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어플/도구

휴대폰 하나로 동시에 여러계정 듀얼 로그인 되는 어플

 

 

Parallel Space 어플

 

 

하나의 휴대폰으로 2개의 계정을 접속할 수는 없을까?

 

 

개인적인 사정으로 트위터나 페이스북, 구글, 네이버 등등의 어플을 2개를 번갈아가며 로그인하는 분들, 게임 아이디를 2개를 돌리면서 아이템을 주고받아야 되는 분, 듀얼 계정을 사용해야 하는 다양한 이유가 있을 것 같습니다.

 

 

PC에서는 윈도 속에 가상 윈도를 설치해서 2개의 계정을 로그인해서 듀얼 계정으로 사용 가능한데요. 스마트폰에서도 듀얼 계정 접속이 가능할지 궁금증을 가지고 찾아본 결과 휴대폰에서도 듀얼 계정 로그인이 가능했습니다.

 

 

이 어플리케이션에서는 2가지의 기능을 제공합니다.

 

 

하나의 휴대폰으로 2개의 계정을 동시에 듀얼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시크릿 모드를 통해 애플리케이션 애플리케이션 안에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듀얼 계정 접속 관련해서 제가 MMORPG 게임을 하지 않는 관계로 게임을 대상으로 2개의 계정 로그인은 테스트하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플레이스토어 애플리케이션 소개와 사용자 평점 리뷰를 보면 게임 계정에 대해서도 듀얼 로그인을 지원하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그리고 한 가지 더 확인된 내용은 2가지의 계정에 대한 로그인만 지원되고 3개의 계정에 대해서는 동시 로그인이 지원되지 않습니다. 최대 한계가 하나의 애플리케이션에 대해서 2개의 계정으로 로그인이 가능한 점, 사용하기 전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그래도 Parallel Space 애플리케이션을 통해서 한 번에 2개의 계정을 접속해서 화면을 전환하면서 사용이 되기 때문에 애플리케이션을 번갈아 가면서 로그인하는데 지치셨던 분들에게 권장드립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받기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lbe.parallel.intl

 

Parallel Space-여러 계정 - Google Play 앱

한앱의 여러 계정을 동시에 복제 및 실행한다,그리고 당신만의 독특한 공간을 만들기 위해 테마를 사용할 수 있다. 여러 소셜 네트웨크 계정 또는 게임 계정을 동시에 로그인합니다. • 여러 소셜 네트워크 계정을 동시에 로그인함으로써 귀하가 쉽게 삶과 일의 균형을 찾을 수 있습니다. • 여러 게임 계정을 동시에 로그인함으로써 게임을 두 배로 체험하면서 더 많은 즐거움을 누릴 수 있습니다. • 거의 모든 앱을 지원합니다. 귀하가 즐겨찾는 앱을 핸드폰에 보이지 않

play.google.com

 

 

 

저도 2개의 구글 계정을 사용 중이기 때문에 지금도 많이 사용하고 있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휴대폰에 설치된 애플리케이션을 로드해서 마치 새로운 기기로 로그인한 것처럼 설정하고 활용할 수 있습니다.

대신 휴대폰에 설치된 애플리케이션에 한정해서 듀얼모드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이 부분 참고하면 되겠습니다.

하지만 단지 듀얼모드만 지원해서 이 애플리케이션을 권장하는 것은 아닙니다. 좀 더 강력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시크릿 모드라는 추가적인 강력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어플의 듀얼 계정 접속과 더불어 가장 강력한 기능 중에 한 가지인 시크릿 모드를 지원합니다. 

 

 

시크릿 모드에서 어플 안에 어플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에게 공개하고 싶지 않은 비밀스러운 애플리케이션을 Parallel Space 어플 내부에 설치함으로써 시각적으로 완벽한 보안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먼저 듀얼 계정 접속에 대한 방법부터 설명드리겠습니다.

 

 

 

 

처음 실행화면

 

 

 

 

처음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면 애플리케이션에서 요구하는 자체적인 로그인이 없기 때문에 필요한 권한 설정만 다 확인하면 기본으로 듀얼 모드로 사용할 준비는 끝나고 어떤 애플리케이션을 듀얼모드로 사용할 것인지를 최초 선택하는 설정창이 뜨게 됩니다. 

 

 

여기서 선택하는 애플리케이션은 추후 시작 설정이 완료되면 재설정할 수 있기 때문에 가볍게 아무거나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내가 듀얼로 접속하고 싶은 애플리케이션이 최초 애플리케이션 설정창에 뜨지 않는다고 해서 그 애플리케이션이 듀얼모드 지원이 안 되는 것이 아닙니다. 최초 설정에서는 모든 애플리케이션이 나오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실망하지 않아도 되겠습니다.

