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어플/사진

흔들린 사진 보정 어플로 사진 선명하게 만들기(Sharpen Image)

 

 

Sharpen Image

 

 

흔들린 사진, 흐릿한 사진을 선명하게 만들어주는 사진 보정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카메라를 다루는 능력은 개인마다 차이가 있습니다. 선명하게 한 번에 잘 찍는 분들도 있고, 100장을 찍어서 한 장을 얻는 분들도 계십니다.

 

 

하지만 사진의 촬영 능력을 떠나서, 정말 좋은 구도로 촬영된 사진인데, 흔들리거나 선명하지 않아서 포기해야 되는 사진, 아니면 흐릿하게 촬영되었지만 조금이라도 살려야(?) 되는 사진,

 

 

사진 보정 어플로 최대한 선명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Sharpen Image 애플리케이션에서 흐릿하고 불투명한 사진을 보정할 수 있는 수준은 어느 정도의 한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핸드폰만 있다면 시도해볼 가치는 있습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firisoft.firisoft.sharpenimage

 

Sharpen Image - Google Play 앱

Sharpen Image easilly enhances the sharpness of your gallery or camera photos. The sharpness is based on "unsharp mask" image processing technique. All you have to do is playing with two parameters : Radius - the filter size in pixels. Intensity - how stro

play.google.com

 

 

 

제공되는 기능

 

 

 

1. 화질 선명도 개선

2. 2가지 화질 보정 옵션 제공

3. 가장 빠른 선명도 작업

 

 

 

플레이스토어에 등록된 화질 보정 애플리케이션 중에서 제법 쓸만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물론 포토샵과 같은 전문적인 그래픽 프로그램보다는 많이 뒤떨어지는 기능이지만, 휴대폰을 활용한 편의성과 속도 면에서는 추천할 수 있는 수준입니다.

 

 

애플리케이션 평점을 보면 호평과 비평으로 나누어진 평점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아마도 애플리케이션 매뉴얼이 제공되지 않기 때문에 사용에 어려움을 겪은 분들은 저조한 평점을 주고, 제대로 사용하시는 분들은 높은 별점을 주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가장 빠르게 선명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모든 기능을 무료로 사용하면서 약간의 광고만 확인하면 되겠습니다.

 

 

 

먼저 선명도 개선 작업을 진행한 이미지부터 확인해 보겠습니다.

 

 

 

 

선명도 개선전(위) / 개선후(아래)

 

 

 

 

선명도 개선

 

 

 

위 이미지는 애플리케이션 설명을 위한 예제입니다. 

 

 

포스팅을 위해서 간단한(?) 선명도 작업을 했을 뿐이며, 디테일한 intensity(픽셀 밀집도) / Radius(반경)을 조절하지 않았다는 것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옵션 값을 높게 설정을 하게 되면 이미지의 노이즈를 증가시킬 수 있기 때문에 세심한(?) 옵션 조절이 필요합니다.

 

 

시간이 아까우신 분은 적당하게 조절하면 어느 정도 타협할 수 있는 수준의 선명도로 작업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이어서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Sharpen Image 실행화면

 

 

 

 

Sharpen Image 실행화면

 

 

 

애플리케이션 실행화면입니다. 위 이미지를 참고해서 번호를 붙여서 간단하게 기능들을 알아보겠습니다.

 

 

 

1. 저장하기

 

선명도 작업이 완료된 이미지를 저장하는 기능입니다.

 

저장된 이미지는 내부저장소  >  Pictures  >  Sharpen Image  폴더로 저장되겠습니다.

 

 

2. 픽셀 밀집도

 

애플리케이션에서 제공되는 보정 옵션 2가지 중에 하나인 intensity(픽셀 밀집도) 옵션입니다.

 

픽셀 밀집도 옵션에서는 흩어진(선명하지 않은, 흐릿한) 이미지의 픽셀을 일정 부분 잡아주는 기능으로 포커스가 유지된 사진을 기준으로 선명도를 조절하는 수치입니다. 

 

물론 피사체를 알아볼 수 없을 정도로 흔들린 사진은 보정할 수 없습니다.

 

 

3. 픽셀 반경

 

Radius(픽셀 반경) 옵션입니다.

 

픽셀 반경 옵션에서는 위에서 설정한 intensity(픽셀 밀집도)를 어느 정도 반경으로 구성할 것이냐를 지정하는 값입니다.

 

처음 접하시는 분들에게는 매우 애매한 개념이 될 수도 있습니다. 

 

intensity(픽셀 밀집도) 수치를 점차적으로 증가시키거나 하향시키면서 선명도를 잡고, Radius(반경)을 조절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조금 추상적인(?) 설명이라서 이해하기 어렵겠지만 직접 수치를 조절하면 바로 느낄 수 있는 부분입니다.

 

 

4. 보정값 적용

 

intensity(픽셀 밀집도), Radius(픽셀 반경) 조절 값 입력 이후 보정값 적용을 선택하지 않는다면 작업이 완료된 이미지를 확인할 수 없게 됩니다. 반드시 옵션 설정 이후 보정값 적용을 하시기 바랍니다.

 

 

5. 보정값 적용 취소

 

사진 보정에 최적화된 intensity(픽셀 밀집도), Radius(픽셀 반경) 값을 찾기 전까지는 픽셀 밀집도와 픽셀 반경 값을 계속적으로 조절하면서 보정값 적용 취소 기능을 통해 옵션 적용 이전 기본값으로 이미지를 되돌리는 기능입니다.

