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어플/사진

여행토퍼, 생일토퍼 사진에 넣어주는 어플 토퍼카메라

 

 

토퍼 카메라

 

 

 

여행 토퍼, 생일 토퍼, 각종 이벤트용 토퍼까지 사진에 토퍼를 넣어주는 카메라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여행을 기념하기 위해서,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서, 다양한 감성 아이템으로 토퍼 메시지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날로그 토퍼보다는 조금 기계적이지만,

 

 

정말 이쁜 토퍼를 사진에 넣을 수 있습니다.

 

 

토퍼 카메라 애플리케이션으로 다양한 종류의 토퍼를 쉽고 간단하게 사진에 넣을 수 있습니다. 특히 짐이 많은 장거리 여행의 경우 토퍼조차도 하나의 짐이 되는 경험을 해보셨을 겁니다.

 

 

감성은 다소 부족하지만 토퍼 카메라 애플리케이션 하나로 모든 토퍼 메시지를 넣어 보세요.

 

 

 

플레이스토어 링크 주소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cap.ikuku.toppermake

 

토퍼 카메라 - 여행 필수 어플, 여행 생일 사랑 토퍼 합성 카메라 - Google Play 앱

□ 토퍼 카메라 - 토퍼를 만들어 카메라로 찍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 토퍼 종류 - 여행토퍼, 생일 토퍼, 사랑 토퍼 □ 토퍼 카메라 어플 Tip - 여행전 미리 토퍼들을 만들어두세요. 즐겨찾기(별�

play.google.com

 

 

 

제공되는 기능

 

 

 

1. 여행 콘셉트의 토퍼 지원

2. 생일 콘셉트의 토퍼 지원

3. 사랑 콘셉트의 토퍼 지원

4. 토퍼 문구 작성 기능

 

 

 

구글 플레이스토어에는 이미지에 메시지를 넣어주는 애플리케이션이 많이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토퍼 카메라 애플리케이션은 광고가 거의 없는 수준에서 토퍼를 넣어주는 기능에 최적화된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토퍼 카메라 사용방법을 알아보기 전에 애플리케이션으로 제작한 이미지를 먼저 공개하겠습니다.

 

 

 

 

토퍼카메라 활용방법

 

 

 

 

토퍼 메시지를 넣는데 걸린 시간은 약 1분 정도 소요되었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노력을 들이지 않고 간단하게 만들었지만 제법 그럴싸한(?) 토퍼 메시지를 넣을 수 있었습니다.

 

 

카메라 촬영 단계부터 토퍼를 들고 촬영하는 자세(손 모양)를 연출해서 이미지를 제작한다면 높은 수준의 퀄리티와 만족도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어서 애플리케이션의 기본적인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토퍼 카메라 메인화면

 

 

 

 

토퍼 카메라 메인화면

 

 

 

애플리케이션 실행화면에서는 간단하게 구성된 메뉴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 이미지 참고)

 

 

 

1. 갤러리

 

이미 촬영된 사진에 토퍼를 넣기 위해 불러오기 할 수 있습니다.

 

 

2. 화질 선택

 

일반화질 / 고화질 모드를 지원합니다. 화질의 품질에 따라 이미지 용량은 증가하겠습니다.

 

 

3. 화면비율

 

토퍼 카메라에서는 촬영된 이미지를 불러오는 기능과 더불어 카메라 촬영 단계부터 토퍼를 띄워서 촬영하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토퍼 이미지를 띄워서 촬영 시 이미지 비율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1:1, 3:4)

 

 

4. 작업 초기화

 

 

5. 애플리케이션 설정

 

 

6. 토퍼 이미지 선택

 

여행 토퍼, 생일 토퍼, 사랑 토퍼를 다양한 종류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7. 사진 촬영

 

 

8. 색상 선택

 

토퍼 이미지 추가 이후 토퍼를 둘러싸고 있는 라인의 색상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토퍼 이미지 만들기 1

 

 

 

 

토퍼 만들기 STEP 1

 

 

 

토퍼를 만들기 위해서는 토퍼 카메라에서 사진을 촬영하거나, 이미 촬영된 이미지를 불러오는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미리 촬영된 이미지에 토퍼를 넣는 방법을 예제로 하겠습니다.

 

 

갤러리 선택  >  사진 비율 선택  >  이미지 선택  >  사진 편집 후 최종 확인  (위 이미지 순서대로 참고)

 

 

 

 

토퍼 이미지 만들기 2

 

 

 

 

토퍼 만들기 STEP 2

 

 

 

토퍼를 넣어줄 이미지가 불러오기 되면 화면 하단에 위치한 " 토퍼 " 에서 필요한 콘셉트의 토퍼를 선택합니다. 

 

 

제공되는 토퍼마다 작성할 수 있는 메시지의 글자 수와 줄 수가 다릅니다.

