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어플/사진

이미지 사이즈 조절 변경 어플 사용방법 (이미지 사이즈)

 

 

이미지 사이즈

 

 

이미지 사이즈 조절 / 변경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사이즈 조절 수치는 픽셀, mm, cm, 인치로 변경이 가능하고, 간단한 이미지 편집(필터, 노출, 대조, 삽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정밀한 이미지 사이즈 조절까지 핸드폰으로도 충분히 할 수 있습니다.

 

 

정해진 규격의 사진을 전송해야 되거나 이미지 사이즈 조절과 간단한 필터 효과가 필요한 분들에게 권장드립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de.vsmedia.imagesize

 

이미지 사이즈 - 맞춤 이미지 앱 - Google Play 앱

이 앱을 이용해 빠르고 쉽게 원하는 대로 이미지의 크기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제한 있음). 4개의 측정 단위(픽셀, 밀리미터, 센티미터, 인치)를 사용해 출력 형식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가로 세�

play.google.com

 

 

 

제공되는 기능

 

 

 

1. 이미지 편집 기능

2. 이미지 사이즈 조절

3. 이미지 저장, 인쇄, 공유

4. 이미지 회전 및 필터

5. 이미지 품질 조절

 

 

 

대다수의 핸드폰 사용자들은 이미지 사이즈를 조절하기 위해 기본으로 내장된 갤러리 편집 기능으로 사진을 잘라내는 방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픽셀, mm, 인치가 정밀하게 요구되는 사이즈 편집과 사진의 비율을 유지하면서 이미지를 수정해야 되는 분들에게는 이미지 사이즈 애플리케이션의 기능들이 유용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별도의 유료결재 없이, 상단의 광고만 보는 수준에서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사이즈 실행화면

 

 

 

 

실행화면 상단/하단 메뉴

 

 

 

이미지 사이즈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면 상당히 간단한 인터페이스 구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 이미지 참고) 별도의 설명이 불필요한 수준이지만 간략하게 알아보겠습니다.

 

 

1. 갤러리에서 불러오기

 

촬영된 사진이나 저장된 이미지를 불러오기 할 수 있습니다.

 

 

2. 촬영 기능

 

이미지 사이즈 변경에 필요한 사진을 직접 촬영하는 기능입니다.

 

 

3. 배경 색상 선택

 

위 이미지를 참고할 때 하얀색 바탕으로 이루어진 배경화면의 색상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4. 편집 기능

 

필터, 노출, 대조, 삽화 등의 이미지 편집 툴을 제공합니다.

 

 

5. 설정

 

애플리케이션 설정에서는 인쇄 크기 보정 계수, 파일크기 계산 표시, JPG 품질, 격자, 저장 위치 변경, 파일 이름 설정, 광고 제거 결재 옵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6. 이미지 저장

 

작업이 완료된 이미지를 저장하는 기능입니다.

 

 

7. 공유하기

 

카카오톡, 텔레그램과 같은 SNS 메신저, 문자를 통해 수정된 이미지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8. 인쇄하기

 

와이파이, 블루투스로 연결된 인쇄 장치를 통해 이미지를 인쇄하는 기능입니다.

 

 

 

다음은 이미지 사이즈 조절, 변경 메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미지 사이즈 조절 변경 메뉴

 

 

 

 

이미지 사이즈 조절 메뉴

 

 

 

1. 픽셀

 

픽셀 값으로 너비 / 높이 값을 입력해서 조절하는 기능입니다.

 

편집하는 이미지의 비율을 고려해야 될 때는 3번 아래에 위치한 클립을 터치하면 사진의 비율을 유지하면서 사이즈 조절이 가능합니다. (위 이미지 참고)

 

사이즈 너비 / 높이 입력 화면의 중간 아래에 위치한 ≤ 6000 픽셀은 사이즈 조절 한계를 의미합니다. ≤ 6000 픽셀 이상의 크기로 이미지 사이즈 변경은 지원되지 않습니다.

