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어플/건강, 운동

시간을 음성으로 읽어주는 스톱워치 어플(스피치 스톱워치)

 

 

스피치 스톱워치

 

 

 

측정되는 시간을 음성으로 읽어주는 스톱워치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시간과 사투를 벌이는 운동선수, 다양한 시간을 측정해야 되는 코치 및 평가관에게 유용한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일반적으로 스톱워치 기능은 안드로이드 기본 시계 애플리케이션을 비롯해서 다양한 시계 애플리케이션에 내장되어 있는 만큼 단순한 기능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기본적으로 내장된 스톱워치 기능을 별도의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면서까지 사용할 필요가 있을까?라는 의문이 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스피치 스톱워치 애플리케이션에서는 기본적인 스톱워치 기능은 물론이고,

 

 

측정되는 시간을 음성으로 말해줍니다.

 

 

다수의 인원을 대상으로 랩(구간) 시간 측정을 주로 하신다면, 골인지점으로 도착하는 시간 결과를 일일이 알려주는 수고를 덜어드릴 수도 있습니다. 단순한 시간 측정을 떠나서 시간과 시간 간의 간격, 그 외 기타 유용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받기

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uk.co.dedmondson.timer.split

 

스피치 스톱워치 - Google Play 앱

스톱워치를 말하는 것은 다른 스톱워치와 랩 타이머를 찾을 수 없음 기능 및 선택 사양으로 꽉 아직 작동하는 간단한 초소형입니다. 중요 : 처음 사용할 때 귀하가 스톱워치로 사용하는 기본 TTS

play.google.com

 

 

 

제공되는 기능

 

 

 

1. 스톱워치 기능

2. 기록시간 음성안내

3. 구간 별 차이 시간 확인

4. 기록시간 설정

5. 카운트다운 음성안내

6. 목표 거리 설정

7. m, km, mi, ft, NM 설정

 

 

 

특정 시간의 제약 속에서 구성원을 대상으로 시간과 기록을 측정하는 분들에게 매우 유용한 기능들이 제공됩니다.

 

 

측정의 시작을 알리는 카운트다운과 부가적인 효과음(총소리, 나팔소리)을 비롯해 다양한 거리 법(미터, 킬로미터, 마일, 피트, 해리) 설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여러 가지의 운동 종목에 맞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스톱워치로 확인할 수 있는 시간은 1초 단위부터 1000분의 1초까지 디테일한 시간 확인이 가능합니다.

 

 

 

 

실행화면

 

 

 

 

실행화면

 

 

 

스피치 스톱워치 실행화면입니다.

 

 

기본 메뉴의 구성이 다소 복잡(?) 하기 때문에 간략하게 번호를 붙여서 알아보겠습니다. (위 이미지 참고)

 

 

 

1. 펼침메뉴

 

펼침메뉴에서는 무료 버전을 기준으로 총 4가지로 분리해서 스톱워치를 별도로 측정할 수 있습니다.

 

2. 가로모드 / 세로 모드 전환

 

3. 애플리케이션 설정

 

4. 시간 기록 측정

 

5. 측정 초기화

 

6. 랩 측정

 

구간 기록을 측정하는 버튼입니다. 측정되는 구간 기록도 음성으로 안내됩니다.

 

 

7. 카운트다운 설정

 

시간 측정의 시작을 알리는 3, 2, 1과 같은 카운트다운을 음성으로 안내할 수 있습니다. 무료 버전에서는 3-2-1이 사용 가능하며 유료버전에서는 10초부터 시작되는 카운트다운과 60초부터 시작되는 카운트 다운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8. 구간 시간 크기 설정

 

스톱워치의 시간 측정을 시작하게 되면 구간과 구간간의 차이 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때 확인되는 구간 시간의 문자크기를 설정하는 기능입니다.

 

 

9. 구간 시간표시창

 

A 구간과 B구간의 시간 차이를 표시합니다. 달리기를 예를 들어 첫 번째로 골인한 사람과 두 번째로 골인한 사람의 시간 차이를 확인해야 될 때 사용되는 기능입니다.

