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어플/도구

갤럭시 자동 재시작, 자동 최적화 설정방법(삼성 디바이스 케어 어플)

 

 

디바이스 케어

 

 

 

안드로이드 기반의 핸드폰 자동 최적화, 자동 재시작이 설정이 가능한 애플리케이션입니다. (모든 안드로이드 기반 핸드폰에서 사용가능합니다.)

 

 

삼성 갤럭시 시리즈 핸드폰에 기본으로 내장되어 있는 애플리케이션으로 갤럭시 자동 재시작 앱으로 유명합니다. 그리고 국내 최고의 휴대폰 제조 업체인 '삼성전자'에서 제작한 어플입니다.

 

 

간단하고, 쉽게 설정이 가능하고 설정된 시간에 자동으로 최적화합니다.

 

대기업이 만들어서 무조건 옳다, 또는 좋다는 것이 아닙니다. 지금까지 플레이스토어에 있는 여러 가지 최적화 애플리케이션들에 비해 간단한 인터페이스와 유용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받기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samsung.android.lool

 

디바이스 케어 - Google Play 앱

더욱 쾌적한 갤럭시 스마트폰 사용을 위해 삼성전자의 “디바이스 케어” 앱을 사용해 보세요. "디바이스 케어" 앱을 통해 누구나 쉽게 스마트폰의 상태를 쾌적한 상태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직관적인 화면 구성과 인터랙션으로 기기 상태를 한눈에 알 수 있고, 악성 앱 등의 문제가 생길 경우에도 즉각적인 조치를 취할 수 있어 전문 지식 없이도 쉽게 스마트폰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는 갤럭시 기기에 따라 아래 기능들 중 일부가 미지원될 수 있습니다. Goog

play.google.com

 

 

이전에는 삼성전자에서 제작된 애플리케이션은 별도의 갤럭시 스토어를 통해 삼성전자 휴대폰만 설치하고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삼성 갤럭시나 엘지의 핸드폰을 사용하다가 한 번이라도 중국과 기타국가에서 제조한 스마트폰을 사용하면 불편함을 바로 느끼게 됩니다. 특히 저는 갤럭시 계열의 사용자로서 많은 부분에서 부족한 점을 많이 느꼈습니다.

 

 

갤럭시에 기본으로 설치된 삼성 애플리케이션이 좋은 거였구나

 

기본적으로 국내 제조사들이 제공하는 '기본 앱'들이 사용할 때는 모르겠지만 안 쓰게 되면, 좋았구나 하고 느끼게 됩니다. 그중에서도 핸드폰 최적화 앱으로 디바이스 케어를 유용하게 사용해서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디바이스 케어에서는 배터리 관리, 램 관리, 저장공간 관리를 최적화할 수 있고, 시간 설정을 통한 자동 최적화, 자동 재시작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최적화의 타이틀을 걸고 있는 애플리케이션들이 최적화를 목적으로 메모리 확보를 위해 필수적인 백그라운드 어플까지 같이 정리해서 다시 실행되는 현상이 반복되면서 오히려 배터리를 더 소모하게 된다는 사실을 알게 될 때. 사용자들은 최적화 어플을 삭제하게 됩니다. 

 

 

아무래도 '삼성'이라는 타이틀을 걸고 많은 자본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급인력들 세계 시장을 목적으로 제작했다면, 적당히 만들었을 것 같지는 않습니다. 물론 제가 갤럭시 핸드폰 사용자라는 점도 작용해서, 최적화 어플은 디바이스 케어로 종결하였습니다.

 

 

사용방법은 너무 쉽고 간단하기 때문에 디바이스 케어에서 지원하는 자동 최적화와 자동 재시작 설정 부분에 집중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디바이스 케어 실행방법

 

 

 

 

애플리케이션 실행 방법은 2가지로 나뉩니다.

 

먼저 갤럭시 사용자는 설정에서 디바이스 케어를 선택하면 애플리케이션이 실행되고, 갤럭시 이용자가 아닌 분은 디바이스 케어를 설치하고 실행하면 됩니다.

 

 

 

 

디바이스 케어 실행화면

 

 

 

 

디바이스 케어를 실행하면 우측 상단의 설정을 누르게 되면 서브메뉴가 활성화 되는데

 

 

서브 메뉴에서 설정한 시간에 자동 최적화를 원하는 분은 '자동 최적화'를 선택하고 설정된 시간에 자동 재시작을 원하는 분은 '자동 재시작'을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앱 이슈 내역에서는 악성 소프트웨어, 앱캐시, 비정상적인 배터리를 사용 중인 애플리케이션 목록을 표시하며 사용자가 확인하고 조치를 하면 됩니다.

 

 

 

 

디바이스 케어 자동 재시작 설정

 

 

 

 

자동 재시작을 활성화하고, 원하는 요일과 시간을 설정하면 설정된 시간에 핸드폰을 자동으로 재시작하겠습니다. 

 

 

매일 켜고 매일 종료하는 컴퓨터에 비해 핸드폰은 거의 24시간 이상 재부팅 없이 사용하기 때문에 자동으로 한 번식 재부팅 하면서 메모리를 정리해주는 것도 쾌적한 스마트폰 사용 방법 중 하나입니다.

 

 

특히 잠자는 시간 동안 정해진 요일에 알아서 재부팅 해준다면 직접 재시작 하는 불편함도 없이 배터리 최적화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 기본 앱에 대한 추가정보가 필요하신분은 아래를 참고 바랍니다.

 

 

 

2020/03/11 - [유용한 어플/도구] - 삼성 디바이스 케어 제대로 사용하는 방법 + 팁(버전11)

 

삼성 디바이스 케어 제대로 사용하는 방법 + 팁(버전11)

삼성 갤럭시 계열의 휴대폰에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디바이스 케어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사용 방법과 팁을 정리한 포스팅입니다.(버전 11) 디바이스 케어 하나만 설치하면, 최적화 어플은 끝납니다. 제공되는 기능..

appstips.tistory.com

 

2020/02/25 - [휴대폰 TIPS] - 갤럭시 통화녹음 설정방법, 녹음파일 듣는법(안드로이드 버전9)

 

갤럭시 통화녹음 설정방법, 녹음파일 듣는법(안드로이드 버전9)

삼성 갤럭시 계열 휴대폰에 기본으로 설치된 '삼성 음성 녹음' 애플리케이션으로 자동 통화 녹음 설정, 녹음된 음성파일 듣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과거에는 통화 녹음을 중요한 일을 하는 사람들이나,..

appstips.tistory.com

 

2020/03/08 - [휴대폰 TIPS] - 삼성 리마인더 사용방법(+가족알람, 위치알람, 빅스비 설정)

 

삼성 리마인더 사용방법(+가족알람, 위치알람, 빅스비 설정)

삼성 계열의 휴대폰에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삼성 리마인더(Samsung Reminder) 애플리케이션 사용방법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삼성 리마인더 앱을 제대로 활용하면 정말 쉽고 간단하게 본인의 일정을 관리하고, 위..

appstips.tistory.com

 

2020/02/28 - [휴대폰 TIPS] - 삼성패스 사용법 총정리, 자동완성 수정삭제, 아이콘 생성 방법

 

삼성패스 사용법 총정리, 자동완성 수정삭제, 아이콘 생성 방법

삼성 계열의 휴대폰에 기본적으로 설치되는 애플리케이션 삼성 패스 사용방법입니다. 삼성전자에서 제작된 스마트폰은 삼성 패스(Samsung Pass)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을 공유해서 여러 명이 사용하지 않..

appstip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