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어플/음악, 오디오

애플리케이션 예약 자동 종료 타이머 어플(코지 타이머)

 

 

코지타이머

 

 

예약된 시간에 자동으로 애플리케이션을 종료할 수 있습니다.

 

 

내 휴대폰에 설치된 대다수의 애플리케이션을 마음대로 종료할 수 있는 기능과 더불어 와이파이 끄기, 블루투스 끄기가 가능한 예약 자동 종료 타이머 애플리케이션입니다.

 

 

많은 분들이 수면 중에 팟캐스트나 유튜브, 기타 애플리케이션에서 제공하는 콘텐츠를 감상하면서 수면에 들어갑니다.

 

 

그중에서도 애플리케이션 자체적으로 종료 타이머를 지원하면 별도의 예약 종료 애플리케이션이 필요 없지만, 유튜브와 같은 콘텐츠를 이용하는 분들에게는 내가 잠들면 종료시켜줄 예약 타이머 애플리케이션이 필요합니다.

 

 

코지 타이머에서는 예약 종료에 관련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어플 받아보기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toflux.cozytimer

 

코지타이머 - 편안한 밤을 위한 수면 타이머 - Google Play 앱

*이런 분들에게 코지타이머를 권해 드립니다! 음악, 유튜브 혹은 개인방송을 시청하다 잠들었을 경우 누가 대신 꺼줬으면 했을 때. 잠결에 소리 혹은 화면 번쩍임으로 수면에 방해되었을 때. 밤새 배터리가 방전되어 휴대폰 사용에 곤란을 겪었을 때. *음악, 영화, 방송 등의 플레이어를 정확한 시간에 중단시킬 수 있습니다. 음악을 청취하며 잠들고 싶을 때 예상수면 시간을 설정하고 '시작' 버튼만 누르면 됩니다. '홈화면 이동', '화면 끄기' 옵션을 추가하여 안

play.google.com

 

 

 

코지 타이머의 기능을 대표적으로 큰 틀에서 2가지로 분류하면 타이머 예약 종료와, 스케줄 예약 종료로 나뉩니다.

 

 

타이머 예약 종료에서는 말 그대로 현재시간을 기준으로 지정된 시간에 선택한 애플리케이션을 자동 종료하는 기능이며, 스케줄 예약 종료에서는 특정 정해진 시간(매일 새벽 2:00)에 지정된 애플리케이션을 종료하는 기능입니다.

 

 

주요 기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예약 타이머,  재생 중지,  홈 화면 이동,  화면 끄기,  흔들어서 예약 종료시간 연장,  배터리 부족시 중지,  블루투스 끄기,  와이파이 끄기,  위젯 지원,  타이머 자동시작

 

 

 

 

코지 타이머 시작화면

 

 

 

 

코지 타이머 시작화면입니다. 시작화면에서는 슬라이드를 이용해서 타이머 설정과 스케줄 설정 2가지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어떠한 애플리케이션을 예약 종료할 것인지 설정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예약 종료의 대상이 되는 어플 리스트가 나오지 않습니다. 

 

 

예약 종료할 애플리케이션을 선택하기 위해서는 우측 상단의 옵션을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코지 타이머 옵션

 

 

 

 

옵션을 잘 설정해야 원하는 대로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하나하나 알아보겠습니다.

 

 

 

옵션

 

 

* 기본기능 > 재생 중지

 

음악 애플리케이션, 팟캐스트, 유튜브, 기타 재생형식의 콘텐츠를 지원하는 애플리케이션에 대해서 재생 중지를 설정하는 옵션입니다.

 

 

* 기본기능 > 홈 화면 이동

 

타이머 시간에 도달하게 되면 홈 화면으로 빠져나가게 설정하는 기능입니다. 예를 들어 유튜브를 보고 있다가 홈 화면 이동 옵션을 활성화하면 예약된 시간에 홈 화면으로 빠져나가면서 재생이 중지되겠습니다.

 

 

* 기본기능 > 화면 끄기

 

타이머 시간에 도달하면 화면도 꺼버리는 기능입니다. 배터리를 절약할 때 유용한 옵션입니다.