 

 

6. 샘플 이미지

 

애플리케이션 개발자가 제공하는 최적의 intensity(픽셀 밀집도), Radius(픽셀 반경) 입력값이 적용된 샘플 이미지 3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7. 이미지 불러오기

 

핸드폰에 저장된 이미지를 불러오기 할 수 있습니다.

 

 

8. 사진 촬영

 

 

 

흔들린 사진을 보정하는 어플이지만, 사용자별로 어떠한 이미지를 가지고 선명하게 만들지 알 수 없기 때문에 사진별로 최적화된 intensity(픽셀 밀집도), Radius(픽셀 반경) 값을 찾아야 합니다.

 

 

픽셀 밀집도와 픽셀 반경 값을 과하게 입력하면 사진의 픽셀이 뭉개지면서 노이즈가 증가하는 현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정 옵션 적용하기

 

 

 

 

보정 옵션 적용하기

 

 

 

가장 많은 사용자분들이 경험하는 실수는 사진 보정 옵션 값을 입력했는데, 왜 사진에 적용되지 않는가? 하는 문제가 대다수입니다.

 

 

이 문제를 가지고 작동하지 않는 애플리케이션이다. 낚시 앱이라는 의견들이 일부 있는데 반드시 옵션 적용 버튼을 선택하고 결과를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위 이미지 참고)

 

 

결과 적용 이후에는 되돌리기(위 이미지 상단 V 오른쪽 X 버튼)을 실행해서 최적의 보정값을 찾으면 되겠습니다.

 

 

 

 

샘플 이미지 보정값

 

 

 

 

샘플 이미지

 

 

 

개발자가 제공하는 샘플 이미지 3장을 분석하면 이미지 3가지 모두 각 사진에 최적화된 intensity(픽셀 밀집도), Radius(픽셀 반경) 값이 적용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위 이미지 참고)

 

 

물론 근본적으로 포커스가 잡히지 않은 사진과 많이 흔들린 사진은 보정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샘플 이미지를 참고해서 어느 정도 흔들린 포커스는 선명도를 보정할 수 있다는 것을 직접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흔들린 사진을 선명하게 만들어주는 어플이지만 큰 기대를 하는 분들에게는 기대치에 미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핸드폰 애플리케이션이라는 점과 어느 정도 선명도를 개선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애플리케이션이 되길 바랍니다.

 

 

이제 조금만 시간을 가지고 기다린다면 인공지능(AI)과 딥러닝, 빅데이터를 통한 이미지 보정 애플리케이션이 출시될지도 모릅니다. 

 

 

 

 

이미지에 관련된 기타 애플리케이션은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 바랍니다.

 

 

 

 

2020/08/02 - [유용한 어플/사진] - 이미지 사이즈 조절 변경 어플 사용방법 (이미지 사이즈)

 

이미지 사이즈 조절 변경 어플 사용방법 (이미지 사이즈)

이미지 사이즈 조절 / 변경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사이즈 조절 수치는 픽셀, mm, cm, 인치로 변경이 가능하고, 간단한 이미지 편집(필터, 노출, 대조, 삽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정�

appstips.tistory.com

 

 

2020/06/05 - [유용한 어플/사진] - 사진 동영상 워터마크 삭제 / 추가 어플(Video Eraser)

 

사진 동영상 워터마크 삭제 / 추가 어플(Video Eraser)

핸드폰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해서 사진과 동영상에 있는 워터마크를 추가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사진과 동영상에 추가된 워터마크는 콘텐츠 제작자가 출처를 알리기 위해 사용되는 방법 ��

appstips.tistory.com

 

 

2020/04/22 - [유용한 어플/생산성] - JPEG 압축 어플로 사진 화질 유지하면서 용량 줄이기 JPEG Optimizer

 

JPEG 압축 어플로 사진 화질 유지하면서 용량 줄이기 JPEG Optimizer

사진의 해상도와 화질을 유지하면서 용량을 줄이는 JPGE 최적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이미지의 해상도와 품질을 유지하면서 용량을 줄인다라는 것은 조금 모순되게 들릴 수도 있습니다. 어떻게

appstips.tistory.com

 

 

2020/03/30 - [유용한 어플/사진] - 이미지 합치기 어플로 쉽게 사진 이어 붙이기(Image Combiner)

 

이미지 합치기 어플로 쉽게 사진 이어 붙이기(Image Combiner)

여러 장의 이미지를 쉽고 빠르게 수직, 수평으로 이어 붙일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한 장 한 장 이미지를 보내기 어려운 상황에서 깔끔하게 화질을 유지하면서 이미지를 쉽게 합칠 수 있��

appstips.tistory.com

 

 

2020/03/17 - [유용한 어플/사진] - 사진 배경 지우기 어플로 섬세하게 배경 삭제하기(Remove BG)

 

사진 배경 지우기 어플로 섬세하게 배경 삭제하기(Remove BG)

쉽고 빠르게 사진의 배경을 삭제하고 다른 배경을 합성하는 이미지 편집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사진 배경을 지워주는 애플리케이션은 정말 많습니다. 대다수의 배경 삭제 애플리케이션들은 포��

appstips.tistory.com

 

 

2019/12/01 - [유용한 어플/사진] - 사진에 모자이크 처리하는 어플(+블러 처리)

 

사진에 모자이크 처리하는 어플(+블러처리)

사소하고 정말 단순한 정보만 노출돼도 지구 끝까지 추적되어 신상이 드러나는 세상입니다. 본인이 의도했거나 의도하지 않았거나 어떠한 방식으로든 자신도 모르게 업로드한 사진에서 다양한

appstip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