 

 

 

 

스톱워치 카테고리

 

 

 

 

스톱워치 카테고리

 

 

 

위 이미지를 참고할 때 상단 왼쪽에 위치한 " ≡ " 메뉴를 통해서 별도의 시간 측정(스톱워치)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무료 버전에서는 총 4가지의 스톱워치 기능을 제공되며 구분된 스톱워치 카테고리는 각 각 독립적인 시간 측정이 가능합니다.

 

 

많은 인원을 대상으로 각각의 시간 측정을 해야 되는 분들에게 도움되는 기능이 될 것으로 판단됩니다.

 

 

 

 

카운트 다운 기능

 

 

 

 

카운트다운 기능

 

 

 

어떠한 종목이든 측정의 시작을 알리는 카운트 다운이 필요합니다. 스피치 스톱워치에서는 카운트다운까지 음성으로 안내가 가능합니다.

 

 

무료 버전에서는 3-2-1의 카운트 다운을 제공하며 유료버전에서는 최대 60초부터 카운트 다운이 가능합니다.

 

 

정기적인 체력측정을 진행하는 분과 체육에 관련된 업무를 진행하는 분이라면 스피치 스톱워치 앱 + 블루투스 스피커를 활용해서 공정한 카운트 다운이 가능하겠습니다.

 

 

카운트 다운을 설정하는 방법은 위 이미지를 순서대로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구간 기록 차이 시간 확인

 

 

 

 

구간 시간 기록 차이 확인

 

 

 

10명이 1km 달리기를 진행한다는 가정을 두고 첫 번째로 완주한 사람과 두 번째로 완주한 사람의 시간 차이를 확인할 수 있는 표시창입니다. (위 이미지 순서대로 참고)

 

 

A와 B의 시간 차이, B와 C의 시간 차이는 구간 시간 기록 창이 아니더라도 별도로 확인이 가능한 탭이 있기 때문에 아래에서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구긴기록 측정

 

 

 

 

구간 기록 측정

 

 

 

스톱워치를 시작(플레이)하고 구간 기록에 대해서도 음성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위 이미지 참고)

 

 

테스트 결과 약 100번 이상까지 시간을 측정할 수 있습니다. 장시간 테스트를 진행한 것은 아니지만 동시에 100명에 대한 시간을 측정하는 일도 흔한 일이 아니기 때문에 아마도 999번까지도 되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랩 시간 확인 탭

 

 

 

 

랩 시간 확인 탭

 

 

 

랩 시간 확인 탭에서는 구간과 구간간의 시간 차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 이미지 빨간 박스 참고)

 

 

기록과 기록 간의 시간 차이를 분명하게 알고 싶은 분들에게 유용한 기능이 될 것으로 판단됩니다.

 

 

 

 

통계 기능

 

 

 

 

통계 기능

 

 

 

 

통계 화면에서는 설정된 구간(거리)에 대해서 시간 통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 이미지 참고)

 

 

이리저리 기능을 둘러봐도 잘 알 수 없는 기능인데 정확하게 사용할 수 있는 분은 댓글로 가르침을 주시기 바랍니다.

 

 

통계 탭에서 제공되는 통계는 랩 횟수, 느림, 빠름, 평균, 범위, 총 거리(목표 탭에서 설정 가능) 정보가 제공됩니다.

 

 

 

 

목표시간 설정 기능

 

 

 

 

목표시간 설정 기능

 

 

 

특정 시간을 정해두고 운동하는 선수분들과 시간을 측정해야 되는 코치, 측정 관분들에게 유용한 기능입니다. 시간제한을 설정해두고 구간 기록을 통해 얼마나 빠른지, 얼마나 늦었는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목표 탭  >  하단 시간 설정 선택  >  목표 시간 설정 (위 이미지 순서대로 참고)

 

 

 

 

속도 측정 탭

 

 

 

 

속도 측정 탭

 

 

 

속도 측정 탭에서는 특정 거리 및 구간을 설정하고 시간을 측정할 수 있습니다. 이때 GPS 센서는 사용되지 않으며 정해진 구간에 대해서 시간을 수동적으로 측정하는 방식이 적용됩니다. 

