합니다.

 

 

블루투스, 유선 이어폰 상태에서 기본적으로 음성안내를 해주기 때문에 운전, 운동, 음악 감상이나 공부 중에도 음성으로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어플 받기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net.qnnp.notireader

 

알림 읽어줘 - 문자, 카톡, 라인, 텔레그램 알림 읽어주는 앱 - Google Play 앱

"문자/카톡 알림, 이제 읽어줘요!" 이어폰 끼고 음악 듣는 중 울리는 카톡... 이제 휴대폰 꺼내서 확인하지 않아도 어떤 내용인지 자동으로 읽어줍니다. 이어폰 끼고 있을 때나 블루투스 페어링 중에만 읽어주니까 편하고... 운전 중에는 이어폰 끼지 않아도 읽어주도록 설정할 수 있으니 더 편하고... # 선택한 메신저/SNS 알림만 읽어줘요 문자, 카톡, 라인, 텔레그램, 페북, 인스타그램 등 내가 선택한 앱의 알람이 올때만 내용을 읽어줍니다. # 듣고 있

play.google.com

 

 

 

알림 읽어줘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면 메시지를 확인하기 위해 주머니에서 휴대폰을 꺼내지 않아도 됩니다.

 

 

다만 블루투스 / 유선 이어폰 미연 결시에는 핸드폰 스피커로 메시지 내용을 음성으로 읽어주기 때문에 개인적인 프라이버시가 노출될 수도 있습니다.(옵션에서 스피커 모드 미사용 설정 가능)

 

 

이 부분만 조심한다면 일할 때나 공부할 때나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알림 읽어줘 설정화면

 

 

 

 

알림 읽어줘 애플리케이션을 처음 실행하게 되면 알림 접근 허용을 설정해야 원활한 사용이 가능합니다.

 

 

알림 접근 허용 방법은 위 이미지를 참고해서 순서대로 진행하면 되겠습니다.

 

 

1. '설정으로 이동' 선택  >  2. 알림 읽어줘 어플 ON 활성화  > 3. 뒤로 가기 

 

 

설정을 완료하고 뒤로 가기를 누르면 자연스럽게 애플리케이션 설정창이 뜨는데 이때 설정창에서도 추가적인 설정이 필요합니다.

 

 

 

 

알림 읽어줘 앱 설정

 

 

 

 

알림 읽어줘 애플리케이션에 대해 알림 접근 허용을 완료하면 이어서 설정창이 뜨게 됩니다. 설정창에서는 알림 읽어줘 앱에서 어떤 메신저의 알림을 읽어줄 것인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설정에서 카카오톡이나 텔레그램, 라인, 문자 등 음성으로 듣기 원하는 앱을 선택하면 됩니다.

 

 

음성 듣기 어플 설정 방법

 

 

 

알림 받을 앱 선택  >  카카오톡, 텔레그램, 라인, 문자 중 음성으로 듣고 싶은 모든 메신저 애플리케이션 활성화 가능(위 이미지 참고)

 

 

음성으로 듣고 싶은 애플리케이션 선택이 완료되면 '알림 읽어줘' 앱을 사용할 준비는 완료된 상태입니다.

 

 

이제 마지막 활성화 단계만 남겨진 상태입니다.

 

 

알림 읽어줘 활성화 / 중단 방법

 

 

 

 

마지막 설정 방법입니다.

 

 

알림 읽어주기 사용 (이어폰 / BT)

 

알림 읽어줘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활성화되야하는 옵션입니다. 반대로 생각할 때 메시지 읽어주기 기능을 중단할 때는 비활성화하면 되겠습니다.

 

알림 읽어주기 사용(이어폰/BT)만 활성화될 때는 핸드폰 스피커가 아닌 유선 이어폰과 블루투스 이어폰 상태에서만 음성으로 메시지를 읽기가 지원됩니다.

 

 

이어폰 미연결 시에도 알림 읽어주기

 

핸드폰 스피커를 통해 메시지 음성 듣기가 필요하신 분은 '이어폰 미연 결시에도 알림 읽어주기'를 활성화하면 스피커로 메시지 내용을 들을 수 있습니다.

 

 

현재까지의 설정만 적용해도 메시지를 음성으로 듣는 데는 문제가 없습니다.

 

 

좀 더 자세한 설정에 대한 설명을 확인하고 싶은 분은 아래의 내용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알림 읽어줘 설정화면

 

 

 

 

기본 설정

 

 

알림 읽어주기 사용(이어폰/BT)

 

애플리케이션 활성화 / 비활성화 옵션으로 활성화 시 유선 이어폰, 블루투스 이어폰으로 메시지를 읽어줍니다.

 

 

이어폰 미연 결시에도 알림 읽어주기

 

핸드폰 스피커를 통해 알람메시지를 읽어주는 기능 지원

 

 

알림 받을 앱 선택

 

음성 알림을 받고 싶은 메신저 앱을 활성화 /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정각 알림 사용

 

정각 알림 사용이라는 문구와 상관없이 전화 수신 시 발신자 정보 음성 안내 활성화 / 비활성화 옵션입니다.

