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어플/건강, 운동

팔 굽혀 펴기 숫자 세주는 어플(팔굽혀펴기 카운터)

 

 

팔굽혀펴기 카운터

 

 

핸드폰 전면 카메라에 위치한 조도센서를 활용해서 팔 굽혀 펴기를 카운터 해주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플레이스토어상에는 다양한 운동 관련 애플리케이션들이 있고, 그중에서도 팔 굽혀 펴기와 같은 맨몸 운동으로 이루어진 트레이닝 애플리케이션이 정말 많이 있습니다.

 

 

팔 굽혀 펴기 카운터 앱은 팔 굽혀 펴기 관련 애플리케이션 중에서도 가장 효과적으로 팔 굽혀 펴기 숫자를 세어주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중력센서를 활용하는 방식이 아닌, 핸드폰 전면 카메라에 위치한 조도센서를 활용해서 팔 굽혀 펴기 횟수를 카운터 하고, 횟수가 카운터 될 때마다 짧은 알람을 발생시키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취업에 관련된 체력 관련 시험 항목에서 팔 굽혀 펴기 횟수가 많이 적용되기 때문에 개인적인 운동 목적을 떠나서 목표의식을 가지고 체력을 단련하는 분들이 많이 계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팔 굽혀 펴기, 이제 숫자 카운트는 핸드폰에 맡기고 운동에 집중하시길 바랍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받기

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ddolcatmaster.pushupcounterforyou

 

팔굽혀펴기 카운터 - Google Play 앱

스마트폰 상단의 근접센서를 이용한 운동앱입니다. [사용법] - 팔굽혀펴기 자세를 취하세요. - 가슴 아래쪽 바닥에 스마트 폰을 위치시키세요. - 스마트폰의 상단부에 5센티까지 접근하면 자동으

play.google.com

 

 

 

제공되는 기능

 

 

 

1. 팔 굽혀 펴기 횟수 측정(조도센서)

2. 일별/월별 운동 횟수 정보제공

3. 카운터 인정 알람 발생

 

 

 

팔 굽혀 펴기 카운터 애플리케이션에서 횟수를 측정하는 방법은 위에서 설명드렸듯이 핸드폰 전면 카메라에 장착된 조도센서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사람이 측정하는 방법이 아니기 때문에, 부정확한 자세까지 카운터 되거나, 부정확한 푸시업까지 횟수로 인정되는 상황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운동이라는 것은 개인이 의지를 가지고 하는 것이기 때문에 정확한 자세로 목표 의식을 가지고 운동을 진행하면 되겠습니다.

 

 

숫자를 세지 않는 것에서 즐거움이 있습니다.

 

 

팔 굽혀 펴기 횟수가 올라가는 카운터 알람을 청취하면서 숫자를 세지 않고 즐겁게(?) 팔 굽혀 펴기를 할 수 있습니다.

 

 

 

 

팔굽혀펴기 카운터 실행화면

 

 

 

 

실행화면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게 되면 정말 군더더기 없이 심플한 메인화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인화면에 광고가 없는 것으로 판단할 때 개발자님의 세심한 배려가 느껴질 정도입니다. (기타 화면에서는 하단부 광고 발생)

 

 

메뉴를 하나식 선택하면 쉽게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지만 애플리케이션에 대해서 전체적인 기능을 둘러보는 분들을 위해, 간단하게 번호를 붙여서 알아보겠습니다. (위 이미지 왼쪽 참고)

 

 

 

1. 알람

 

팔 굽혀 펴기 운동이 시작되면 횟수로 인정되는 카운터가 발생할 때 짧은 알람음이 발생합니다. 이 알람음을 청취하면서 횟수가 올라가는지 확인이 가능하겠습니다. (알람 소리 off 가능)

 

 

2. 팔 굽혀 펴기 횟수 표시

 

팔 굽혀 펴기 운동 횟수를 화면에 표시합니다. 큰 숫자 화면으로 확인하기 쉽게 표시되기 때문에 현재 운동량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팔 굽혀 펴기로 인정되는 횟수는 조도센서 5cm(기기마다 일부 차이가 있음)까지 가슴이 내려올 때 1회로 인정되기 때문에 조도 센서가 장착된 핸드폰 앞면(전면) 부분을 가슴 부분에 위치해서 바닥에 놓아두고 운동을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3. 운동 달력 기능

 

달력 형식으로 팔 굽혀 펴기 운동을 진행한 날짜에 운동 횟수를 표기해주고 있습니다.

 

 

4. 월별 그래프 기능

 

월 단위로 총 몇 회의 팔 굽혀 펴기 운동을 했는지 확인할 수 있는 그래프를 제공합니다.

