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휴대폰 TIPS

갤럭시 통화녹음 설정방법, 녹음파일 듣는법(안드로이드 버전9)

 

 

삼성 음성 녹음

 

 

삼성 갤럭시 계열 휴대폰에 기본으로 설치된 '삼성 음성 녹음' 애플리케이션으로 자동 통화 녹음 설정, 녹음된 음성파일 듣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과거에는 통화 녹음을 중요한 일을 하는 사람들이나, 뭔가 특수한 일을 진행하는 사람들이 하는 기묘한 행위(?)였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여러 가지 사회적 사건들로 인해 자발적으로 거의 모든 사람이 통화를 녹음하고 싶어 합니다. 존재하지 않을 줄 알았던 녹음파일로 인해 사건을 뒤집거나 전세가 역전되는 사례들을 뉴스에서 종종 접합니다.

 

 

통신비밀보호법에 따르면 대화 속에 동참한 사람이 녹음한 파일은 법적인 효력을 가집니다. 반대로 생각하면 대화에 동참하지 않은 비밀 녹음은 오히려 처벌받을 수도 있습니다. 자신은 자신이 지켜야 되는 세상, 언제 어떻게 억울한 일을 당할지 아무도 예측할 수 없습니다.

 

 

가능하다면 모든 핸드폰 사용자는 자동 통화 녹음을 설정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불합리하거나 억울한 일을 당했을 때 입증해야 되는 책임은 자신에게 있기 때문입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어플 받아보기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sec.android.app.voicenote&hl=ko

 

삼성 음성 녹음 - Google Play 앱

삼성음성녹음 앱은 편리하고 미려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재생 및 편집도 가능하며, 말하는 내용을 텍스트로 바꿀 수도 있습니다. 가능한 녹음 모드: [일반] 간편하게 녹음이 가능합니다. 음성의 파형을 보여줍니다. [인터뷰] 휴대폰의 위/아래 부분에 있는 마이크를 이용해서 본인과 맞은편에 있는 인터뷰어의 목소리를 녹음합니다. 각각의 음성에 대한 파형을 보여주며, 별도로 재생도 가능합니다. [음성메모] 녹음 중에 말한 내용을 글자로 보여줍니다. 녹음 전에

play.google.com

 

 

 

통화 녹음 그 자체로도 다양한 장점을 가집니다.

 

 

1. 상대방이 한번 말한 내용을 다시 되묻지 않아도 됩니다.

 

2. 이해가 되지 않는 통화내용은 반복해서 무제한으로 들을 수 있습니다.

 

3. 불합리한 지시에 있어서는 효과적인 '증거'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삼성 음성 녹음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사용방법을 작성하고 있지만,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도 다운로드하여 설치할 수 있기 때문에 다른 핸드폰 기종에서도 관심이 있다면 설치해보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갤럭시 자동 통화 녹음 설정 방법

 

 

 

 

삼성 갤럭시 안드로이드 버전 9를 기준으로 음성 녹음 어플을 기본으로 설치된 상태를 전제로 '자동 통화 녹음' 설정 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 전화를 걸 때 사용하는 '전화' 아이콘을 누르고 우측 상단의 "  ፧  "을 선택합니다. 펼침메뉴가 활성화되면 '설정'을 선택해서 통화 설정 창으로 이동하겠습니다.(위 이미지 참고)

 

 

 

 

갤럭시 자동 통화 녹음 설정 방법 > 통화 설정

 

 

 

 

통화 설정 창에서 '통화 녹음'을 선택하고 '알림', '자동 통화 녹음'활성화합니다.(위 이미지 참고)

 

 

 

알림

 

전화를 받거나, 전화를 걸거나에 상관없이 통화가 종료되면 통화가 녹음이 되었다는 '팝업' 알림을 받는 옵션입니다. 매번 통화가 끝날 때마다 녹음되었다는 알림 창이 뜨기 때문에 알림이 필요 없는 분은 '비활성화'하면 되겠습니다.

 

 

 

통화 자동 녹음

 

 

통화 자동 녹음을 활성화해야 모든 통화에 대해서 자동적으로 저장하는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어떤 전화번호는 녹음하고, 어떤 전화번호는 녹음하지 않고 선택할 시간과 여유가 없기 때문에 모든 통화 내용을 저장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여기까지 설정하게 되면 이제 모든 통화는 자동적으로 '녹음'돼서 '저장'됩니다.

 

 

하지만 한발 더 나아가서 좀 더 디테일하게 녹음되는 파일의 음질 설정, 녹음파일 위치확인, 녹음파일 듣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 자동 통화 녹음 음질 설정 방법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는 '음성 녹음' 애플리케이션으로 진입합니다.

