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어플/사진

흐릿한 동영상 선명하게 바꿔주는 어플(Sharpen Video)

 

 

Sharpen Video

 

 

동영상의 선명도를 조절해하는 기능이 제공되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핸드폰에 저장된 동영상을 대상으로 흐릿한 영상의 선명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강조드리자면, 동영상의 화질을 높여주는 앱이 아닙니다. 선명도를 조절해서 불투명한 영상의 내용을 조금이라도 더 선명하게 확인하는 기능이 제공됩니다.

 

 

기적적으로 영상이 선명해지는 것을 기대하신다면, Sharpen Video 애플리케이션은 사용자의 기대를 충족시킬 수 없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하지만 약간 마음을 내려놓고(?) 선명도 조절 기능을 통해 조금이라도 선명한 영상을 보고 싶은 분들에게 권장드립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설치

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birdinox.sharpenvideo

 

비디오 선명하게 - Google Play 앱

비디오의 품질을 향상시키고 더 선명하게 보이게하고 세부 사항을 더 많이 포함하십시오. 사용하는 방법: 1. 비디오로드 2. 선명도 수준 선택 3. 선명하게 비디오 저장 선명한 비디오를 다른 소셜

play.google.com

 

 

 

제공되는 기능

 

 

 

1. 선명도 조절 기능

2. 저장 동영상 공유 기능

3. 부분 유료(30초 영상까지 지원)

 

 

 

Sharpen Video 애플리케이션에서 제공되는 선명도 조절 기능은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 포토샵에서 사용되는 필터 > 선명 효과 기능과 같은 기능이 제공됩니다.

 

 

선명도 조절대상이 사진에서 동영상으로 바뀐 정도의 수준입니다.

 

 

포토샵과 일러스트 프로그램에서 사용되는 필터 효과가 적용되기 때문에 필터 기능의 단점도 그대로 노출되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선명도 옵션을 높일수록 동영상 노이즈 현상 증가)

 

 

무료 버전에서는 추가적인 결재 없이 약 30초의 동영상을 대상으로 선명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30초 이상의 동영상에 대해 선명도를 조절하기 위해서는 포스팅 작성 시점 기준으로 7,000원의 프로버전 구매가 필요합니다.)

 

 

 

 

Sharpen Video 애플리케이션 실행화면

 

 

 

애플리케이션 실행화면

 

 

 

한 가지의 기능만 제공되기 때문에 단순한 인터페이스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위 이미지를 참고해서 애플리케이션 기능에 대해 간단하게 번호로 알아보겠습니다.

 

 

 

1. 프로버전 구매

 

30초 이상의 동영상에 대해 선명도 조절이 필요하신 분은 프로버전으로 결재를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 광고 제거 기능)

 

 

2. 동영상 공유하기

 

작업이 완료된 동영상을 대상으로 SNS와 문자를 통해 동영상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3. 동영상 불러오기

 

 

4. 개인보호정책

 

 

5. 선명도 조절 게이지

 

애플리케이션의 핵심기능입니다. 눈금자를 이동하면서 동영상을 선명도를 조절하고 확인할 수 있습니다.

 

 

6. 선명도 조절 게이지 초기화

 

선명도 조절 게이지를 최초 상태로 되돌리는 기능이 제공됩니다.

 

 

7. 저장하기

 

작업이 완료된 동영상을 저장하는 기능입니다.

 

 

 

이어서 동영상 선명도가 어디까지 조절되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Sharpen Video 선명도 조절 화면

 

 

 

선명도 조절하기

 

 

 

핸드폰에 저장된 동영상을 갤러리에서 불러오면 선명도를 조절할 준비는 끝입니다.

 

 

동영상 로딩 이후에는 아래에 위치한 선명도 조절 게이지를 터치-드래그하는 방식으로 최소 1~100의 수치까지 선명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위 이미지 빨간 박스 순서대로 참고)

 

 

게이지를 최대로 올리면 올릴수록 영상은 선명해지지만, 영상의 노이즈는 증가하는 구조입니다.

