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휴대폰 TIPS

유용한 삼성 어플 추천 5가지 사용방법 + 최적화 팁(2020)

 

 

Samsung Logo

 

 

대한민국이 자랑하는 세계적인 기업, 삼성전자입니다.

 

 

삼성전자의 주력 모델인 갤럭시 S시리즈를 비롯해 삼성 핸드폰에 기본적으로 설치되는 애플리케이션들의 기능을 정리해서 추천하겠습니다.

 

 

기본으로 설치되지만 기본 이상의 능력을 발휘하는 애플리케이션들

 

 

개인적으로 삼성 전자의 안드로이드 계열인 갤럭시 노트1부터 현재까지 다양한 휴대폰을 사용해봤습니다. 한 번은 가성비라는 유혹으로 인해 중국기업의 모 휴대폰도 사용해봤는데 그제야 깨달았습니다.

 

 

삼성 휴대폰에 설치된 기본 앱들이 정말 좋은 기능을 제공하고 있었구나

 

 

그럼 제가 직접 사용해보고 포스팅했던 유용한 어플 5가지에 대해 추천해보겠습니다. 이 추천은 저의 주관적인 생각이 많이 녹아 있고, 모든 사람이 동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한 가지 생각해볼 필요는 있습니다. 삼성 기본 애플리케이션에 대해 얼마나 활용하고 있는가?입니다.

 

 

 

 


 

 

1. 삼성 디바이스 케어

 

 

2020/03/11 - [유용한 어플/도구] - 삼성 디바이스 케어 제대로 사용하는 방법 + 팁(버전 11)

 

삼성 디바이스 케어 제대로 사용하는 방법 + 팁(버전11)

삼성 갤럭시 계열의 휴대폰에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디바이스 케어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사용 방법과 팁을 정리한 포스팅입니다.(버전 11) 디바이스 케어 하나만 설치하면, 최적화 어플은 끝납니다. 제공되는 기능..

appstips.tistory.com

 

 

삼성에서 제작한 휴대폰 최적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지금까지 다양한 램 정리, 디스크 정리 등등의 최적화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해봤을 거로 생각됩니다. 하지만 디바이스 케어에서는 특정 시간, 특정 요일을 지정해서 핸드폰 자동 재시작, 자동 최적화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메모리 최적화 기능은 기본으로 제공되며, 보안업체 McAfee에서 제공하는 악성 소프트웨어 진단도 서비스받을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삼성 휴대폰에서 제공되는 갤럭시 스토어에서 설치할 수 있었지만 이제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하여 모든 안드로이드 기반의 핸드폰에 설치가 가능합니다.

 

 

 


 

 

 

2. 갤럭시 녹음 애플리케이션

 

 

2020/02/25 - [휴대폰 TIPS] - 갤럭시 통화 녹음 설정 방법, 녹음파일 듣는법(안드로이드 버전 9)

 

갤럭시 통화녹음 설정방법, 녹음파일 듣는법(안드로이드 버전9)

삼성 갤럭시 계열 휴대폰에 기본으로 설치된 '삼성 음성 녹음' 애플리케이션으로 자동 통화 녹음 설정, 녹음된 음성파일 듣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과거에는 통화 녹음을 중요한 일을 하는 사람들이나,..

appstips.tistory.com

 

 

 

녹음 애플리케이션입니다.

 

 

보잘것없는 그렇고 그런 녹음 애플리케이션 같이 생겼지만, 세세하게 둘러보면 강력한 녹음 기능을 지원합니다.

 

 

일반적인 녹음 기능과 더불어 핸드폰 상단과 하단에 위치한 마이크 센서를 활용해서 인터뷰 형식의 녹음, 그리고 최대 10분의 음성 녹음을 텍스트로 작성해주는 텍스트 변환 기능도 제공됩니다.(삼성은 자체적인 TTS 서비스를 제공)

 

 

이 정도면 거의 올인원급 녹음 어플입니다. 그리고 삼성 기본 애플리케이션은 모두 광고가 없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만족하지 않습니다.

 

 

자동 통화 녹음 기능도 제공됩니다.