 

 

* 바로 가기

 

가장 중요한 옵션입니다. 어떠한 어플들을 타이머 또는 스케줄 시간 설정으로 종료할 것인지 선택하는 옵션입니다. 종료하고자 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최대 5개를 지정할 수 있으며 반드시 지정된 애플리케이션만 종료되는 점 참고 바랍니다.

 

 

 

 

 

 

 

* 볼륨 제어(타이머 만료 시)

 

볼륨 서서히 줄이기 옵션과 볼륨 조절 음량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 시간 연장

 

핸드폰을 흔드는 동작으로 설정된 시간만큼 종료 시간을 추가로 연장할 수 있습니다.

 

 

* 기타 기능 > 배터리 부족시 중지

 

배터리가 지정된 %에 도달하게 되면 타이머, 예약 시간에 상관없이 애플리케이션을 종료하는 옵션입니다.

 

 

* 기타 기능 > 데이터 끄기

 

와이파이 및 블루투스 끄기를 설정 할 수 있습니다.

 

 

* 기타 기능 > 타이머 자동 시작(유료버전)

 

앱을 실행하면 타이머가 자동으로 시작됩니다. 프리미엄 기능으로 유료구매 시 사용 가능합니다.

 

 

 

전체적인 옵션 내용은 이제 설명이 끝났고, 코지 타이머를 사용하기 위해 예약 종료 할 애플리케이션을 지정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코지 타이머 타이머 애플리케이션 설정 방법

 

 

 

 

예약 / 스케줄 종료 애플리케이션 설정 방법

 

 

 

코지 타이머 > 옵션 > 바로 가기 '꺼짐' 선택 > 바로 가기 화면

 

 

 

1. 사용 

 

사용에 활성화가 되어 있을 때 선택한 앱에 대해 예약 종료가 가능합니다. 반드시 사용으로 ON 하시길 바랍니다.

 

 

2. 앱에 표시

 

타이머가 돌아가고 있다고 애플리케이션 아이콘에 표시하는 기능 같기도 한데, 적용은 되지 않습니다.

 

 

3. 타이머 시작 시 선택된 앱 실행

 

예약 타이머를 시작하면 타이머 시작과 동시에 선택된(최대 5개 가능) 애플리케이션이 실행됩니다.

 

 

4. 애플리케이션 목록

 

핸드폰에 설치된 어플리케이션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때 아래의 5번 칸을 하나씩 이동하면서 최대 5개의 앱에 대해 자동 예약 종료를 걸어놓을 수 있습니다.

 

 

5. 애플리케이션 선택목록

 

애플리케이션 선택 목록에 있는 앱들만 예약종료, 스케줄 시간 설정에 의해 지정된 시간에 일괄 종료 처리됩니다.

 

 

6. 선택 애플리케이션 해제

 

5번 항을 보면 지정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은 총 5개가 되겠습니다. 이때 5개의 앱 중 다른 애플리케이션으로 추가하고 싶거나, 제거하고 싶을 때는 6번 선택 애플리케이션 해제를 통해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모든 내용을 종합해서 자동 예약 설정하는 법을 요약하고 마치겠습니다.

 

 

코지 타이머 예약 종료

 

 

 

 

예약 종료 설정 방법

 

 

코지 타이머 실행 > 옵션 > * 바로 가기 '꺼짐' > 바로 가기 '사용' 활성화 > 예약 종료가 필요한 애플리케이션 선택 > 처음 화면 이동 > 타이머 / 스케줄 시간 설정 > 시작

 

 

 

볼거리가 넘치고 궁금한 것도 많아서 쉽게 잠들 수 없는 밤입니다. 내일을 준비하기 위해 잠은 자야겠고, 잠이 오지 않아서 또는 궁금한 것이 많아서 영상이나 보이스를 듣는 분들에게 권장해 드립니다.

 

 

자동 예약 종료 애플리케이션을 응용해서 다양한 상황에서 배터리를 지키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