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어플/음악, 오디오

삼성 사운드 어시스턴트 기능 및 사용방법(Sound Assistant)

 

 

Sound Assistant

 

 

사운드 볼륨 조절 관련 애플리케이션 중에서 가히 최고라고 말하고 싶은 정도입니다. 

 

 

미세 볼륨 조절, 동시에 다른 기기로 소리 재생, 2가지 애플리케이션의 듀얼 사운드 재생, 그룹별 소리 지정, 빠른 사운드 조절 바 생성, 이퀄라이저 조정까지 깔끔하게 하나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다양한 삼성 기본 애플리케이션을 포스팅하면서 많이 느꼈던 부분이지만, 삼성 사운드 어시스턴트도 굉장히 좋은 기능들은 간결한 인터페이스로 담아냈습니다.

 

 

다만 조금 아쉬운 점은 삼성 계열의 핸드폰에 호환성을 맞췄습니다.

 

 

물론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공식적으로 등록된 것으로 볼 때 모든 기기는 아니더라도 일부 기기를 제외하고는 사용이 가능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받기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samsung.android.soundassistant

 

SoundAssistant - 사운드 어시스턴트 - Google Play 앱

신규 버전은 갤럭시 스토어를 통해서 배포하고 있습니다. http://apps.samsung.com/appquery/appDetail.as?appId=com.samsung.android.soundassistant SoundAssistant - 사운드어시스턴트 Samsung android device 에서 사용할 수 있는 사운드 설정 도구 입니다. Key feature - 볼륨 버튼을 눌렀을 때 미디어 크기를 디폴트로 조절해주는 옵션을 제공 합니다 - 어플리

play.google.com

 

 

 

현재 플레이스토어에 등록된 사운드 관련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해보고 느낀 점은 인터페이스가 상당히 조잡하거나 안드로이드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1~15단계 볼륨을 넘어서는 미세 볼륨 조정 앱은 거의 없다고 볼 수 있을 정도로 수준이 많이 떨어지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물론 1~100%까지 미세하게 볼륨 조절이 가능한 무료 애플리케이션도 있습니다.

 

 

하지만 유료버전에서 모든 기능들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고, 무료 버전에서는 앱을 실행한 상태에서 1~100% 볼륨 조절이 가능한 것으로 볼 때 아쉬움이 많았습니다.(또는 과도한 광고, 인앱 구매)

 

 

삼성은 그런 거 없습니다. 그냥 최고의 기능을 간결하게 제공합니다.

 

 

참고로 저는 삼성전자 홍보인원도 아니고 삼성과 무관합니다. 단지 갤럭시를 사용하는 사용자일 뿐입니다.

 

 

 

 

Sound Assistant 메뉴구성

 

 

 

 

Sound Assistant 메뉴 구성

 

 

Sound Assistant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게 되면 위 이미지에서 제공되는 구성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다소 투박한 인터페이스로 이것저것 기능을 제공하는 것 같지만 세세하게 들여다보면 디테일에 감탄하는 기능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나식 세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시나리오

 

 

 

 

시나리오

 

 

 

시나리오 기능에서는 상황별/시간별로 휴대전화 소리를 설정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기본적으로 집, 직장, 수면으로 설정되어 있으며 하단의 + 버튼을 통해서 자유롭게 상황별로 어떠한 사운드 및 볼륨 모드를 적용할 것인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설정 화면에서는 시작시간, 종료시간, 요일별에 따라 진동모드인지, 미디어 및 벨소리 끄기 모드인지, 진동모드 상태에서 헤드폰을 통해 벨소리를 재생할 것인지, 헤드폰이 연결되면 진동모드로 전환할 것인지까지 세부적인 설정이 가능합니다.

 

 

 

 

음량 패널 테마

 

 

 

 

음량 패널 테마

 

 

 

음량 패널 테마에서는 사운드 게이지 바를 가로 / 세로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사운드 게이지바는 볼륨 버튼을 물리적으로 누를 때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러한 사운드 게이지 바를 가로 또는 세로로 조정할 수도 있고, 세로로 조정된 상태에서 위치를 위아래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개별 앱 음량 제어

 

 

 

 

개별 앱 음량 제어 기능

 

 

 

애플리케이션 개별적으로 각 각 다른 음량을 지정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더 쉽게 접근하면 앱별로 소리를 다르게 설정하는 기능입니다. 하단의 플러스 버튼을 통해서 개별적으로 음량을 관리할 애플리케이션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위 이미지 오른쪽 참고)

 

 

 

 

플로팅 버튼

 

 

 

 

플로팅 버튼 기능

 

 

 

플로팅 버튼 기능은 음량 버튼을 물리적으로 눌렀을 때 삼성 사운드 어시스턴트로 바로 집입이 가능한 사이드 메뉴를 생성하는 기능입니다. 