 

 

핸드폰으로 받거나 거는 모든 전화를 음성으로 녹음해서 특정 사안에 대해 증거를 확보하거나 업무적인 통화내용을 전화를 끊더라도 이해될 때까지 반복해서 듣는 등 필수적인 옵션입니다.

 

 

 


 

 

 

3. 삼성 리마인더 일정관리 애플리케이션

 

 

2020/03/08 - [휴대폰 TIPS] - 삼성 리마인더 사용방법(+가족 알람, 위치 알람, 빅스비 설정)

 

삼성 리마인더 사용방법(+가족알람, 위치알람, 빅스비 설정)

삼성 계열의 휴대폰에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삼성 리마인더(Samsung Reminder) 애플리케이션 사용방법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삼성 리마인더 앱을 제대로 활용하면 정말 쉽고 간단하게 본인의 일정을 관리하고, 위..

appstips.tistory.com

 

 

간편한 일정관리 앱입니다.

 

 

삼성 캘린더와 연동해서 입력한 일정을 달력에 표시하고 위치기반을 활용해서 특정 위치에서 출발할 때, 도착할 때 알람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더욱 강력한 기능은 '가족 알람' 기능입니다.

 

 

가족 알람 그룹을 구성해서 삼성 리마인더 사용자끼리 일정을 등록해서 알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가족 알람 그룹은 꼭 가족이 아니더라도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하며, 삼성 멤버스 가입자끼리 쉽게 그룹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활용하면 타인에게 내가 추가하는 일정에 대한 알람을 띄워주기 때문에 가족 간의 생일 챙기기, 중요한 약속에 대해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빅스비를 활용해서 음성으로 일정을 추가하고 관리하는 것은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4. Smart Switch 파일 공유 애플리케이션

 

 

2020/03/03 - [유용한 어플/도구] - Smart Switch 어플로 쉽게 핸드폰 연락처 옮기기(사진, 영상, 어플, 백업)

 

Smart Switch 어플로 쉽게 핸드폰 연락처 옮기기(사진, 영상, 어플, 백업)

Samsung Smart Switch 애플리케이션으로 통화기록, 연락처, 메시지, 설치된 어플, 설정, 홈 화면, 문서, 이미지, 동영상을 전송하고 받거나 백업하는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을 바꿀 때마다 기존에 사..

appstips.tistory.com

 

 

 

휴대폰에 저장된 자료들을 쉽고 빠르게 보내고 받을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핸드폰에 저장된 사진, 영상, 어플을 보낼 수 있는 건 기본이고 한발 더 나아가서 연락처, 통화기록, 메시지, 휴대폰 설정까지 디테일하게 전송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휴대폰의 자료를 새 휴대폰으로 옮길 때 정말 쉽고 간편합니다.

 

 

연락처를 옮기기 위해 다른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거나 휴대폰 홈 화면 구성과 설정을 새 휴대폰에 적용하느라 시간을 낭비하지 않아도 됩니다. 

 

 

보내고 싶은 자료를 선택하고 전송하면 상황은 마무리됩니다. 그리고 전체적인 핸드폰 자료를 '백업'하는 기능까지 이 정도면 완벽한 전송 애플리케이션 아닐까요?

 

 

삼성 휴대폰 이외에 기타 안드로이드 기기, 아이폰, 블랙베리, Windows™ Mobile에서도 자료 전송 기능을 지원합니다.(플레이스토어에서 설치 가능)

 

 

 


 

 

 

5. 삼성 패스, 비밀번호 관리 보안 애플리케이션

 

 

2020/02/28 - [휴대폰 TIPS] - 삼성 패스 사용법 총정리, 자동완성 수정 삭제, 아이콘 생성 방법

 

삼성패스 사용법 총정리, 자동완성 수정삭제, 아이콘 생성 방법

삼성 계열의 휴대폰에 기본적으로 설치되는 애플리케이션 삼성 패스 사용방법입니다. 삼성전자에서 제작된 스마트폰은 삼성 패스(Samsung Pass)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을 공유해서 여러 명이 사용하지 않..

appstips.tistory.com

 

 

 

삼성 패스 기능은 삼성에서 제조된 핸드폰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플레이스토어 다운 불가)

 

 

핸드폰을 사용하면서 입력하는 홈페이지, 애플리케이션의 아이디, 비밀번호를 저장해서 자동완성으로 입력해주는 앱입니다.