 

 

 

속도 탭  >  하단의 거리 선택  >  미터(m), 킬로미터(km) 선택 (위 이미지 참고)

 

 

 

이때 속도는 초속 m/s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설정되는 거리는 이전에 설명드린 통계 탭의 기준거리로 연동되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애플리케이션 설정화면

 

 

 

 

애플리케이션 설정 화면

 

 

 

애플리케이션 설정 화면으로 진입하면 다양한 옵션들이 제공되는데 중요한 옵션 위주로 간략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정밀도

 

스톱워치 시간 측정단위를 1/10초, 1/100초, 1/1000초까지 매우 디테일하게 측정하는 옵션입니다.

 

 

시작 소리

 

카운트다운 옵션을 사용하게 될 때, 시간 측정의 시작을 알리는 효과음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총소리, 나팔소리 1, 나팔소리 2)

 

 

Speech on lap

 

랩(구간)에 대한 음성안내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Lap time(구간과 구간의 시간 차이에 대한 음성안내), Split time(현재 시간에 대한 음성안내)

 

 

Speech on Stop

 

시간 측정(▶ 플레이) 상태에서 정지했을 때 흘러간 시간에 대해서 음성안내를 제공하는 옵션입니다. 위와 마찬가지로 Lap time과 Split time 기능이 제공됩니다.

 

 

Interval speech - Type

 

스톱워치가 실행되는 측정시간 중간중간에 흘러간 시간 안내를 음성으로 듣고 싶은 분들에게 필요한 기능입니다.

 

Elapsed time > 설정된 시간 단위를 + 더해서 음성으로 안내합니다. 예를 들어 5초 단위 설정 시 5초, 10초, , , 

 

Current Lap Time > 설정된 시간 단위를 구간 기록(Lap)을 기준으로 음성으로 안내합니다. 5초 단위 설정 시 5초, 10초, 구간 기록(Lap), 다시 5초, 10초, 구간 기록(Lap), 다시 5초, , , 

 

 

Interval speech - Interval

 

중간중간 시간 안내를 받아야 되는 시간 간격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5초, 10초, 15초, 20초, 30초, 1분~30분, 1시간

 

 

 

스피치 스톱워치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포스팅을 작성하면서 느낀 점은 이 정도면 거의 최고의 스톱워치 애플리케이션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디테일한 옵션을 제공하고 있었습니다.

 

 

땀으로 노력하는 체육인들과 다양한 분야에서 체력을 검정해야 되는 모든 분들에게 도움되는 애플리케이션이 되길 바랍니다.

 

 

 

 

시간에 관련된 기타 애플리케이션은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 바랍니다.

 

 

 

 

2020/02/20 - [유용한 어플/건강, 운동] - 인터벌 트레이닝, 세트 운동에 최고의 타이머 어플(Timer PLUS)

 

인터벌 트레이닝, 세트 운동에 최고의 타이머 어플(Timer PLUS)

HIIT 서킷 및 타바타 운동 등 일정 시간을 설정하고 반복적인 세트 운동에 최적화된 타이머 애플리케이션입니다. 다양한 운동방법이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제한시간을 설정하고 세트를 반

appstips.tistory.com

 

 

2020/09/13 - [유용한 어플/도구] - 어플 자동 종료 예약 타이머 앱(당신이 잠든 사이에)

 

어플 자동 종료 예약 타이머 앱(당신이 잠든 사이에)

타이머를 설정해서 특정 애플리케이션을 예약 종료시켜주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대다수의 음악, 팟캐스트 애플리케이션에서는 자체적으로 예약 종료 기능을 제공하고 있지만, 일부 스트리밍

appstips.tistory.com

 

 

2020/09/10 - [유용한 어플/건강, 운동] - 팔 굽혀 펴기 숫자 세주는 어플(팔 굽혀 펴기 카운터)

 

팔 굽혀 펴기 숫자 세주는 어플(팔굽혀펴기 카운터)

핸드폰 전면 카메라에 위치한 조도센서를 활용해서 팔 굽혀 펴기를 카운터 해주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플레이스토어상에는 다양한 운동 관련 애플리케이션들이 있고, 그중에서도 팔 굽혀 펴

appstip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