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휴대폰 TIPS

갤럭시 동영상 자르기, 동영상 이어 붙이기 앱 설치 없이 하는 방법

 

 

삼성 비디오 라이브러리

 

 

갤럭시 사용자들은 별도의 동영상 편집 애플리케이션 설치 없이 기본 플레이어로 동영상 자르기와 이어 붙이기를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삼성 갤럭시 사용자가 아니더라도 삼성 비디오 라이브러리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아래의 설명대로 간편하게 동영상을 자르거나 이어 붙이는 게 가능합니다.

 

 

광고로 무장한 무료 동영상 편집 앱보다 좋습니다.

 

 

갤럭시를 사용하는 대다수의 사용자들은 기본 동영상 애플리케이션을 영상만 재생할 수 있는 단순한 자체 플레이어로 인식하고 있지만, 사실은 다양한 기능을 무료로 광고 없이 제공하고 있습니다.

 

 

동영상 플레이어 기능과  영상 편집 기능, 영상에 글자 넣기, 배경음악 넣기 등등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받기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samsung.android.videolist

 

삼성 비디오 라이브러리 - Google Play 앱

내 폰에 저장된 비디오 컨텐츠들을 감상하고 관리 할 수 있습니다. 깔끔하고 직관적인 화면과 매끄러운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며, 주요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 Viewing □ 동영상 보기 / 폴더 ��

play.google.com

 

 

 

제공되는 기능

 

 

 

1. 동영상 플레이어

2. 동영상 편집 기능

3. 기타 유용한 기능

 

 

 

갤럭시 사용자가 아닌 기타 제조사의 휴대폰의 경우 삼성 비디오 라이브러리 앱 설치 후, Video Editor 애플리케이션까지 추가로 설치해야 동영상 편집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타 제조사에서 제작한 휴대폰을 사용하는 분들에게는 약간의 번거로움(?)이 있지만, 좋은 기능들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추가 연결 애플리케이션(Video Editor)까지 설치해서 활용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갤럭시를 사용하는 분들은 핸드폰의 비디오 앱을 실행하시면 되겠습니다.

 

 

 

 

동영상 편집 기능

 

 

 

 

동영상 편집하기

 

 

 

동영상 편집을 진행하기 위해서 편집이 필요한 동영상을 선택하고 편집기 화면으로 진입합니다.

 

 

 

1. 동영상 선택  >  2. 오른쪽 상단 "  ፧  "  선택  >  3. 편집기 선택  (위 이미지 순서대로 참고)

 

 

 

동영상 편집 화면으로 진입하였다면, 동영상을 자르는 방법부터 알아보겠습니다.

 

 

 

 

동영상 편집 > 동영상 자르기

 

 

 

 

동영상 자르기

 

 

 

동영상 편집 화면에서는 선택된 동영상의 타임라인을 확인하면서 불필요한 구간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불필요한 구간이 삭제된 동영상은 아래에서 알아볼 동영상 붙이기를 통해 쉽게 이어 붙이기가 가능하기 때문에 촬영된 영상을 기반으로 불필요한 구간을 과감하게 삭제하면 되겠습니다.

 

 

 

1. 자르기 옵션 선택  >  2 & 3 구간을 터치해서 앞으로 밀기, 또는 뒤로 밀기 방식으로 삭제  >  4. 동영상 해상도 선택  >  저장  (위 이미지 순서대로 참고)

 

 

 

위 이미지를 참고할 때 2번(앞에서 자르기)과 3번(뒤에서 자르기)을 터치한 상태에서 미세한 타임라인 이동을 통해 0.1초 단위로 동영상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자르기를 진행하면서 원하는 구간이 제대로 잘려나갔는지, 플레이(재생) 버튼으로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해상도 선택 옵션

 

 

 

해상도 선택 옵션에서는 동영상의 해상도를 변경하고 싶은 해상도로 바꿔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위 이미지 오른쪽 참고)

 

 

단 원본 동영상의 해상도를 넘어서는 해상도 저장은 이미 압축된 동영상의 해상도를 억지로(?) 높이는 것이기 때문에 용량만 늘어날 뿐 화질 개선의 효과는 없습니다.

 

 

 

해상도 > 고효율 동영상 옵션

 

 

 

화질을 최대한 유지하면서 용량을 줄여주는 HEVC 영상 코덱을 지원합니다.  (위 이미지 오른쪽 참고)

 

 

HEVC 영상 코덱의 압축 효율성은 좋습니다. 화질을 최대한 유지하면서 동영상 파일의 용량을 30~40%까지 줄여주기 때문에 상당히 유용한 기능으로 보이지만, 기타 운영체제(윈도)에서는 코덱 호환성이 떨어지는 관계로 제대로 재생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장공간 관리 측면에서 최적화가 필요한 분에게는 유용한 기능이며 윈도에서 HEVC로 압축된 영상을 근본적으로 플레이할 수 없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개인의 판단에 맡기겠습니다. (추가 동영상 플레이어로 HEVC 코덱 재생 가능)

 

 

 

이어서 기타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기타 동영상 편집기능

 

 

 

 

기타 동영상 편집 기능

 

 

 

갤럭시 기본 동영상 플레이어 편집 기능에서는 동영상 자르기와 이어 붙이기 기능 이외에도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타 기능들은 순서대로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위 이미지 하단 빨간 박스 참고)

 

 

 

자르기 

 

동영상을 필요한 구간만 남기고 삭제할 수 있습니다.

