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어플/음악, 오디오

벨소리 만들기 어플로 쉽게 만드는 방법(벨소리 메이커)

 

 

벨소리 메이커

 

 

벨소리 메이커 애플리케이션으로 내가 원하는 음악, 내가 원하는 구간으로 자유롭게 벨소리를 만들 수 있습니다.

 

 

벨소리를 구매하거나 다른 사람이 만들어준 벨소리를 사용하는 분들이 많이 계실 겁니다. 하지만 나만의 취양을 맞출 수 있는 독특한 음악과 특이한 구간을 벨소리를 만들려고 할 때 서비스를 제공해주는 사람이 없기 때문에 문제는 시작됩니다.

 

 

이전에는 골드 웨이브(Gold Wave) 같은 PC 프로그램으로 음악파일을 열어서 구간을 자르고 붙이면서 벨소리를 만들었지만, 이제 스마트폰을 활용해서 누구든지 쉽고 간단하게 벨소리를 만들 수 있습니다.

 

 

단, 벨소리를 만들기 전에 필요한 준비물이 하나 있습니다.

 

 

벨소리로 활용할 음원 파일입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어플 받기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herman.ringtone

 

벨소리 메이커 - mp3 음악으로 벨소리 만들기 - Google Play 앱

벨소리 Maker가 누락된 기능을 MP3를 / 아웃을 위해 페이딩하고 공유할 전자 우편에 의해 추가, 안드로이드 마켓, Ringdroid의 향상에 최고의 벨소리의 창조자이다. 그것은 무료 벨소리 애플 리케이션들은 MP3에서 색조, 알람, 및 알림을 만들고있어, 웨이브, AAC/MP4는 3GPP/AMR는, MIDI. 특징 : 미리보기 벨소리 파일 및 연락처에 지정 기존의 오디오 파일을 엽니다 레벨을 줌 6 오디오 파일의 스크롤 파형 표현보기 세트 시작하고

play.google.com

 

 

 

벨소리로 사용할 음원 파일은 각종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에서 비용을 지불하고 다운로드하는 방법도 있고, 다른 방법들로 준비할 수 있기 때문에 별도로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벨소리로 사용할 음원이 준비되어 있다는 가정하에 벨소리 메이커 사용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벨소리메이커 실행화면

 

 

 

처음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게 되면 휴대폰에 들어있는 모든 음원파일들을 목록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음원 파일의 기본 대상은 mp3 파일이지만 mp3 파일이 아니더라도 시스템에서 음악 파일로 인식만 한다면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저장된 음원 중에서 벨소리로 제작하고 싶은 음악파일을 위 스크린샷과 같이 우측의  ፧  옵션을 선택하게 되면 상단의 음원파일 이름과 메뉴가 활성화됩니다.(위 우측 이미지 참고)

 

 

여기서 수정을 선택하면 해당 음원을 본격적으로 벨소리로 만드는 작업이 시작됩니다.

 

 

 

벨소리메이커로 벨소리 만들기

 

 

 

음원파일 > 수정을 선택하면 간략한 사용설명이 팝업으로 뜨는데 한번 읽어보고 확인을 눌러주면 되겠습니다.

 

 

 

벨소리메이커 메뉴설명

 

 

 

다소 복잡해 보일 수 있기 때문에 기본적인 메뉴들을 번호를 붙여서 알아보겠습니다.

 

 

 

메뉴 설명

 

 

1. 시작 구간

시작 구간은 어느 부분부터 벨소리가 시작될 것인지를 드래그 형식으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해당 곡의 웨이브를 보면서 재생해보면 어떤 부분부터 시작되는지 들어보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종료 구간

벨소리가 종료되는 종료 구간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종료 구간에 도달하면 벨소리를 반복되는 점 기억하고 종료 구간을 조절하면 됩니다.

 

 

3~5. 잘라, 중간 제거, 붙여 넣기

제가 사용해볼 때 전혀 사용이 안 되는 기능이었습니다. 사용이 되거나 사용방법을 아시는 분이 계시면 댓글로 남겨주면 감사드리겠습니다.

 

 

 

 

 

 

6. 시작 구간 조정

벨소리가 시작되는 구간을 미세하게 앞으로 가 거나 뒤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7. 종료 구간 조정

벨소리가 종료되는 구간을 미세하게 앞으로 가거나 뒤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8. 정밀조정

음원의 웨이브를 확대하거나 축소해서 시작/종료 구간을 미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정 구간에 대한 복사, 잘라내기 붙여 넣기는 우측 상단의   ፧   옵션을 선택하면 세부 메뉴에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참고 바랍니다.

 

 

 

벨소리 메이커 페이드인/아웃 볼륨 옵션

 

 

 

페이드인 / 아웃 볼륨 옵션

 

 

페이스인 페이드 아웃은 벨소리가 점점 커지다가 점점 작아지면서 끝이 나는 시간을 초단위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특정 구간을 벨소리로 만들 때 갑자기 너무 큰 음악으로 벨소리가 울린다면 조금 부자연스러울 수도 있기 때문에 디테일한 설정 옵션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벨소리메이커 벨소리 저장방법

 

 

 

모든 작업이 완료되면 상단의 디스크 모양의 아이콘을 누르면 벨소리 폴더로 저장되는데, 저장되는 폴더는 안드로이드 시스템 내부 / Ringtones 폴더로 저장되기 때문에 설정 > 소리 및 진동 > 벨소리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습니다.

 

 

전체적인 메뉴 설명은 끝났고 벨소리 만드는 방법을 간단하게 작성해보겠습니다.

 

 

 

벨소리 만드는 방법

 

 

1. 음악파일을 준비한다.

 

2. 벨소리 메이커 애플리케이션에서 벨소리로 만들고 싶은 음원파일에서 '수정'을 선택한다.

 

3. 벨소리로 만들고 싶은 구간을 설정해서 '잘라내기'를 선택한다.

 

4. 잘린 구간을 미세하게 조정해서 시작되는 부분과 끝부분을 재설정한 후 다시 '잘라내기'를 선택한다.

 

5. 완성된 벨소리 파일을 저장한다.

 

6. 벨소리로 지정한다. 

 

 

조금 더 디테일한 팁을 드리자면, 위에 설명드린 정밀조정(메뉴 8번)에서 최대로 확대해서 벨소리가 시작될 때 원하지 않는 부분을 정교하게 걸러주면 됩니다. 

 

 

좋은 음질의 벨소리는 좋은 음질의 음악파일(320 Kbps)에서 나옵니다.

 

좋은 재료일 때 좋은 음식이 나올 수 있듯이 좋은 음질의 음원파일을 벨소리로 만들 때 빵빵한 사운드를 느낄 수 있는 벨소리가 생성됩니다. 인터넷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음질의 파일보다는 320 kbps를 지원하는 음악파일로 벨소리 작업을 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벨소리를 마음대로 만들고 싶어 했던 분들에게 미약하나마 도움되는 포스팅이 되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