 

 

사진 불러오기  >  화면 하단의 " 토퍼 " 선택  >  여행 토퍼, 생일 토퍼, 사랑 토퍼 > 선택 (위 이미지 참고)

 

 

 

 

토퍼 이미지 만들기 3

 

 

 

 

토퍼 만들기 STEP 3

 

 

 

토퍼 선택 이후에는 토퍼마다 제공되는 글자 수와 줄 수가 제한되는 부분을 고려해서 효과적인 토퍼 메시지를 작성하면 되겠습니다.

 

 

토퍼 메시지 작성란 오른쪽에 위치한 색상 선택 기능은 토퍼를 감싸고 있는 라인의 색상과 글자를 감싸고 있는 라인의 색상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위 이미지 마지막 참고)

 

 

 

이제 토퍼 메시지를 배치하는 마지막 단계로 넘어가겠습니다.

 

 

 

 

토퍼 이미지 만들기 4

 

 

 

 

토퍼 만들기 STEP 4(최종)

 

 

 

APPSTIPS 블로그 이름과 블로그 주소 appstips.tistory.com를 토퍼 메시지로 작성해 보았습니다. (위 이미지 참고)

 

 

작업이 완료된 토퍼는 화면 터치를 통해 확대 / 축소, 회전을 통해서 최대한 자연스럽게 토퍼 메시지를 배치하고 오른쪽 상단에 위치한 저장하기를 누르면 되겠습니다.

 

 

위 예제 이미지에서는 토퍼 메시지의 시인성을 높이기 위해 다소 크게 만들었지만 좀 더 자연스럽게 배치하고 싶은 분은 원근감을 고려해서 디테일하게 편집하시면 되겠습니다.

 

 

 

 

토퍼 카메라를 활용해서 여행, 생일, 사랑 등의 각종 이벤트 간에 토퍼를 넣는다면, 아무래도 아날로그적인 감성이 부족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아날로그 토퍼와 비교해도 사진의 전체적인 분위기를 훼손하지 않으면서 아기자기한 토퍼를 넣을 수 있는 점은 많은 분들에게 유용할 것 같습니다. 

 

 

 

 

APPSTIPS 블로그에는 유용한 어플, 특이한 어플, 재미있는 어플을 찾아서 소개하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기반의 애플리케이션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은 블로그를 둘러보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이미지에 관련된 기타 애플리케이션은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 바랍니다

 

 

 

 

2020/07/09 - [유용한 어플/사진] - 사진 촬영 위치를 이미지에 표시하는 어플 GPS Map Camera

 

사진 촬영 위치를 이미지에 표시하는 어플 GPS Map Camera

사진을 촬영한 장소에서 GPS 센서로 장소를 표시하고 시간, 온도, 기상 정보까지 이미지에 표시하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GPS Map Camera 앱에서는 촬영 장소에 대한 정보를 하단의 정보 박스를 통해

appstips.tistory.com

 

 

2020/03/17 - [유용한 어플/사진] - 사진 배경 지우기 어플로 섬세하게 배경 삭제하기(Remove BG)

 

사진 배경 지우기 어플로 섬세하게 배경 삭제하기(Remove BG)

쉽고 빠르게 사진의 배경을 삭제하고 다른 배경을 합성하는 이미지 편집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사진 배경을 지워주는 애플리케이션은 정말 많습니다. 대다수의 배경 삭제 애플리케이션들은 포��

appstips.tistory.com

 

 

2020/08/02 - [유용한 어플/사진] - 이미지 사이즈 조절 변경 어플 사용방법 (이미지 사이즈)

 

이미지 사이즈 조절 변경 어플 사용방법 (이미지 사이즈)

이미지 사이즈 조절 / 변경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사이즈 조절 수치는 픽셀, mm, cm, 인치로 변경이 가능하고, 간단한 이미지 편집(필터, 노출, 대조, 삽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정�

appstips.tistory.com

 

 

2019/12/01 - [유용한 어플/사진] - 사진에 모자이크 처리하는 어플(+블러 처리)

 

사진에 모자이크 처리하는 어플(+블러처리)

사소하고 정말 단순한 정보만 노출돼도 지구 끝까지 추적되어 신상이 드러나는 세상입니다. 본인이 의도했거나 의도하지 않았거나 어떠한 방식으로든 자신도 모르게 업로드한 사진에서 다양한

appstips.tistory.com

 

 

2020/03/30 - [유용한 어플/사진] - 이미지 합치기 어플로 쉽게 사진 이어 붙이기(Image Combiner)

 

이미지 합치기 어플로 쉽게 사진 이어 붙이기(Image Combiner)

여러 장의 이미지를 쉽고 빠르게 수직, 수평으로 이어 붙일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한 장 한 장 이미지를 보내기 어려운 상황에서 깔끔하게 화질을 유지하면서 이미지를 쉽게 합칠 수 있��

appstip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