 

 

휴대폰으로 웹 서핑할 때는 구글 크롬의 비밀번호 자동완성을 많이 사용하실 겁니다. 하지만 구글 크롬을 벗어나면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다시 입력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삼성 패스에서는 홈페이지는 물론이고, 애플리케이션 로그인까지 모든 비밀번호를 저 정하고 관리해줍니다. 

 

 

비밀번호 관리 애플리케이션의 특성상 보안이 매우 중요한데 보안 문제는 일반 사용자가 걱정하지 않아도 될 만큼 자체적으로 치열하게 유지하고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이제 번거롭게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일일이 입력하지 않고, 삼성 패스에서 제공되는 생체인식(지문, 홍채, 안면)으로 한 번에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삼성 애플리케이션 5가지에 대한 소개는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아래에 제공되는 정보는 핸드폰 최적화에 관련된 내용이기 때문에 관심 있는 분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1.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최적화 방법

 

 

 

2019/12/12 - [휴대폰 TIPS] -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최적화 방법(배터리 절약, 불필요한 어플 삭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최적화 방법(배터리 절약, 불필요한 어플 삭제)

휴대폰을 구매하거나 교환하게 되면 대다수의 사람들이 비슷한 패턴으로 자신만의 스타일로 스마트폰을 꾸미게 됩니다. 좋아하는 런처를 사용해서 화려하게 꾸미거나, 아기자기한 테마로 이쁘게 꾸미는 사람도 있..

appstips.tistory.com

 

 

 

한정된 배터리 용량으로 핸드폰을 사용하기 때문에 배터리를 오래 사용하기 위해서는 불필요하게 소모되는 부분들을 모두 틀어막아야 합니다.

 

 

모든 휴대폰들이 제조사의 기준에 맞게 최적화되어 출고되겠지만, 그것은 제조사 입장에서 최적화이지 사용자 입장에서 최적화라고 할 수 없습니다.

 

 

사용자가 판단할 때 불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애플리케이션이 있을 수 있습니다.(통신사 어플 등등)

 

 

불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애플리케이션을 지우는 방법을 알려주는 포스팅입니다. 물론 루팅이라는 별도의 작업을 진행하지 않기 때문에 안드로이드 시스템에 중요한 앱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오히려 안드로이드 시스템에 중요한 애플리케이션은 삭제할 수 없기 때문에 브레이크 없이 삭제되는 애플리케이션들을 모두 정리해서 최적화하시길 바랍니다.

 

 

 

 

2. 안드로이드 개발자 모드 활성화로 최적화 하기

 

 

 

2019/11/19 - [휴대폰 TIPS] - 안드로이드 개발자 모드 활성화 / 비활성화 방법과 최적화 팁

 

안드로이드 개발자모드 활성화 / 비활성화 방법과 최적화 팁

가끔가다 특정 애플리케이션에서는 개발자 모드의 생소한 옵션을 요구하고는 합니다. 휴대폰을 잘 모르는 사용자의 입장에서 개발자 모드가 무엇이길래 그냥 조작하기도 힘든 휴대폰을 개발자 모드까지 활성화해가..

appstips.tistory.com

 

 

 

핸드폰 시스템 UI를 부드럽고 감성적으로 표현하기 위해서 애니메이션 효과가 자동으로 적용되고 있습니다.

 

 

물론 애플리케이션이 아름답게 실행되고 부드럽게 종료되는 테마를 좋아하는 분들도 있지만 핸드폰의 성능이 제대로 표현되지 않은 부분이 있습니다.

 

 

감성을 포기하면 빠르게 반응하는 핸드폰을 만들 수 있습니다.

 

 

혹시 무엇이 아름답고 부드럽게 작동되는 UI인지 모르겠다면 지금 바로 위 포스팅을 참고해서 애니메이션을 모두 꺼보시길 바랍니다.

 

 

빠르게 반응하는 핸드폰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APPSTIPS 블로그에서는 유용한 애플리케이션을 찾아서 포스팅하고 있습니다. 핸드폰의 기능들을 최대한 활용하고 싶은 분은 블로그를 둘러보는 것을 권장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