 

 

설정 마지막 단계에서는 해당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면서 발생하는 충돌과 오류에 대한 로그를 수집할 테니 수락할 것인지 거절할 것인지를 확인하는데 오류 로그를 보내실 분은 수락을 내 휴대폰에서 발생하는 사소한 정보라도 개인정보 보호 차원에서 전송하고 싶지 않은 분은 거절을 선택해도 사용에 지장이 없습니다.

 

 

 

 

어플리케이션 선택하기

 

 

 

 

간단하게 기본 설정이 완료되면 위이 미지 맨 좌측 창과 같은 초기화면이 뜨게 되는데. 여기서 "앱 추가"를 선택하면 애플리케이션 선택창이 뜨면서 현재 내 휴대폰에 깔려있는 애플리케이션 중에서 듀얼모드를 지원하는 어플에 대한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플 리스트 목록에서 듀얼 접속이 필요한 어플들을 1개 이상으로 선택해서 하단의 Parallel Space 추가 버튼을 누르게 되면 이제 듀얼모드로 사용하기 위한 준비는 완료됩니다. 일부 애플리케이션의 경우 추가 플러그인 애플리케이션 설치를 요구하기 때문에 확인 후 설치하면 되겠습니다.

 

 

구글 계정을 듀얼로 접속하기 위해서는 애플리케이션에서는 Parallel Space 64bit Support와 같은 추가 설치를 요구하기 때문에 로그인을 위해서 설치하면 되겠습니다.

 

 

Parallel Space에서는 듀얼로 구동 중인 애플리케이션에 대해서도 별도로 알림을 띄워주기 때문에 알림을 원활하게 수신할 수 있습니다. 이때 알림을 원활하게 받기 위해서는 아래의 추가 설정이 필요합니다.

 

 

 

 

 

 

 

 

홈 화면에서 화면을 위에서 아래로 내리면 Parallel Space에서 발생하는 고정된 알림 창이 있습니다.( 위 이미지 빨간 박스 참고)

 

 

알림 창의 내용은 위 좌측 이미지를 참고하여 '제때에 메시지를 받으려면'으로 뜨는 창을 선택해서 알림 창으로 들어가면 알림 접근 허용이라는 어플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Parallel Space 애플리케이션을 활성화시켜주면 듀얼모드로 접속해서도 2가지 계정에서 발생하는 알림을 다 수신할 수 있습니다.

 

 

 

 

 

 

 

 

남은 한 가지 기능인 시크릿 모드에 대한 사용방법입니다.
이 애플리케이션은 시크릿 모드 하나만으로도 높은 가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해당 어플리케이션은 시크릿 모드 자체만으로 별도로 포스팅이 가능할 정도로 해당 기능이 필요한 분들에게는 강력한 기능입니다.

 

 

아무리 애플리케이션을 애플리케이션을 잠그고 비밀번호를 걸더라도 최고의 방법은 아예 애플리케이션을 스마트폰에서 일반적인 사람들이 확인할 수 없는 것에 비하면 약한 보안조치입니다.

 

 

 

 

시크릿모드 설치하기

 

 

 

 

시크릿 모드로 설치하는 방법은 위 이미지와 같습니다.

 

 

처음 앱 추가를 통해서 앱 추가 화면으로 이동하고 상단의 시크릿 모드 탭으로 이동해서 플레이스토어 검색을 통해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면 됩니다.

 

 

이때 중요한 점은 반드시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진행하면 되겠습니다.

 

 

1. 반드시 시크릿 모드의 플레이스토어를 통해서 설치한다.

2. 설치가 완료되면 시크릿 모드의 알림 지시에 따라 해당 애플리케이션을 삭제한다.

3. 해당 애플리케이션은 삭제되었지만 Parallel Space 애플리케이션에서 설치된 것을 확인한다.

 

 

이렇게 하면 안드로이드 기본 스마트폰 앱에서는 설치된 것을 확인할 수 없지만 어플 내부에서는 설치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플 자체적으로 비밀번호를 설정할 수 있기 때문에 지켜야 될 비밀을 지킬 수 있습니다.

 

 

기타 부가적으로 Parallel Space 애플리케이션 설정 화면에서는 비밀번호 설정, 작업 관리자를 통한 리소스 관리, 원탭부스트라는 메모리 관리 기능을 추가로 제공합니다.

 

 

직장에서 회사용 트위터나 페이스북 계정을 운영하다가 자신의 계정도 확인해야 되는 분, 동시에 2개의 게임을 접속해서 아이템을 옮기거나 기타 행동을 해야 되는 분 등등,

 

 

이 애플리케이션을 어떻게 활용하는가 하는 것은 개인의 창의성에 따라서 활용 가능도가 매우 높기 때문에 이 계정 저 계정 이동하면서 매번 로그인해야 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며, 시크릿 모드를 통해서 개인적인 보안도 지키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