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어플/커뮤니케이션

텔레그램, 카톡 예약전송 가능하게 해주는 어플

 

 

리플티 어플

 

 

어떤 이유에서 인지 카카오톡에서는 메시지 예약 전송이 되지 않습니다. 물론 예약 전송을 많이 사용할 일이 없지만 사용하고 싶을 때 지원되지 않으면 아쉽기 마련인데요. 특히 주요 메시지 전송 수단이 업무적으로나 사적으로나 카카오톡이 가장 활발하기 때문에 더 많은 아쉬움이 남습니다.

 

 

문제는 쉬운 데서 출발했습니다. 왜 카카오톡은 예약 전송이 되지 않을까? 

예약 전송이 안된다면 예약 전송을 해주는 애플리케이션이 있지는 않을까?

 

 

카카오톡도 예약 전송이 되게 해주는 어플이 존재했습니다. 물론 예약 전송은 되긴 되는데..

 

 

조금 제한적으로 사용이 가능했는데요. 그 이유는 포스팅하면서 천천히 알아보겠습니다. 제가 직접 사용해보고 사용기를 남기기 때문에 사용하기 전에 생각하시는 많은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플레이스토어로 받으러 가보기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neontech.coms.replynoti

 

카톡 예약 답장도 알람처럼 사용 가능! - 빠른 답장 어플 리플티 - Google Play 앱

카카오톡 어플 전환없이 바로 카톡 답장을!!! 답장은 해야하는데 게임이나 동영상 시청을 그만둘수 없을때 현재 화면에서 바로 답장 이제 다음날 아침에 카톡을 보내야 할때도 예약만 해놓으면 바로 카톡 예약이 됩니다!! 보내고싶은 사람을 선택해서 답장을 (단 리플티 시작후 노티로 수신된 메세지가 있어야 합니다. 또한 재부팅 및 강제 종료, 강제 Data 삭제시에는 최근 수신인 목록이 사라집니다 ) 리플티 블로그 http://repl-ti.tistory.com/

play.google.com

 

 

 

총 2가지의 기능이 제공되는데, 첫 번째는 예약 카톡 전송 기능이고, 두 번째는 빠른 답장 기능입니다.

 

 

현재 카카오톡 업데이트와 자체적으로 지원되는 기능을 기준으로 볼 때 2가지 기능 중에 빠른 답장 기능은 이미 카카오톡에서 팝업 상태로 바로 답장이 가능하기 때문에 효과가 없는 기능이나 마찬가지입니다.

 

 

그럼 앱에서 지원되는 2가지 기능 중에 한 가지인 예약 카톡 기능이 남게 됩니다.

 

 

 

리플티 실행화면

 

 

 

 

리플 티가 정상적으로 작동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설정을 해주어야 하는데요 위 이미지의 빨간 박스로 테두리를 그린 옵션에서 사용방법 및 기본 설정 부분을 반드시 확인하고 설정해야 합니다.

 

 

설정이 안 되어 있으면 애플리케이션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조금 휴대폰 설정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은 다소 어려움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정상적으로 작동이 되고 현재 잘 사용하고 있으니 반드시 요구되는 설정을 다 해야 합니다.

 

 

 

기본 메뉴 구성을 순서대로 설명드리자면,

 

 

상태바에서 퀵 설정 기능 사용

 

 

- 상태바에서 5가지 기능을 퀵으로 사용할 수 있게 활성화해주는 옵션인 듯한데요 현재 제 휴대폰 갤럭시 S9기준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다른 휴대폰에서는 퀵으로 사용할 수 있는지 없는지 알 수 없기 때문에 한번 설정해보시길 바랍니다.

 

 

추가적으로 일부 설정들이 안돼도 카톡 예약 메시지 전송에 아무 문제가 없기 때문에 그러려니 하시면 되겠습니다.

 

 

 

예약 메시지

 

 

- 이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는 핵심적인 기능입니다. 예약 메시지를 보내는 대상과 시간, 메시지 내용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예약 메시지를 누르게 되면 텅 빈 화면만 나오고 하단부에 녹색원에 + 버튼만 덩그러니 있는데요.

 

 

녹색 + 버튼을 누르면 세부적인 예약 메시지 설정 팝업이 뜨게 됩니다. 해당 팝업은 위쪽 이미지 맨 우측에 있는 스크린숏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 수신처

[중요] 이 어플에서 가장 단점이지만 예약 카톡을 보내기 위해서 감수해야 되는 부분입니다. 확실하게 개념을 잡아야 예약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수신처를 누르게 되면 아무것도 안 나오는 분들도 계시고 무언가 리스트들이 뜨는 분들도 계실 겁니다. 해당화면은 위쪽 중간 이미지를 참고하시면 이해하기 빠르실 겁니다. 

 

 

만약 리스트가 나온다면 내가 예약 카톡을 보내야 될 사람이 리스트에 뜨지 않아서 예약 설정을 하지 못할 수도 있는데요.

 

 

예약 리스트에 내가 메시지를 보내고자 하는 사람이 뜨게 하려면 리플 티 어플을 실행하고 카카오톡을 통해서 메시지를 한 번이라도 받음으로써 리스트를 생성해야 됩니다.

 

 

조금 번거로운 부분인데. 직장의 상급자나 자유롭게 메시지를 주고받을 수 없는 대상에 대해 예약 카톡을 보내야 할 때는 치명적인 단점이 될 수도 있습니다.

