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어플/사진

사진 촬영 위치를 이미지에 표시하는 어플 GPS Map Camera

 

 

GPS Map Camera

 

 

사진을 촬영한 장소에서 GPS 센서로 장소를 표시하고 시간, 온도, 기상 정보까지 이미지에 표시하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GPS Map Camera 앱에서는 촬영 장소에 대한 정보를 하단의 정보 박스를 통해 제공하고 있습니다. 정보 박스에서는 촬영 위치와 더불어 지도상의 주소, 날씨 정보도 같이 한 장의 이미지로 간편하게 생성됩니다.

 

 

여행을 다니면서 위치를 기록하고 싶은 분과 직업적으로 사진 촬영 장소를 공유해야 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GPS Map Camera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촬영되는 이미지는 아래와 같습니다.

 

 

 

 

GPS Map Camera 촬영사진(예제)

 

 

 

 

위에서 제공되는 사진은 부족한 촬영 수준을 가리기 위해 한강사진을 합성하였습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설치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jkfantasy.gpsmapcamera

 

GPS Map Camera - Google Play 앱

Please watch the teach video to know how to use it. 'GPS지도 카메라'의 주요 기능 : 가 활성화 GPS와 piture을 때, 구글지도, 주소, 날씨 그림에 붙여 넣습니다. (/ 경도 또한 정보 latitue 포함 GPS) 이 응용 프로그램

play.google.com

 

 

 

제공되는 기능

 

 

 

1. 기본적인 카메라 기능

2. GPS 위치 장소/주소 기록

3. 날씨 기록

 

 

 

인터페이스가 약간 사무적(?)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거부감이 드는 분들도 계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설정을 통해 위치정보창의 박스 색상과 글자 색상을 세부적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사진상의 지도의 종류는 Normal / Satellite / Terrain / Hybrid 순으로 변경 가능하며, 확대 - 축소 기능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개발자님이 제공하는 디테일한 옵션들은 얼마나 사용자를 배려하면서 애플리케이션을 제작했는지 느껴질 정도이며, 이미지 위치정보 애플리케이션 중에서는 끝판왕이 아닐까 하는 생각까지 들 정도입니다.

 

 

 

 

 

GPS Map Camera 실행화면

 

 

 

 

GPS Map Camera 실행화면

 

 

 

애플리케이션을 처음 실행하게 되면 GPS 센서가 OFF 된 사용자를 대상으로 GPS 센서 활성화 및 동의를 진행합니다.

 

 

수신된 GPS 위치정보를 토대로 하단 정보 박스를 통해 촬영 장소의 정보가 자동으로 활성화되기 때문에 GPS 센서 활성화 이후 카메라 촬영을 진행하면 되겠습니다. 이때 화면 하단에 나오는 정보 박스는 옵션을 통해 마음대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수동 위치 입력 가능)

 

 

 

 

GPS Map Camera 화면구성

 

 

 

 

GPS Map Camera 화면 구성

 

 

 

메인화면을 중심으로 전체적인 인터페이스 구성과 옵션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위 이미지 참고)

 

 

 

1. Auto or Manual POI

 

이미지에 표시될 위도/경도 정보를 자동으로 할당할지, 수동으로 할당할지를 선택하는 옵션입니다. 

 

 

1-1 자동할당 Automatic assign latitude/longitude.

 

GPS센서를 기반으로 사진에 포함될 위치정보를 자동으로 표시합니다.

 

 

1-2 수동 할당 Manual assign latitude/longtude.

 

사진에 표시될 위치/장소 정보를 수동으로 포인트를 선정합니다. 아무래도 이 기능은 GPS센서를 사용할 수 없는 장소에서 해당 위치를 직접 지도상에 표시해야 될 때 사용되는 옵션으로 생각됩니다.

 

 

제공되는 옵션들이 매우 디테일해지기 시작합니다.

 

 

Draw Style 옵션

 

 

 

 

2. Draw Style

 

 

하단에 표시되는 정보들을 조정하는 옵션입니다.