 

 

이때 사운드 어시스턴트로 바로 가는 사이드 메뉴의 표시 시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3초~항상 표시)

 

 

 

 

음량 간격 설정

 

 

 

 

음량 간격 설정 기능

 

 

 

미세 음량 조절 기능과 같은 기능을 제공합니다. 매우 디테일하게도 1~100%까지 1% 단위로 음량을 올리고 내릴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음량 간격을 1로 맞추면 1%식 음량을 설정할 수 있고 10으로 맞추면 한 번에 10%식 음량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위 이미지 참고)

 

 

미세 음량 조절 애플리케이션을 찾는 분이 계신다면 저는 삼성 사운드 어시스턴트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다른 기타 애플리케이션보다 모든 면에서 편리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멀티 사운드

 

 

 

 

멀티 사운드 기능

 

 

 

멀티 사운드 또는 듀얼 사운드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하나의 애플리케이션에서 재생되는 소리와 더불어 지정된 애플리케이션에서 출력되는 소리를 동시에 들을 수 있습니다. 

 

 

멀티 사운드 기능을 활용하면 애플리케이션 자체적으로 단일 사운드가 재생되는 앱에서도 음악을 듣거나, 기타 음성을 청취할 수 있습니다.

 

 

여러 가지로 사용자의 필요에 따라 활용도가 높은 기능입니다.

 

 

 

 

앱 소리 분리 재생

 

 

 

 

앱 소리 분리 재생 기능

 

 

 

이 정도까지 디테일한 설정을 제공하는 삼성전자 앱 개발팀에게 경의를 표합니다.

 

 

블루투스 연결 시 블루투스에서는 특정 애플리케이션의 음악을 재생시키고, 핸드폰에서는 현재 사용 중인 앱의 소리가 출력되는 설정이 가능한 기능입니다.

 

 

 

 

음질 및 음향 효과

 

 

 

 

음질 및 음향 효과 기능

 

 

 

음질 및 음향 효과 기능에서는 더 디테일하고 세부적으로 음질의 대역을 조절하고 싶은 분들을 위해 이퀄라이저 설정 기능과 각종 EQ 기능을 ON / OFF 할 수 있는 설정을 제공합니다. 

 

 

 

 

고급 설정

 

 

 

 

고급설정

 

 

 

고급설정에서는 한쪽의 스피커(통상 핸드폰 스피커는 위아래 2곳)로 소리를 출력할 수 있는 모노 기능과 즐겨 찾는 미디어 앱 선택, 음량 버튼 음악 제어, 셀카봉, 헤드폰 알림, 역방향 스트레오 등등의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볼륨 조절과 듀얼 사운드, 애플리케이션 별 분리 재생 앱을 찾고 계신 분이 계셨다면 Sound Assistant 앱으로 정착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아마도 이 이상의 기능을 무료로 광고 없이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은 없을 거로 판단을 내려봅니다.

 

 

 

 

삼성에 관련된 기타 애플리케이션은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 바랍니다.

 

 

 

2020/03/21 - [휴대폰 TIPS] - 유용한 삼성 어플 추천 5가지 사용방법 + 최적화 팁(2020)

 

유용한 삼성 어플 추천 5가지 사용방법 + 최적화 팁(2020)

대한민국이 자랑하는 세계적인 기업, 삼성전자입니다. 삼성전자의 주력 모델인 갤럭시 S시리즈를 비롯해 삼성 핸드폰에 기본적으로 설치되는 애플리케이션들의 기능을 정리해서 추천하겠습니다. 기본으로 설치되..

appstips.tistory.com

 

 

2020/02/25 - [휴대폰 TIPS] - 갤럭시 통화 녹음 설정 방법, 녹음파일 듣는법(안드로이드 버전 9)

 

갤럭시 통화녹음 설정방법, 녹음파일 듣는법(안드로이드 버전9)

삼성 갤럭시 계열 휴대폰에 기본으로 설치된 '삼성 음성 녹음' 애플리케이션으로 자동 통화 녹음 설정, 녹음된 음성파일 듣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과거에는 통화 녹음을 중요한 일을 하는 사람들이나,..

appstips.tistory.com

 

 

2020/03/11 - [유용한 어플/도구] - 삼성 디바이스 케어 제대로 사용하는 방법 + 팁(버전 11)

 

삼성 디바이스 케어 제대로 사용하는 방법 + 팁(버전11)

삼성 갤럭시 계열의 휴대폰에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디바이스 케어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사용 방법과 팁을 정리한 포스팅입니다.(버전 11) 디바이스 케어 하나만 설치하면, 최적화 어플은 끝납니다. 제공되는 기능..

appstips.tistory.com

 

 

2020/03/08 - [휴대폰 TIPS] - 삼성 리마인더 사용방법(+가족 알람, 위치 알람, 빅스비 설정)

 

삼성 리마인더 사용방법(+가족알람, 위치알람, 빅스비 설정)

삼성 계열의 휴대폰에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삼성 리마인더(Samsung Reminder) 애플리케이션 사용방법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삼성 리마인더 앱을 제대로 활용하면 정말 쉽고 간단하게 본인의 일정을 관리하고, 위..

appstip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