 

 

개발자님은 최대 10~20 설정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선명도 설정 수치가 20을 넘어가게 되면 전체적인 영상의 품질이 저하되기 때문에 10~20의 범위에서 조절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동영상 선명하게 저장하기

 

 

 

작업이 완료된 영상 저장하기

 

 

 

나름대로 선명하다고 생각되는 수준까지 설정이 완료되었다면 저장하기를 통해 저장할 수 있습니다. (위 이미지 순서대로 참고)

 

 

무료 선명도 조절은 30초 영상까지 지원됩니다.

 

 

이번에는 힘들게(?) 선명도를 조절한 영상의 원본과 개선본의 차이를 알아보겠습니다.

 

 

 

 

(위) 원본 (아래) 개선본

 

 

 

위 이미지 첫 번째는 원본.

이미지 두 번째는 개선본입니다.

 

 

 

조절 수치는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님이 권장하는 10의 수치로 설정하였으며 사자의 갈퀴가 살아나는 효과(?)를 체감할 수 있었습니다.

 

 

 

 

선명도 조절 동영상 공유하기

 

 

 

동영상 공유하기

 

 

 

동영상을 선명하게 저장하였다면, 공유하기 기능을 통해 SNS 및 문자로 전송하는 기능도 제공되고 있습니다. (위 이미지 순서대로 참고)

 

 

 

 

PC에서 전문적인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통해 선명도를 조절한다면 더 디테일하게 작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PC가 없는 상태에서 휴대폰을 통해 쉽고 간단하게 선명도를 높여야 되는 분들에게 유용한 애플리케이션이 되길 바랍니다.

 

 

 

 

동영상 편집에 관련된 기타 애플리케이션은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 바랍니다.

 

 

 

 

2020/06/05 - [유용한 어플/사진] - 사진 동영상 워터마크 삭제 / 추가 어플(Video Eraser)

 

사진 동영상 워터마크 삭제 / 추가 어플(Video Eraser)

핸드폰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해서 사진과 동영상에 있는 워터마크를 추가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사진과 동영상에 추가된 워터마크는 콘텐츠 제작자가 출처를 알리기 위해 사용되는 방법

appstips.tistory.com

 

 

2020/08/05 - [유용한 어플/사진] - 흔들린 사진 보정 어플로 사진 선명하게 만들기(Sharpen Image)

 

흔들린 사진 보정 어플로 사진 선명하게 만들기(Sharpen Image)

흔들린 사진, 흐릿한 사진을 선명하게 만들어주는 사진 보정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카메라를 다루는 능력은 개인마다 차이가 있습니다. 선명하게 한 번에 잘 찍는 분들도 있고, 100장을 찍어서 한

appstips.tistory.com

 

 

2020/03/21 - [유용한 어플/음악, 오디오] - 핸드폰으로 동영상 음원 추출하는 어플+편집 기능(음원 추출)

 

핸드폰으로 동영상 음원 추출 하는 어플+편집 기능(음원추출)

동영상 파일에 대해서 음원을 추출하고 편집하는 기능을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가장 쉽고 빠르게 동영상에서 음원을 추출할 수 있습니다. 애플리케이션의 제목은 음원 추출이지만 제

appstips.tistory.com

 

 

2020/08/18 - [휴대폰 TIPS] - 갤럭시 동영상 자르기, 동영상 이어 붙이기 앱 설치 없이 하는 방법

 

갤럭시 동영상 자르기, 동영상 이어 붙이기 앱 설치 없이 하는 방법

갤럭시 사용자들은 별도의 동영상 편집 애플리케이션 설치 없이 기본 플레이어로 동영상 자르기와 이어 붙이기를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삼성 갤럭시 사용자가 아니더라도 삼성 비디오 라이브러

appstips.tistory.com

 

 

2020/09/11 - [유용한 어플/음악, 오디오] - 최고의 오디오, 동영상 파일 코덱 변환 컨버터 어플(Media Converter)

 

최고의 오디오, 동영상 파일 코덱 변환 컨버터 어플(Media Converter)

오디오, 동영상 파일을 대상으로 거의 모든 종류의 코덱으로 인코딩이 가능한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포스팅에서 가급적으로 "최고의"라는 수식어를 제목에 붙이지 않습니다. 하지만 모바일에서

appstip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