 

 

 

 

 

 

 

정말 이 부분만 해결되면 해당 기능에 대만족 할 수 있겠지만, 기술적인 한계인지 카카오톡에서 제한을 둔 것인지 아무튼, 예약 카톡을 하기 위해서 카톡을 1번이라도 받아야 되니까, 창의력을 발휘해서 리스트를 생성하면 되겠습니다.

 

 

단! 한번 생성된 수신처는 예약기록이 저장되기 때문에 수정을 통해 언제든지 메시지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단체 톡방도 예약해서 메시지 보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예약 메시지를 전송할 때마다 저장(숫자)이 표시되는데요. 예약 메시지를 1회 사용할 때마다 저장(숫자)이 줄어들게 됩니다. 총 30회에서 0회로 카운트가 줄어들면 광고가 나오는데, 유용한 기능을 제공하는 개발자를 위해서 광고 한번 봐주면 무제한으로 무료 사용이 가능합니다.

 

 

- 예약 날짜 : 말 그대로 예약 카톡을 보내야 되는 날짜입니다.

- 예약시간 : 시간을 지정해서 메시지를 날릴 수 있습니다.

- 예약 메시지 : 메시지 내용을 작성하면 됩니다.

 

 

예약 메시지 -> 수신처 -> 수신처 리스트를 보면 텔레그램도 확인이 되는데요. 텔레그램도 자동답변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왠지 될 거 같은 느낌이 강하게 드는데 연습할 상대가 없어서 추후에 사용되면 댓글로 사용 가능 여부를 남겨 보겠습니다. 

 

 

아무래도 사용이 가능할 거 같은 느낌이 강하게 듭니다. 

-> 확인 결과 텔레그램도 동일한 방식으로 예약 잘됩니다.

 

 

2019년 9월까지 업데이트가 이루어지고 있는 것을 보면 지속적으로 개발자가 애착을 가지고 업데이트를 하는 애플리케이션 같습니다. 카카오톡에서 지원되지 않는 기능을 무료로 지원해주는 것에 대해 감사드립니다.

 

 

 

다음과 같은 분들에게 도움이 될 거 같습니다.

1. 업무적, 사적 등등 정해진 메시지를 꼭 보내야 하시는 분.
2. 아침에 중요한 약속이 있는데 못 일어날 거 같아서 기상을 요청하실 분.

기타 각자의 필요한 이유가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단일 기능 제공으로는 충분한 애플리케이션입니다. 만약에 카카오톡에서 자체적으로 해당 기능을 제공하게 된다면 기억 속으로 사라지겠지만, 현재로서는 누군가에게는 중요한 기능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메신저와 관련된 다른 애플리케이션은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 바랍니다.

 

 

2020/02/29 - [휴대폰 TIPS] - 텔레그램 예약 메세지 보내는 방법(+소리 없이 보내기)

 

텔레그램 예약 메세지 보내는 방법(+소리 없이 보내기)

텔레그램도 예약 메시지 전송이 가능합니다. 애플리케이션에서 자체적으로 예약 전송을 지원하기 때문에 별도의 애플리케이션 설치 없이 쉽고, 간단하게 원하는 날짜와 시간에 메시지 전송이 가능합니다. 추가적..

appstips.tistory.com

 

 

2019/12/15 - [유용한 어플/커뮤니케이션] - 카카오톡 차단 확인, 상대방 모르게 알아보는 방법

 

카카오톡 차단 확인, 상대방 모르게 알아보는 방법

카카오톡에서 상대방이 나를 차단했는지, 차단하지 않았는지, 상대방 모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다수의 사용자들이 카카오톡을 통해서 연락을 주고받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많은 사람분들이 카카..

appstips.tistory.com

 

 

2020/02/23 - [유용한 어플/도구] - 텔레그램, 문자, 라인, 카톡 읽어주는 어플 사용방법(알림 읽어줘)

 

텔레그램, 문자, 라인, 카톡 읽어주는 어플 사용방법(알림 읽어줘)

간편한 설정을 통해서 모든 형식의 알림 메시지를 음성으로 읽어주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카카오톡, 텔레그램, 라인, 문자 모든 종류의 알람 메시지에 대해서 메신저별로 '선택'해서 메시지 내용을 음성으로 들..

appstips.tistory.com

 

 

2019/12/11 - [유용한 어플/도구] - 카카오톡 / 카톡 가짜 기프티콘 보내는 어플

 

카카오톡 / 카톡 가짜 기프티콘 보내는 어플

요즘은 계좌번호를 몰라도 카카오톡으로 경조사를 챙길 수 있는 시대입니다. 가까운 지인의 생일이나 주요 기념일에 기프티콘을 선물해서 친목도 다지고 정성을 담아 축하도 하고 있는데요. 카카오톡 낚시 어플리..

appstips.tistory.com

 

 

2019/11/29 - [유용한 어플/커뮤니케이션] - 텔레그램보다 강력한 보안 메신저 Wickr Me 비밀대화 어플

 

텔레그램보다 강력한 보안 메신저 Wickr Me 비밀대화 어플

카카오톡만 사용하던 일반 사용자에게 과거 카카오톡 국정원 사태를 통해서 개인 대화에 대한 보안성이 중요한 관심사로 부각되기 시작하였습니다. 사실 그전까지만 해도 개인과 개인 간에 대화를 무슨 보안이 필..

appstip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