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어플/사진

사진 동영상 워터마크 삭제 / 추가 어플(Video Eraser)

 

 

Video Eraser

 

 

핸드폰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해서 사진과 동영상에 있는 워터마크를 추가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사진과 동영상에 추가된 워터마크는 콘텐츠 제작자가 출처를 알리기 위해 사용되는 방법 중에 하나입니다. 하지만 개인적인 사유에 의해서 워터마크를 삭제해야 할 때 전문적인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하는 등의 어려움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Video Eraser 애플리케이션을 통해서 터치 몇 번이면 워터마크를 생각보다 깔끔하게 삭제할 수 있습니다.

 

 

일부 복잡하고 디테일한 화면에 겹쳐진 워터마크의 경우에는 깔끔하게 삭제되지 않는 부분도 있지만, 워터마크를 지우기 위해 사용되는 시간과 노력에 비해서 상당히 효과적으로 워터마크 삭제가 가능합니다.

 

 

사진과 동영상에 워터마크를 추가하는 기능도 제공됩니다.

 

 

워터마크를 삭제하는 게 더 어려운 기술인데 워터마크를 추가하는 것은 개발자님의 입장에서 매우 쉬운 문제가 아닐까요? 간단하게 사진과 동영상에 자신만의 워터마크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앱 다운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hudun.androidwatermark

 

Video Eraser - Remove Watermark from Video - Google Play 앱

With Video Eraser application, you can remove the Logo, watermark and background from the images or videos. For video creator, add texts, watermarks, Logo on to the videos is so easy, also it supports video cropping, capturing. Functions: Remove/Add waterm

play.google.com

 

 

 

제공되는 기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 동영상 워터 마크 삭제

· 사진 워터마크 삭제

· 동영상 워터마크 추가

· 사진 워터마크 추가

· 모든 기능 무료(광고 없음)

 

 

 

사진 / 동영상 워터마크 추가 기능에서는 텍스트 넣기, 이미지 추가(워터마크), 그리기 모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Video Eraser 실행화면

 

 

 

 

Video Eraser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게 되면 4가지 메뉴로 구성된 깔끔한 시작화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발자님의 배려로 모든 기능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고, 광고도 없습니다.

 

 

 

실행화면

 

 

 

1. Remove Watermark from Video

 

동영상에 있는 워터마크를 삭제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2. Watermark Video

 

동영상에 워터마크를 추가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3. Remove Watermark form Image

 

이미지에 있는 워터마크를 삭제하는 기능입니다.

 

 

4. Watermark Image

 

이미지에 워터마크를 추가하는 기능입니다.

 

 

 

동영상과 사진의 워터마크를 추가, 삭제하는 방법이 동일하기 때문에 동영상을 대상으로 워터마크 추가 / 삭제하는 과정을 알아보겠습니다.

 

 

 

 

Video Eraser 워터마크 추가 메뉴

 

 

 

 

Watermark Video 워터마크 추가 메뉴

 

 

 

1. Text

 

사진과 동영상에 텍스트 워터마크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위 이미지 우측 참고) 

 

 

· Please enter watermark text

 

동영상에 추가하고 싶은 글자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한글작성도 가능합니다.

 

· Text / Backerground / Shadow

 

글자 색상, 글자 배경 색상, 그림자 색상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Transparency

 

워터마크로 추가하는 글자의 불투명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1~100%)

 

 

 

2. Image

 

이미지로 작성된 워터마크를 사진 / 동영상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3. Draw

 

화면을 직접 터치해서 서명을 그릴 수 있는 옵션입니다.

 

이 기능은 서명 형식의 워터마크를 추가하는 용도 이외에도 도저히 깔끔하게 삭제할 수 없는 워터마크를 덧칠해서 지우는 기능으로도 응용됩니다.

 

 

 

 

이미지 워터마크 추가 #1

 

 

 

 

Image 워터마크 추가 방법

 

 

 

동영상과 사진에 이미지 형식의 워터마크를 추가하기 위해서는 PNG, JPG 형식의 이미지 파일이 필요합니다. 

 

 

간혹 이미지나 동영상을 불러오기 가 안 되는 분들도 계시는데, 애플리케이션 설치 후 재부팅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이미지 파일 로딩 오류)

 

 

Watermark Video > 동영상 선택  >  Image  >  크기 조정 / 위치 이동  >  Done (위 이미지 참고)

 

 

 

이미지 워터마크 추가 #2

 

 

 

 

워터마크의 크기와 위치를 지정하고 우측 상단의 Done를 누르면 워터마크 추가 작업이 진행됩니다. 

 

 

워터마크 추가 이후에는 동영상이 전체적으로 재생되면서 워터마크 삽입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데, 수정이 필요하신 분은 Re-edit를 선택해서 수정이 가능합니다. (위 이미지 우측 참고)

 

 

워터마크 작업이 생각했던 대로 잘되었다면 Save를 선택해서 동영상 파일을 저장하겠습니다.