 

 

5. 운동 기록 접근권한 확인 기능

 

3. 운동 달력 기능과 4. 월별 종합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운동기록 접근권한을 확인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운동기록 접근권한 메뉴를 선택하고 기록을 저장할 수 있게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6. 카운터 초기화

 

팔 굽혀 펴기 운동을 진행하면서 횟수를 다시 측정하고 싶거나, 카운터 초기화가 필요할 때 사용되는 기능입니다.

 

 

 

운동방법

 

 

1. 팔 굽혀 펴기 카운터 애플리케이션 실행.

 

2. 카운터 인정 알람음을 듣기 위해서 볼륨을 높입니다.

 

3. 가슴 아래 정중앙에 핸드폰을 내려두고 운동을 시작합니다.

 

4. 가슴이 핸드폰 앞면의 5cm까지 내려올 때 1회로 측정됩니다.

 

5. 운동을 종료하고 횟수를 확인합니다.

 

 

 

운동에 앞서서 작동원리를 확인하고 싶은 분은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고 핸드폰 전면 카메라 부분을 손바닥으로 가려보시길 바랍니다. (정상적으로 작동한다면 손바닥을 가릴 때마다 알람음이 발생되면서 카운터가 올라갑니다.)

 

 

 

 

운동달력 기능

 

 

 

 

운동 달력 기능

 

 

 

운동 달력 화면에서는 일별로 운동을 실시한 횟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월별 그래프 기능

 

 

 

 

월별 그래프 기능

 

 

 

월별 그래프 화면에서는 월별로 팔 굽혀 펴기를 실시한 총횟수를 그래프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접근권한안내 화면

 

 

 

 

접근권한 안내 화면

 

 

 

월별 일별 운동량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접근권한 안내 화면에서 데이터 읽고/쓰기 기능을 승인해야 운동량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전체적인 운동 횟수를 확인하면서 목표를 설정하신 분은 반드시 접근권한을 부여하시길 바랍니다.

 

 

 

 

팔 굽혀 펴기는 누구든지 쉽게 할 수 있고, 공간의 제약이 거의 없는 맨몸 운동입니다.

 

 

가슴을 핸드폰 앞부분의 5cm까지 내려야 카운터를 인정하기 때문에 의지가 약한 분이라도 자신과 타협하지 않고 팔 굽혀 펴기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주변을 비롯해서 누구든지 팔 굽혀 펴기 운동을 하고 계신 분들이 있다면 팔 굽혀 펴기 카운터 애플리케이션을 소개해도 충분할 것으로 생각되며, 팔 굽혀 펴기 운동을 시작하시는 분과 운동 중인 모든 분들에게 권장드립니다.

 

 

 

 

운동에 관련된 기타 애플리케이션은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 바랍니다.

 

 

 

 

2020/02/20 - [유용한 어플/건강, 운동] - 인터벌 트레이닝, 세트 운동에 최고의 타이머 어플(Timer PLUS)

 

인터벌 트레이닝, 세트 운동에 최고의 타이머 어플(Timer PLUS)

HIIT 서킷 및 타바타 운동 등 일정 시간을 설정하고 반복적인 세트 운동에 최적화된 타이머 애플리케이션입니다. 다양한 운동방법이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제한시간을 설정하고 세트를 반�

appstips.tistory.com

 

 

2019/12/22 - [유용한 어플/건강, 운동] - 코골이 소리 녹음해서 수면 분석 어플로 확인하는 방법

 

코골이 소리 녹음해서 수면 분석 어플로 확인하는 방법

코골이 애플리케이션으로 잠자는 시간 동안 시간대 별로 얼마나 코를 고는지, 코 고는 소리는 어떠한지를 녹음할 수 있고 분석할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코 고는 사람이 많습니다. 심하게 코 고�

appstips.tistory.com

 

 

2019/12/20 - [유용한 어플/건강, 운동] - 물 마시기 어플로 알람 받으면서 물 먹기

 

물 마시기 어플로 알람받으면서 물 먹기

물 마시기 운동, 가장 시도하기 쉽지만 목표를 달성하기 어려운 운동입니다. 가족이나 친구, 주변 직장 동료들 사이에서 가끔씩 한명식 도전하는 물 마시기, 이제 어플리케이션으로 알림을 받으

appstips.tistory.com

 

 

2020/03/09 - [유용한 어플/건강, 운동] - 핸드폰으로 심전도, 심박수 측정기 되는 어플(심장진단 부정맥)

 

핸드폰으로 심전도, 심박수 측정기 되는 어플(심장진단 부정맥)

심장진단 (부정맥) 애플리케이션으로 심장 박동 측정을 통해 심장의 상태가 서맥, 빈맥, 부정맥인지 알려주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심박센서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카메라가 있는 핸드폰이면 충�

appstip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