 

 

영상 필터

 

동영상에 필터 효과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레트로, 비네팅, 빈티지, 틴트, 새벽, 세피아, 흑백, 만화)

 

 

성형 기능

 

영상에 포함된 사물의 눈, 턱선을 0~8 단계로 조절하거나 부드러운 효과를 추가해주는 기능으로 판단되는데 어떻게 옵션을 적용하는지 알 수 없었습니다.

 

 

텍스트 넣기

 

동영상에 글자를 넣는 기능입니다. 글자의 위치, 크기, 글자가 노출되어야 하는 시간, 색상, 텍스트 박스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모티콘/스티커

 

이모티콘 및 스티커를 동영상에 넣는 기능입니다.

 

 

그림판

 

동영상에 그림을 넣는 도구입니다. 여기서 말하는 그림이란 그림판의 붓과 같은 형식으로 간단한 포인트나 선, 원, 점등을 색상을 선택해서 추가할 수 있습니다.

 

 

재생속도 조절 기능

 

동영상의 재생속도를 프레임을 저하시키는 방식으로 0.5배, 2배까지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일부 구간에 대해서 배속을 조절하는 기능이 아니며, 해당 옵션은 전체 재생시간에 적용됩니다.

 

 

배경음악

 

영상에 배경음악을 추가하는 기능입니다. 배경음악 옵션도 일부 구간만 배경음악을 넣는 것이 불가능하며, 전체 구간에 배경음악이 적용되는 기능입니다.

 

 

 

이제 마지막으로 동영상을 이어 붙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동영상 편집화면으로 진입

 

 

 

 

이어 붙일 동영상 파일을 선택해서 동영상 잘라내기와 동일한 방법으로 편집 기능에 진입합니다. (위 이미지 순서대로 참고)

 

 

 

 

동영상 이어붙이기

 

 

 

 

동영상 이어 붙이기 1

 

 

 

동영상 이어 붙이기는 동영상을 자르는 것보다 더 간단한 작업입니다.

 

 

 

1. 동영상 추가하기  >  2. 추가할 동영상 선택  >  3. 동영상 순서 확인  >  저장 (위 이미지 순서대로 참고)

 

 

 

동영상 추가 화면에서는 이어 붙여진 다음 동영상이 어떤 방식으로 등장(?)할 것인지에 대한 효과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위 이미지 마지막 사진의 3번 박스를 참고할 때 동영상과 동영상 구간 사이에 위치한  " 日 " 옵션을 선택하면 디졸브, 데이드, 슬라이드 방식의 재생 효과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한 가지 번거로운 부분은.

 

 

동영상 이어 붙이기 작업의 경우 처음 선택한 동영상이 제일 마지막 재생목록으로 밀려나기 때문에 해당 영상을 터치해서 제일 처음 대기열로 배치해야 하는 수고(?)가 있습니다.

 

 

 

 

동영상 이어붙이기 작업진행화면

 

 

 

 

동영상 이어 붙이기 2

 

 

 

동영상을 이어서 하나로 합치는 과정은 어떤 화질의 영상을 몇 개나 이어 붙이는가에 따라 많은 작업시간이 소요됩니다. 작업 진행 중에는 홈 화면으로 빠져나와, 안드로이드 상단 알림 창으로 작업 진행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작업 완료된 동영상의 저장 위치는 내부저장소  >  DCIM  >  Video Editor입니다.

 

 

 

 

갤럭시에서 기본으로 제공되는 동영상 편집 기능은 전문적인 동영상 편집 애플리케이션의 기능과 비교할 때, 매우 단순하고 기초적인 영상 편집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전문적인 영상편집 기능이 필요하지 않은 사용자를 대상으로 간단하게 동영상을 자르거나, 이어 붙여야 되는 분들에게 유용한 기능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유용한 삼성 어플에 관련된 기타 내용은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 바랍니다.

 

 

 

 

2020/03/21 - [휴대폰 TIPS] - 유용한 삼성 어플 추천 5가지 사용방법 + 최적화 팁(2020)

 

유용한 삼성 어플 추천 5가지 사용방법 + 최적화 팁(2020)

대한민국이 자랑하는 세계적인 기업, 삼성전자입니다. 삼성전자의 주력 모델인 갤럭시 S시리즈를 비롯해 삼성 핸드폰에 기본적으로 설치되는 애플리케이션들의 기능을 정리해서 추천하겠습니�

appstips.tistory.com

 

 

2020/04/13 - [유용한 어플/음악, 오디오] - 삼성 사운드 어시스턴트 기능 및 사용방법(Sound Assistant)

 

삼성 사운드 어시스턴트 기능 및 사용방법(Sound Assistant)

사운드 볼륨 조절 관련 애플리케이션 중에서 가히 최고라고 말하고 싶은 정도입니다. 미세 볼륨 조절, 동시에 다른 기기로 소리 재생, 2가지 애플리케이션의 듀얼 사운드 재생, 그룹별 소리 지정

appstips.tistory.com

 

 

2020/04/26 - [휴대폰 TIPS] - 삼성 키보드 앱으로 한글 맞춤법 검사기능 사용하는 방법

 

삼성 키보드 앱으로 한글 맞춤법 검사기능 사용하는 방법

삼성전자에서 제조한 핸드폰에 내장되어 있는 삼성 키보드의 옵션을 설정해서, 한글 맞춤법 검사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별도의 맞춤법 검사 애플리케이션이나, 서비스를 사��

appstip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