 

 

 

동영상 파일 저장 위치

 

 

내부저장소  >  HuDunWatermark/video/

 

 

 

동영상 워터마크 삽입 과정을 설명드렸지만, 사진에서도 동일한 방법으로 추가가 가능합니다.

 

 

 

 

워터마크 삭제 기능

 

 

 

 

Remove Watermark from Video 워터마크 삭제 기능

 

 

 

워터마크 삭제 기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애플리케이션 실행화면에서 Remove Watermark from Video로 진입합니다. 이후에는 워터마크 삭제가 필요한 사진 또는 동영상을 불러오기 하면, 오버레이 형식으로 삭제 영역을 선택할 수 있는 박스가 생성됩니다. (위 이미지 첫 번째 참고)

 

 

이때 워터마크 삭제 영역은 워터마크만 삭제될 만큼 최소화된 크기를 유지해야 원본에서 깔끔하게 삭제가 가능합니다. (위 이미지 두 번째 참고)

 

 

여러 개의 워터마크를 삭제해야 될 때는 화면 터치를 통해 추가적인 워터마크 삭제 영역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삭제할 영역 선택이 완료되면 우측 상단의 Done를 터치해서 작업내용을 저장합니다.

 

 

작업이 완료되면 동영상에서 워터마크가 삭제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깔끔하게 워터마크가 삭제된 영상을 볼 수 있는데, 삭제 기능으로도 워터마크가 깔끔하게 삭제되는 않는다면, 워터마크 삽입 기능의 Draw를 활용해서 해당 부분을 덮어쓰기 하는 방법도 대안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워터마크를 삭제하는 기능은 의외로 고급 기능으로 알려져 있지만, 이제 핸드폰에서 간단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워터마크 삭제/ 추가 기능이 필요했던 모든 분들에게 도움되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워터마크는 콘텐츠 원작자의 소유권한을 표시하는 것이기 때문에 해당 콘텐츠를 웹상에서 사용하는 것은 법적인 문제를 고려해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동영상/사진 편집에 관련된 기타 애플리케이션은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 바랍니다.

 

 

 

 

2020/03/21 - [유용한 어플/음악, 오디오] - 핸드폰으로 동영상 음원 추출하는 어플+편집 기능(음원 추출)

 

핸드폰으로 동영상 음원 추출 하는 어플+편집 기능(음원추출)

동영상 파일에 대해서 음원을 추출하고 편집하는 기능을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가장 쉽고 빠르게 동영상에서 음원을 추출할 수 있습니다. 애플리케이션의 제목은 음원 추출이지만 제��

appstips.tistory.com

 

 

2019/11/30 - [유용한 어플/도구] - 휴대폰 동영상 용량 줄이기 쉽고 간편한 어플

 

휴대폰 동영상 용량 줄이기 쉽고 간편한 어플

가끔씩 카카오톡이나 기타 대화 메신저를 통해 고화질의 동영상이나 러닝타임이 긴 영상을 보내야 할 때가 있습니다. 갤러리에서 동영상을 선택하고 전송버튼을 눌렀을 때, 당연하게 전송될줄

appstips.tistory.com

 

 

2019/12/01 - [유용한 어플/사진] - 사진에 모자이크 처리하는 어플(+블러 처리)

 

사진에 모자이크 처리하는 어플(+블러처리)

사소하고 정말 단순한 정보만 노출돼도 지구 끝까지 추적되어 신상이 드러나는 세상입니다. 본인이 의도했거나 의도하지 않았거나 어떠한 방식으로든 자신도 모르게 업로드한 사진에서 다양한

appstips.tistory.com

 

 

2020/03/17 - [유용한 어플/사진] - 사진 배경 지우기 어플로 섬세하게 배경 삭제하기(Remove BG)

 

사진 배경 지우기 어플로 섬세하게 배경 삭제하기(Remove BG)

쉽고 빠르게 사진의 배경을 삭제하고 다른 배경을 합성하는 이미지 편집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사진 배경을 지워주는 애플리케이션은 정말 많습니다. 대다수의 배경 삭제 애플리케이션들은 포��

appstips.tistory.com

 

 

2019/11/28 - [유용한 어플/도구] - 스마트폰 삭제한 사진 복구, 무료 어플로 간단하게 하는 법

 

스마트폰 삭제한 사진 복구, 무료 어플로 간단하게 하는법

어떠한 방식으로든 내 스마트폰에 한 번이라도 저장되었던 사진은 삭제가 되었어도 복원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사용하는 하드디스크와 메모리카드의 저장매체는 스마트폰과 윈도우에서 삭제�

appstip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