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어플/커뮤니케이션

라인과 카카오톡 자동답장 해주는 어플

 

 

카카오톡 자동답장 어플

 

 

정말 일하거나 각종 상황에서 정신없이 바쁜 적 있으십니까?

 

귀에서 시간 흘러가는 소리가 들릴 정도로 바쁠 때, 뭔가 굉장한 집중력과 몰입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왜 쉬면서 놀고 한가할 때 안 오던 전화가 일만 하면 계속 울리고 메시지도 계속 오는 걸까요.

 

그런데 생각해보면 걸려오는 전화도 자동 문자로 보류할 수 있고 메시지도 급할 때 자동으로 처리할 수 있는데 왜 카카오톡은 자동응답이 안 될까. 생각해보신 분 계신가요?

 

한 번이라도 생각해보셨다면 정말 바쁘신 분입니다. 카카오톡까지 자동으로 대응하길 원하고 방법을 찾기 위해 검색까지 하셨다면 이미 남들과 다른 세계에 계실지도 모르겠습니다. 물론 아니어도 상관없습니다.

 

가치 없는 대화 상대에 대해 답변조차 귀찮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카카오톡도 자동응답됩니다.

 

애플리케이션을 바라볼 때 유용하다 또는 유용하지 않다는 어떤 상황에서 무슨 일 할 때 얼마나 필요한가는 굉장히 주관적인 문제이기 때문에 다른 사용자들에게는 별 의미 없는 애플리케이션일 수도 있지만 이런 기능을 제공하는 것이 있다는 정도로 재미로 보셔도 되겠습니다.

 

 

플레이스토어 받으러 가시려면 아래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kmshack.autoreplytalk

 

카카오톡 자동답장 - Google Play 앱

카카오톡 수신시 자동으로 상대방에게 메세지를 전송하는 앱입니다. 수신 사용자및 수신된 메세지를 분석 하여 설정한 사용자이거나 수신된 메세지에 설정한 문자가 포함되는 경우 설정한 메세지로 발신되게 설정 할 수도 있습니다. - 카카오톡, 라인 자동 답변 - 1회 발송기능 - 사용자, 메세지에 따라 필터 발송 가능 * 안드로이드 누가(7.0) 이하 사용자인 경우 안드로이드 웨어앱이 설치가 필요합니다. ---- 개발자 연락처 : +82-10-5417-4032

play.google.com

 

정말 단순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지금까지 단순한 기능을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 많이 봐왔지만, 이 만큼 단순하고 한 가지 기능에 집중된 어플은 조금 드물었습니다. 

 

정확하게는 2가지의 분류된 답장이 가능합니다.

 

 

카카오톡과 라인입니다. 총 2가지의 답장 처리가 가능합니다.

 

처음 어플을 시작하게 되면 기본적인 권한 설정을 승인하시면 메인화면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이제 여기서 답변을 처리해줄 애플리케이션을 설정하고 답변을 받을 사람과 답변 내용, 그리고 답변 횟수를 설정하면 되겠습니다.

 

좀 더 디테일하게 기능을 들여다보겠습니다.

 

 

 

카카오톡 자동답장 어플 실행화면

 

 

상단 이미지의 순서대로 설명되겠습니다.

최초 실행 화면에서 하단의 노란색 동그라미의 + 를 누르게 되면 메시지 추가에 대한 기본정보 입력창이 뜨게 되는데요.

 

- 서비스 선택

카카오톡 / 네이버 라인 중 한 가지를 선택하시고 2개다 하고 싶으시면 옵션 2개 따로 추가하시면 됩니다.

 

- 1회 전송 설정

1회 전송을 설정하려면 ON을 활성화시키면 됩니다. OFF를 활성화시키시면 무한으로 답변을 하는데 그 속도가 너무 빨라서 장문을 자동 처리하게 되면 답변을 받는 사람이 소름이 돋을 수도 있습니다.

 

왜냐면 제가 테스트한다고 제 지인을 자동 처리해놨는데 같은 말이 중복되어 엄청 난속 도로 읽기 처리되고 답장이 와서 소름 돋았답니다.  시간대는 새벽이었습니다.

 

 

 

 

 

 

 

 

 

 

 

 

- 메시지

전송할 내용을 자유롭게 적으시면 됩니다. 장문을 적어도 넉넉하게 작성 가능합니다.

 

- 발신자

여기서 조금 중요합니다. 

애플리케이션이 제대로 작동되냐 되지 않냐를 결정할 수도 있는 옵션입니다. 발신자를 직접 작성해야 되는데요.

