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어플/도구

앱 잠금 어플로 특정 어플 잠금 처리 쉽게 하는 방법

 

 

Smart App Protector

 

 

기본적으로 휴대폰은 지문이나 패턴, 홍채인식 등등의 안전장치들로 잠금 상태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안전장치가 있더라도 가족이나, 친밀한 관계에 있는 사람에게는 패턴이나 비밀번호가 공유되게 되는데요 앱 잠금 애플리케이션을 통해서 설치된 어플에 대한 접근을 한번 더 제한할 수 있습니다.

 

 

민감한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접근을 막는 최고의 방법은 어플이 설치된 아이콘 자체가 휴대폰에서 드러나지 않는 게 최고의 방법(관련 어플  포스팅 하단에 소개)입니다. 하지만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한 상태를 불가피하게 공개하더라도 어플을 실행할 수 없게 한다면 보안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Smart App Protector 애플리케이션에서는 잠금으로 설정한 어플이 실행되면 마치 오류로 실행되지 않는 것처럼 표시하는 기능도 옵션으로 설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충분하게 상황(?)을 벗어날 수 있습니다.

 

 

페이크(Fake) 오류 모드를 설정하면 잠금 처리된 어플에 대해 비밀번호나 패턴을 물어보는 것이 아니라 해당 애플리케이션은 작동이 중지되었다는 오류 메시지가 뜨게 되는 좋은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애플리케이션 받기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sp.protector.free

 

앱 잠금 (Smart App Protector) - Google Play 앱

✔ '스마트 앱 프로텍터(AppLock)'는 폰에 설치된 앱을 비밀번호 혹은 패턴으로 잠궈 다른 사람이 해당 어플을 실행하지 못하게 도와줍니다. 카카오톡, 페이스북, 갤러리, 메시지등의 앱을 비밀번호로 잠궈 다른 사람이 몰래 엿보는걸 방지하세요! ✔ 완벽한 잠금 이외에 실행한 앱이 종료된 것 처럼 속이는 페이크 잠금화면과 몰래 잠금해제를 시도하는 침입자를 촬영하는 감시자 모드까지! 가장 진화한 잠금앱을 지금 사용해보세요! --- 주요기능 --- ▶ 앱 잠

play.google.com

 

 

 

지금까지 다양한 잠금 설정 애플리케이션이 플레이스토어에 올라와 있지만 가장 많은 사용자들이 사용하고 즉각적인 피드백을 통해 계속적으로 업데이트되는 어플은 많이 없습니다. 아마도 그중에서는 스마트 앱 잠금 어플이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하고 있는 애플리케이션으로 보입니다.

 

 

해당 애플리케이션에서 제공되는 기능들은,

 

 

- 원하는 특정 어플리케이션에 대한 잠금 처리(패턴, 비밀번호, 지문)

- 불특정 인원이 해당 어플리케이션에 대해 패던 해제를 시도하면 사진 및 동영상 촬영 기능

- 알림 상태창 잠금 설정

- 특정시간대 어플 잠그기, 특정 WIFI, 블루투스 연결 시 어플이 잠기게 하는 기능

- 홈 화면 잠금, 화면 자동 꺼짐 방지 등의 기능을 제공합니다.

 

 

 

 

어플리케이션 실행화면

 

 

 

 

처음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면 어플 자체적인 비밀번호 설정과 지문 설정을 등록합니다. 이때 설정된 비밀번호를 통해서 Smart App Protector에 자유롭게 접근하고, 원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잠금 설정/해제하거나 기타 기능들에 대해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설정할 때는 반드시 휴대폰 잠금 비밀번호와는 조금 다르게 설정해서 가족이나 지인들이 비밀번호를 해제할 수 없게 설정하면 애플리케이션의 사용목적을 달성할 수 있겠습니다.

 

 

 

 

지원되는 메뉴

 

 

 

 

애플리케이션에서는 기본적으로 총 4가지의 탭으로 나누어서 기능을 제공합니다.

 

 

설정 탭, 앱 잠금 탭, 조명 잠금 탭, 화면 잠금 순으로 상단에 4가지 탭에 대해서 설정할 수 있고 

 

 

설정 탭에서 제공되는 기능은,

 

 

- 비밀번호 설정

잠금 방식, 지문인식 사용, 비밀번호 힌트, 자동 비밀번호 검사, 비밀번호 키패드 랜덤 배치, 버튼 누름 효과 ON/OFF, 진동 반응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기본 설정

전체 기능 활성화(앱, 조명, 회전 잠금 기능 활성여부), 비밀번호 분실 대비 잠금 초기화, 삭제 방지 기능, 고급 잠금 엔진 설정, 알림바 아이콘, 아이콘 위치 설정, 자금 해제 시도 가능 횟수, 잠금 딜레이, 화면 꺼짐 잠금, 자동 잠금 재시작, 재부팅 자동 잠금, 가로모드 잠금 설정, 전체 화면 모드, 백업, 시스템 언어 설정 등등이 가능합니다.

 

 

- 잠금화면 꾸미기

잠금 화면의 배경, 아이콘 이름, 지문 아이콘 등등에 대한 인터페이스를 소소하게 꾸밀 수 있습니다.