 

 

Format - Add Datetime 시간 정보 표시

Format - Add Datetime - W 요일 표시

Format - Add Datetime - 24 12시간제, 24시간제 설정 기능

 

Map - Address - Weather 지도, 주소, 날씨를 표시

Map - Lat/Lng - Weather 지도 위도/경도, 날씨를 표시

Map - Both - Weather 지도 지도 주소, 위도/경도, 날씨를 표시

 

 

Color 탭에서는 하단 정보제공 상자의 색상, 글자별 색상까지 매우 디테일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Save Filename Format

 

 

 

 

3. Save Filename Format

 

저장되는 이미지의 파일 형식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거의 모든 종류의 방식으로 필요한 정보 위주로 파일 제목을 설정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됩니다.

 

 

 

4. Save Folder Path

 

촬영된 이미지 파일이 저장되는 위치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 저장 위치 : 내부저장소  >  Pictures  >  JK.Fantasy

 

 

5. 개발자 소개 및 다른 앱들 둘러보기

 

 

6. 이미지 갤러리 기능

 

 

7. 사진 촬영 버튼

 

기본적으로 사진 애플리케이션이 제공하는 기능들은 모두 제공하고 있습니다. 플래시, 노출 갑 조절, 화이트 밸런스, 색상 효과, ISO, 초점 모드 등등

 

 

 

애플리케이션 설정화면

 

 

 

 

8. 설정 화면

 

 

사진의 화질, 플래시, 타이머, 해상도(사이즈) 등등의 기타 모든 설정을 조작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기능으로는 Map Type 설정을 통해서 위치정보 박스(이미지 하단)에 제공되는 지도 형식을 4가지 중 하나로 선택해서 변경이 가능합니다. (옵션 중에서 Satellite 기능은 정상적으로 표시되지 않았습니다.)

 

 

위치 지도를 확대하고 싶은 분은 Map Zoom Scale 수치를 조절하면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9. 메뉴 숨기기 기능

 

사진 촬영을 위해 메뉴를 숨기기 / 보이기 기능을 지원합니다.

 

 

 

GPS Map Camera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해서 사진 촬영과 더불어 장소까지 같이 기록할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분야에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카메라에 관련된 기타 애플리케이션은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 바랍니다.

 

 

 

2020/05/03 - [유용한 어플/도구] - 카메라 소리 끄기 어플로 기본 카메라 무음으로 만드는 방법

 

카메라 소리 끄기 어플로 기본 카메라 무음으로 만드는 방법

기본 카메라 앱을 사용할 때 발생하는 소리(사진 촬영, 동영상 촬영)를 무음 처리하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무음 카메라를 지원하는 앱은 플레이스토어에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대다수의 무음

appstips.tistory.com

 

 

2020/04/28 - [유용한 어플/도구] - 모션 감지 카메라 애플리케이션 사용방법 Motion Detector

 

모션감지 카메라 애플리케이션 사용방법 Motion Detector

핸드폰 카메라를 활용해서 모션 감지(Motion Detector) 기능을 지원하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지원되는 휴대폰의 카메라 성능에 따라 움직이는 물체를 민감하게 감지하고, 감지된 대상의 이동 동선

appstips.tistory.com

 

 

2020/02/02 - [유용한 어플/도구] - 핸드폰 카메라로 속도측정기 되는 어플(스피드건 Speed Gun)

 

핸드폰 카메라로 속도측정기 되는 어플(스피드건 Speed Gun)

핸드폰 카메라에 포착되는 물체를 드래그 터치 형식으로 따라가며 속도를 확인할 수 있는 속도 측정 애플리케이션입니다. 경찰의 과속단속용 카메라, 야구공과 같은 물체의 속도를 측정한다는

appstips.tistory.com

 

 

2020/01/13 - [유용한 어플/도구] - 구글 렌즈, 카메라 검색으로 궁금한 것 찾아주는 어플

 

구글 렌즈, 카메라 검색으로 궁금한 것 찾아주는 어플

핸드폰 카메라를 이용해서 증강현실로 카메라에 포착된 물체에 대한 정보를 빅데이터에 기반해서 알려주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구글은 방대한 빅데이터를 가지고 있는 회사입니다. 이러한 빅

appstip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