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휴대폰 TIPS

텔레그램 예약 메세지 보내는 방법(+소리 없이 보내기)

 

 

텔레그램

 

 

텔레그램도 예약 메시지 전송이 가능합니다.

 

 

애플리케이션에서 자체적으로 예약 전송을 지원하기 때문에 별도의 애플리케이션 설치 없이 쉽고, 간단하게 원하는 날짜와 시간에 메시지 전송이 가능합니다.

 

 

추가적으로 메시지 전송 시 사람들에게 알리지 않고 조용하게 메시지를 보내는 '소리 없이 보내기'기능에 대해서도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텔레그램 예약메세지 보내기

 

 

 

 

먼저 텔레그램을 실행하고, 메시지 창에 보내고 싶은 내용을 작성합니다. 내용 작성 이후에는 메시지 작성란의 우측의 전송 버튼을 꾹~ 누르면 메시지 옵션 창이 활성화됩니다.

 

 

 

 

텔레그램 예약 메세지 전송

 

 

 

 

메시지 옵션 메뉴가 활성화되면 2가지의 기능이 제공됩니다.(위 이미지 참고)

 

 

 

메시지 예약

 

 

텔레그램 메세지 작성  >  전송하기 버튼 꾹~ 터치  >  메시지 예약 선택  >  예약 전송할 날짜, 시간 지정 후 확인

 

 

 

 

 

 

 

소리 없이 보내기

 

 

 

텔레그램 메시지 작성  >  전송하기 버튼 꾹~ 터치  >  소리 없이 보내기 '선택'

 

 

소리 없이 보내기 기능을 선택하자마자 바로 메시지가 전송되기 때문에 이 부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텔레그램 예약메세지 설정

 

 

 

 

다행스럽게도 텔레그램에서는 문자처럼 예약 전송 기능을 자체적으로 지원합니다.

 

 

하지만 카카오톡의 경우 애플리케이션에서 자체적으로 메시지 전송 기능을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예약 메시지를 전송하려고 한다면 별도의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해서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카카오톡 메시지 예약 전송방법을 알아보고 싶은 분은 아래의 글을 참고 바랍니다.

 

 

 

카카오톡 메시지 예약 전송

 

2019/11/13 - [유용한 어플/커뮤니케이션] - 텔레그램, 카톡 예약 전송 가능하게 해주는 어플

 

텔레그램, 카톡 예약전송 가능하게 해주는 어플

어떤 이유에서 인지 카카오톡에서는 메시지 예약 전송이 되지 않습니다. 물론 예약 전송을 많이 사용할 일이 없지만 사용하고 싶을 때 지원되지 않으면 아쉽기 마련인데요. 특히 주요 메시지 전송 수단이 업무적..

appstips.tistory.com

 

2020/02/29 - [휴대폰 TIPS] - 텔레그램 예약 메세지 보내는 방법(+소리 없이 보내기)

 

텔레그램 예약 메세지 보내는 방법(+소리 없이 보내기)

텔레그램도 예약 메시지 전송이 가능합니다. 애플리케이션에서 자체적으로 예약 전송을 지원하기 때문에 별도의 애플리케이션 설치 없이 쉽고, 간단하게 원하는 날짜와 시간에 메시지 전송이 가능합니다. 추가적..

appstip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