 

 

- 감시자

잠금 설정된 애플리케이션에 대해 불특정 사람이 잠금해제를 시도할 때 휴대폰 카메를 통해서 사진 촬영과 동영상 촬영이 시작되고 경보음 또는 음성 TTS를 통해 경고멘트를 날릴 수 있습니다.

 

 

예제) 내 폰을 건들지 마라~!!!!라는 음성이 재생됩니다. 

 

 

 

 

 

 

 

 

- 추가 비밀번호, 프로필

최초 설정한 비밀번호 이외에 추가 비밀번호를 등록할 수 있고, 프로필 관리를 통해서 회사, 직장, 학교 등등으로 개별적인 잠금 상태를 세팅해서 상황에 맞게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시스템 잠금

시스템 잠금에서는 애플리케이션에서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와이파이, 블루투스, 전화 수신 등등의 기본 기능들에 대해서 잠금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활용하면 Smart App Protector 어플의 비밀번호를 알지 못하는 사람은 와이파이나 블루투스를 ON/OFF 할 수가 없게 되겠습니다.

 

 

이제 기본 기능들은 다 훑어 본거 같고요. 실제로 애플리케이션을 잠금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어플리케이션을 잠금 처리하려면 상단의 탭에서 "앱 잠금"으로 이동한 뒤에 하단에 위치한 파란색 원안의 플러스 버튼을 누르면 내 스마트폰에 설지 된 애플리케이션 리스트가 뜨게 되는데 여기서 잠금 처리할 애플리케이션을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설명을 위해서 저는 제 휴대폰에 설치된 문명의 시대 2(Age of Civilizations II)라는 게임을 잠금 설정해보겠습니다.

 

 

 

 

 

 

 

 

잠금 처리할 애플리케이션을 추가하게 되면 알림 팝업이 뜨게 되는데요.(위 이미지 맨 좌측부터 참고) 추가 권한을 반드시 설정해야 잠금 설정이 구동되기 때문에 확인을 누르고 사용정보 접근 허용 탭에서 Smart App Protector를 찾아서 사용 추적 허용을 활성화시키면 되겠습니다.

 

 

처음 1회에 한해서 설정하는 것이기 때문에 애플리케이션을 잠금 처리하려면 반드시 해야 되는 설정입니다.

나중에 어플을 삭제하면 자동적으로 없어지는 권한 설정이기 때문에 부담 없이 진행해도 문제 될 것이 없습니다.

 

 

실질적으로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잠금 설정은 본 포스팅 마지막까지 완료해야 되기 때문에 끝까지 확인 바랍니다.

 

 

 

 

 

 

 

애플리케이션 실행에 대한 잠금을 완료하고 잠금 처리된 애플리케이션에서 발생되는 알림마저 잠금 처리하는 설정입니다.

 

 

앱 잠금 탭으로 이동하면 잠금 처리된 애플리케이션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때 위 이미지 맨 좌측의 빨간 박스 부분을 활성화하게 되면 권한이 필요하다는 알림이 뜨게 되는데요. 확인을 누르면 알림 접근 허용 창으로 이동해서 Smart App Protector를 활성화해주면 잠금 된 애플리케이션에서 발생되는 알림마저 확인할 수 없게 할 수 있습니다.

 

 

 

 

페이크 잠금설정

 

 

 

 

페이크 잠금 설정을 하게 되면 잠금 처리된 애플리케이션에 대해서 패턴이나 비밀번호, 지문인식이 뜨게 되는 것이 아니라 안드로이드 오류로 해당 애플리케이션이 작동이 되지 않는 것처럼 뜨게 되는 가짜 오류창을 띄울 수 있습니다.

 

 

위 이미지를 참고해서 해당 기능을 활성화시키면 완료되겠습니다. 이 옵션은 필수가 아니라 선택적인 옵션이기 때문에 필요로 하시는 분만 선택해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어플리케이션 잠금 활성화

 

 

 

 

위의 설정들을 모두 완료하신 분은 최종적으로 애플리케이션 잠금 기능이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활성화가 필요한데요 활성화를 설정하는 방법은 위 이미지를 참고해서,

 

 

최초 화면 → 설정 탭 → 기본 설정 → 앱 잠금을 반드시 활성화시켜야 합니다.

 

 

 

포스팅 처음부분에서 언급한 대로 드러내고 싶지 않은 어플을 보여주지 않는 게 최고의 방법이라고 말씀드렸습니다.  

어플리케이션안에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는 어플도 있으니 관련 내용이 궁금하신 분은 아래의 링크로 이동하시기 바랍니다.

 

 

 


2019/12/09 - [유용한 어플/도구] - 휴대폰 하나로 동시에 여러 계정 듀얼 로그인되는 어플

 

휴대폰 하나로 동시에 여러계정 듀얼 로그인 되는 어플

하나의 휴대폰으로 2개의 계정을 접속할 수는 없을까? 개인적인 사정으로 트위터나 페이스북, 구글, 네이버 등등의 어플을 2개를 번갈아가며 로그인하는 분들, 게임 아이디를 2개를 돌리면서 아이템을 주고받아야..

appstips.tistory.com


 

 

요즘은 정말 보호해야 할 것이 너무 많은 세상입니다. 앱 잠금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해서 지켜야 될 정보를 안전하게 지킬 수 있기를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