 

 

 

 

 

 

 

상세 설정

 

 

재생 중이던 음악

 

음악 재생 중에 메시지를 수신하면 '일시정지', '볼륨 줄이기' 중에서 설정이 가능합니다.

 

 

화면이 켜져 있는 경우에도 알림 읽어주기

 

화면 ON / OFF 상태에서 음성으로 메시지를 읽어줄 것인지, 아닌지를 선택하는 옵션

 

 

읽기 소리 볼륨 설정

 

메시지를 읽어주는 음성의 볼륨 크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읽기 속도 조절

 

메시지를 읽어주는 속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매우 느리게 ~ 가장 바르게 7단계 지원)

 

 

읽기 길이 제한

 

수신되는 메시지의 최대 몇 글자까지 읽어줄 것인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0으로 설정하면 무제한으로 모든 내용을 음성으로 읽어줍니다.)

 

 

[카카오톡] 알람이 켜진 카톡 방만 읽어주기

 

해당 옵션이 활성화되면 알람이 켜진 단톡 방에서 전송되는 메시지만 음성으로 안내됩니다.

 

 

미리 듣기

 

현재 설정된 음성 상태(볼륨, 음성 읽어주기 속도)를 미리 들어 보고 판단할 수 있습니다.

 

 

 

 

방해금지

 

 

 

방해금지 시간 설정으로 음성으로 메시지 읽어주기 기능을 받지 않을 방해금지 시작시간, 종료시간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운전, 운동, 직장에서 일할 때 다양한 분야에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양손이 자유롭지 못할 때 음성으로 메시지 내용을 듣는다면 메시지 내용도 확인하고, 중요도에 따라서 현재 진행 중인 일을 잠시 중단하고 답장할 수도 있습니다.

 

 

애플리케이션 소개에서는 텔레그램도 지원한다고 설명되어 있었지만 제가 자체적으로 테스트해본 결과 텔레그램의 메시지는 음성안내가 지원되지 않았습니다. 

 

 

텔레그램의 보안정책이 강화되었거나 '알림 읽어줘' 애플리케이션에서 해당 버그를 수정 중이거나 2가지 중 한 가지 일 것 같습니다. 추후에 개발자님에 의해서 보완될 수 있는 기능이기 때문에 별도로 제목과 내용을 수정하지 않겠습니다.

 

 

음성으로 메시지를 듣고 싶은 모든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애플리케이션이길 바랍니다.

 

 

 

 

메신저에 관련된 기타 애플리케이션은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 바랍니다.

 

 

 

2019/12/15 - [유용한 어플/커뮤니케이션] - 카카오톡 차단 확인, 상대방 모르게 알아보는 방법

 

카카오톡 차단 확인, 상대방 모르게 알아보는 방법

카카오톡에서 상대방이 나를 차단했는지, 차단하지 않았는지, 상대방 모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다수의 사용자들이 카카오톡을 통해서 연락을 주고받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많은 사람분들이 카카..

appstips.tistory.com

 

 

2019/11/17 - [유용한 어플/커뮤니케이션] - 삭제된 카톡과 받은 카카오톡 몰래읽기되는 어플

 

삭제된 카톡과 받은 카카오톡 몰래읽기되는 어플

카카오톡이 거의 국민 커뮤니케이션 어플로 자리매김한지는 스마트폰 등장과 함께 굉장히 오래되었습니다. 직장과 학교 어느 집단에 속해있던지, 주로 의견과 정보를 전달하는 수단이 카카오톡이라고 할 수 있겠..

appstips.tistory.com

 

 

2019/12/11 - [유용한 어플/도구] - 카카오톡 / 카톡 가짜 기프티콘 보내는 어플

 

카카오톡 / 카톡 가짜 기프티콘 보내는 어플

요즘은 계좌번호를 몰라도 카카오톡으로 경조사를 챙길 수 있는 시대입니다. 가까운 지인의 생일이나 주요 기념일에 기프티콘을 선물해서 친목도 다지고 정성을 담아 축하도 하고 있는데요. 카카오톡 낚시 어플리..

appstips.tistory.com

 

 

2019/11/13 - [유용한 어플/커뮤니케이션] - 텔레그램, 카톡 예약전송 가능하게 해주는 어플

 

텔레그램, 카톡 예약전송 가능하게 해주는 어플

어떤 이유에서 인지 카카오톡에서는 메시지 예약 전송이 되지 않습니다. 물론 예약 전송을 많이 사용할 일이 없지만 사용하고 싶을 때 지원되지 않으면 아쉽기 마련인데요. 특히 주요 메시지 전송 수단이 업무적..

appstips.tistory.com

 

 

2019/11/09 - [유용한 어플/커뮤니케이션] - 라인과 카카오톡 자동답장 해주는 어플

 

라인과 카카오톡 자동답장 해주는 어플

정말 일하거나 각종 상황에서 정신없이 바쁜 적 있으십니까? 귀에서 시간 흘러가는 소리가 들릴 정도로 바쁠 때, 뭔가 굉장한 집중력과 몰입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왜 쉬면서 놀고 한가할 때 안 오던 전화가..

appstip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