작성자가 일치하지 않으면 당연히 작동이 안 됩니다.

 

반드시 발신자는 카카오톡에서의 이름으로 넣어주셔야 제대로 동작합니다.

전화번호에 저장된 이름이 아니라 카카오톡에 나오는 이름입니다.

 

 

- 키워드

지정한 키워드가 내용에 포함되면 자동으로 처리를 해주는데요. 사실 권장하지 않습니다.

본의 아니게 지인을 비롯해 다양한 인간관계에 광역 어그로를 발동할 수도 있습니다.

 

 

제가 사용했을 때 장점과 단점이 확실했습니다.

단순한 자동응답을 원하시는 분들에게는 도움이 될 수 있고, 조금 추가된 기능을 원했던 분들에게는 아쉬움이 있을 것 같습니다.

앞으로 개발자님께서 의지만 있다면 충분히 발전될 거라 생각합니다.

 

별도로 시간을 정해서 자동으로 작동되게 하는 옵션이라던가, 이미지를 답변할 수 있는 기능이라던가 등등의 다양한 기능들만 더 추가된다면 거의 완벽해지겠지만 아직 큰 업데이트는 없었습니다.

 

플레이스토어에 어플 평점을 하러 가면 사용후기를 통해 많은 분들이 발전적인 피드백을 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대신 좋은 점도 있습니다. 단체 톡방과 오픈 톡방 아무튼 모든 종류의 방에서 대응이 가능하고, 시간제 기능이 없지만 직접 지정한 옵션을 활성화시켜서 중요한 일을 할 때 정중한 메시지를 작성해서 보낼 수도 있습니다.

 

좀 더 창의적인 생각과 편의성을 최대화하려는 의지만 있다면 사용하기에 따라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적절한 사용으로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메신저와 관련된 다른 애플리케이션은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 바랍니다.

 

 

2019/12/15 - [유용한 어플/커뮤니케이션] - 카카오톡 차단 확인, 상대방 모르게 알아보는 방법

 

카카오톡 차단 확인, 상대방 모르게 알아보는 방법

카카오톡에서 상대방이 나를 차단했는지, 차단하지 않았는지, 상대방 모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다수의 사용자들이 카카오톡을 통해서 연락을 주고받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많은 사람분들이 카카..

appstips.tistory.com

 

 

2020/02/23 - [유용한 어플/도구] - 텔레그램, 문자, 라인, 카톡 읽어주는 어플 사용방법(알림 읽어줘)

 

텔레그램, 문자, 라인, 카톡 읽어주는 어플 사용방법(알림 읽어줘)

간편한 설정을 통해서 모든 형식의 알림 메시지를 음성으로 읽어주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카카오톡, 텔레그램, 라인, 문자 모든 종류의 알람 메시지에 대해서 메신저별로 '선택'해서 메시지 내용을 음성으로 들..

appstips.tistory.com

 

 

2019/11/13 - [유용한 어플/커뮤니케이션] - 텔레그램, 카톡 예약전송 가능하게 해주는 어플

 

텔레그램, 카톡 예약전송 가능하게 해주는 어플

어떤 이유에서 인지 카카오톡에서는 메시지 예약 전송이 되지 않습니다. 물론 예약 전송을 많이 사용할 일이 없지만 사용하고 싶을 때 지원되지 않으면 아쉽기 마련인데요. 특히 주요 메시지 전송 수단이 업무적..

appstips.tistory.com

 

 

2019/12/11 - [유용한 어플/도구] - 카카오톡 / 카톡 가짜 기프티콘 보내는 어플

 

카카오톡 / 카톡 가짜 기프티콘 보내는 어플

요즘은 계좌번호를 몰라도 카카오톡으로 경조사를 챙길 수 있는 시대입니다. 가까운 지인의 생일이나 주요 기념일에 기프티콘을 선물해서 친목도 다지고 정성을 담아 축하도 하고 있는데요. 카카오톡 낚시 어플리..

appstips.tistory.com

 

 

2020/01/11 - [유용한 어플/커뮤니케이션] - 모든 소셜 미디어, 어플 하나로 확인하는 소셜 미디어 브라우저

 

모든 소셜 미디어, 어플 하나로 확인하는 소셜 미디어 브라우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구글, 이베이 등등 전 세계 80개의 소셜 미디어를 단 하나의 애플리케이션으로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소셜 미디어를 통해서 들어오는 정보가 넘치는 세상입니다...

appstip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