 

 

상단의 "  ፧  " 메뉴를 선택하고 '설정'을 선택합니다.(위 이미지 참고)

 

 

 

 

갤럭시 자동 통화 녹음 음질 설정

 

 

 

 

녹음 음질을 선택하면 고음질(256 kbps 48kHz), 일반 음질(128 kbps, 44.1kHz), 저음질(64 kbps, 44.1kHz) 총 3가지 중에 하나를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추가적으로 생동감 있는 통화 녹음을 위해서 '스트레오 녹음'을 활성화시키는 것까지 설정하면 그나마 좋은 품질의 녹음파일이 생성됩니다.

 

 

 

전체적으로 자동 통화 녹음 설정 방법에 대해서 요약하겠습니다.

 

 

 

자동통화 녹음 설정 : 전화 선택  > 상단 "  ፧  " 선택  >  설정  >  통화 녹음  > 통화 자동녹음 '활성화'

 

 

통화 녹음 음질 설정 : 음성 녹음 앱 선택  > "  ፧  "  >  설정  >  녹음 음질  >  3가지 중 1가지 선택  >  '스트레오로 녹음' 활성화

 

 

 

 

캘럭시 통화 녹음 파일 듣기

 

 

 

 

갤럭시 계열의 휴대폰에 저장된 녹음파일을 듣는 방법은 총 3가지입니다. 3가지 방법에 대해 모두 알아보겠습니다.

 

 

 

녹음 파일 듣는 방법

 

 

1. 음성 녹음 앱 실행  > 목록  > 통화 녹음파일 선택 후 듣기(위 이미지 참고)

 

 

2. 전화 앱 실행  > "  ፧  " 선택  >  설정  >  통화 녹음  > 녹음한 통화  > 녹음파일 선택 후 듣기.

 

 

3. 내 파일 앱 실행  >  내장 메모리  >  Call 폴더 선택  > 녹음파일 선택 후 듣기.

 

 

 

갤럭시 계열의 휴대폰을 사용한다면 아래의 포스팅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2020/02/04 - [유용한 어플/도구] - 갤럭시 자동 재시작, 자동 최적화 설정 방법(삼성 디바이스 케어 어플)

 

갤럭시 자동 재시작, 자동 최적화 설정방법(삼성 디바이스 케어 어플)

안드로이드 기반의 핸드폰 자동 최적화, 자동 재시작이 설정이 가능한 애플리케이션입니다. (모든 안드로이드 기반 핸드폰에서 사용가능합니다.) 삼성 갤럭시 시리즈 핸드폰에 기본으로 내장되어 있는 애플리케이..

appstips.tistory.com

 

 

2019/11/19 - [휴대폰 TIPS] - 안드로이드 개발자 모드 활성화 / 비활성화 방법과 최적화 팁

 

안드로이드 개발자모드 활성화 / 비활성화 방법과 최적화 팁

가끔가다 특정 애플리케이션에서는 개발자 모드의 생소한 옵션을 요구하고는 합니다. 휴대폰을 잘 모르는 사용자의 입장에서 개발자 모드가 무엇이길래 그냥 조작하기도 힘든 휴대폰을 개발자 모드까지 활성화해가..

appstips.tistory.com

 

 

2019/12/12 - [휴대폰 TIPS] -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최적화 방법(배터리 절약, 불필요한 어플 삭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최적화 방법(배터리 절약, 불필요한 어플 삭제)

휴대폰을 구매하거나 교환하게 되면 대다수의 사람들이 비슷한 패턴으로 자신만의 스타일로 스마트폰을 꾸미게 됩니다. 좋아하는 런처를 사용해서 화려하게 꾸미거나, 아기자기한 테마로 이쁘게 꾸미는 사람도 있..

appstips.tistory.com

 

 

2019/12/27 - [휴대폰 TIPS] - 핸드폰 SD카드, 인식 ON/OFF 설정으로 비밀 폴더 만드는 방법(안드로이드 버전 9)

 

핸드폰 SD카드, 인식 ON/OFF 설정으로 비밀폴더 만드는 방법(안드로이드 버전9)

MicroSD 카드의 인식을 휴대폰에 장착한 상태에서 제거하지 않고 저장소 인식을 ON / OFF 할 수 있습니다. SD 메모리 카드를 휴대폰에 장착하게 될 때 유심을 넣는 부분과 동일한 공간에 들어가기 때문에 물리적..

appstip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