 

 

 

 

≡ 기본 해상도 규격 메뉴

 

 

 

 

공통 옵션으로 너비/높이 입력값 위에 위치한 "  ≡  "  메뉴 선택 시 기본으로 정해진 픽셀 값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 픽셀 제공 값 : 1080x1080(인스타그램 사진 사이즈), 1080x1350, 1080x566, 2560x1440, 1600x2560, 1536x2048, 1200x1920, 1200x1600, 1152x1920, 1080x1920, 960x1280, 960x1024, 904x1440, 900x1600, 800x1280, 770x1024, 768x1366, 768x1300 ~ 240x320

 

 

 

2. 픽셀 해상도 조절

 

이미지 사이즈를 일정 수치의 픽셀로 조절하는 옵션입니다. 

 

예를 들어 2000 X 2000의 이미지에 대해 픽셀 해상도 값을 1000으로 입력하면 1000 픽셀에 맞는 크기로 한 번에 조절되겠습니다. (최대 6000 픽셀)

 

 

 

 

≡ 기본 사이즈 규격 메뉴

 

 

 

 

3. mm

 

미리(mm) 단위로 이미지 사이즈 조절을 할 수 있습니다.

 

기본 mm 제공 값( ≡ ) : A4세로/가로 A5세로/가로, A6세로/가로, Letter세로/가로, Half Letter세로/가로, Legal가로, Junior세로/가로 Tabloid 세로/가로, 9x12 세로/가로, 9x13(10:7) 세로/가로 등등

 

 

3. cm

 

센티미터(cm) 단위로 이미지 사이즈 조절을 할 수 있습니다.

 

기본 cm 제공 값(≡ ) : A4세로/가로 A5세로/가로, A6세로/가로, Letter세로/가로, Half Letter세로/가로, Legal가로, Junior세로/가로 Tabloid 세로/가로, 9x12 세로/가로, 9x13(10:7) 세로/가로 등등

 

 

4. 인치

 

인치 단위로 이미지 사이즈 조절을 할 수 있습니다.

 

기본 인치 제공 값(≡ ) : Letter세로/가로, Half Letter세로/가로, Legal가로, Junior세로/가로 Tabloid 세로/가로, 9x12 세로/가로, 9x13(10:7) 세로/가로 등등

 

 

 

 

이미지 사이즈 조절 방법

 

 

 

 

이미지 사이즈 조절 방법

 

 

 

이미지 사이즈 조절 방법에 대해서 전체적으로 정리하겠습니다. 위 이미지를 참고해서 1번 메뉴를 통해 사진을 불러오기 또는 촬영을 진행합니다.

 

 

이미지가 불러오기 되면, 2번 메뉴를 통해 너비 / 높이 입력값을 작성합니다. 이때 지정된 비율로 이미지 사이즈를 조절하고 싶은 분은 너비 / 높이 입력창 상단에 있는 " ≡ " 메뉴를 통해 필요한 수치를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사진의 비율을 유지하면서 사이즈를 조절이 필요할 때는 너비 / 높이 입력창 아래에 위치한 클립을 터치하면 되겠습니다.

 

 

이미지 사이즈 변경이 완료 후 3번 저장하기를 선택하면, 작업이 완료된 이미지가 저장되겠습니다.

 

 

 

이미지 저장 위치 : 내 파일  >  내부저장소  >  Pictures  >  이미지 사이즈 폴더

 

 

 

 

애플리케이션 설정화면

 

 

 

 

애플리케이션 설정

 

 

 

이미지 사이즈 애플리케이션의 설정 화면입니다. 설정 화면은 상단의 톱니바퀴 메뉴를 선택하면 진입이 가능합니다. (위 이미지 참고)

 

 

 

1. EXIF 데이터 복사

 

이미지 파일에 저장된 메타데이터(EXIF)를 편집한 이미지에 넣거나 제거하는 기능입니다.

 

 

2. 인쇄 크기 보정 계수

 

기본값은 100%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이미지 사이즈 애플리케이션으로 인쇄를 진행할 시 보정 계수 조정이 필요하신 분은 조절하면 되겠습니다.

 

 

3. 파일크기 계산

 

이미지 사이즈 조절을 위해서 사진 파일을 로드하면 하단에 이미지 파일크기를 표기하고 있습니다. 변경 전과 변경 후의 파일크기에 대한 정보가 필요하지 않으신 분은 OFF 하면 되겠습니다.

 

 

4. JPG 품질

 

이미지 사이즈 변경 후 저장되는 JPG 파일의 품질을 설정합니다. 품질이 높을수록 이미지 퀄리티가 높아지며 더 많은 용량을 사용하게 됩니다.

 

 

5. 격자

 

정밀한 사이즈 조절 작업을 위해 격자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6. 출력 디렉터리(저장 위치)

 

작업이 완료된 이미지 파일의 저장 위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7. 파일 이름에 이미지 크기 이름

 

테스트 결과 파일 이름에 어떠한 영향을 주는지 확인할 수 없었습니다.

 

 

8. 파일 이름의 이미지 크기

 

작업이 완료된 이미지 파일을 저장할 때 이름에 이미지의 크기가 추가되는 옵션입니다.

 

 

 

 

간편하게 무료로 다양한 이미지 사이즈 변경이 가능한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이미지 사이즈 조절에 어려움을 겪는 모든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이미지에 관련된 기타 애플리케이션은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 바랍니다.

 

 

 

 

2020/07/09 - [유용한 어플/사진] - 사진 촬영 위치를 이미지에 표시하는 어플 GPS Map Camera

 

사진 촬영 위치를 이미지에 표시하는 어플 GPS Map Camera

사진을 촬영한 장소에서 GPS 센서로 장소를 표시하고 시간, 온도, 기상 정보까지 이미지에 표시하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GPS Map Camera 앱에서는 촬영 장소에 대한 정보를 하단의 정보 박스를 통해

appstips.tistory.com

 

 

2020/03/30 - [유용한 어플/사진] - 이미지 합치기 어플로 쉽게 사진 이어 붙이기(Image Combiner)

 

이미지 합치기 어플로 쉽게 사진 이어 붙이기(Image Combiner)

여러 장의 이미지를 쉽고 빠르게 수직, 수평으로 이어 붙일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한 장 한 장 이미지를 보내기 어려운 상황에서 깔끔하게 화질을 유지하면서 이미지를 쉽게 합칠 수 있��

appstips.tistory.com

 

 

2020/03/17 - [유용한 어플/사진] - 사진 배경 지우기 어플로 섬세하게 배경 삭제하기(Remove BG)

 

사진 배경 지우기 어플로 섬세하게 배경 삭제하기(Remove BG)

쉽고 빠르게 사진의 배경을 삭제하고 다른 배경을 합성하는 이미지 편집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사진 배경을 지워주는 애플리케이션은 정말 많습니다. 대다수의 배경 삭제 애플리케이션들은 포��

appstips.tistory.com

 

 

2019/12/01 - [유용한 어플/사진] - 사진에 모자이크 처리하는 어플(+블러 처리)

 

사진에 모자이크 처리하는 어플(+블러처리)

사소하고 정말 단순한 정보만 노출돼도 지구 끝까지 추적되어 신상이 드러나는 세상입니다. 본인이 의도했거나 의도하지 않았거나 어떠한 방식으로든 자신도 모르게 업로드한 사진에서 다양한

appstips.tistory.com

 

 

2020/05/15 - [유용한 어플/사진] - 저작권 없는 이미지 검색 어플로 무료 사진 찾기 ImageSearchMan

 

저작권 없는 이미지 검색 어플로 무료 사진 찾기 ImageSearchMan

저작권 없는 이미지 파일을 검색해서 다운로드하거나, 핸드폰에 저장된 이미지 파일을 검색해서 유사한 이미지를 찾아주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웹에서 활동하는 이상 자신이 촬영한 사진이 ��

appstip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