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어플/건강, 운동

흡연구역 지도 앱으로 공공장소 흡연장 찾기(구름방 알리미)

 

 

구름방 알리미

 

 

전국의 지정된 흡연구역과 공공장소 흡연장 위치를 알려주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대다수의 건물들이 금연구역으로 지정되면서 흡연하는 분들이 갈 곳을 잃고 있습니다. 물론 금연이 답이지만, 답을 알고도 실행하기는 굉장히 어려운 도전과제입니다.

 

 

특히 자주 방문하지 않는 지역이나, 사람들의 통행이 잦은 곳에서 흡연구역을 찾기란 쉬운 일이 아닙니다.

 

 

구름방 알리미 애플리케이션에서는 휴대폰 GPS 위치를 기반으로 전국에 위치한 공공장소 흡연장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애플리케이션 사용자에 의해서 새로운 흡연구역을 등록함으로써 공공 흡연장소를 최신화하고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에서 설치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jae_sung.goormroom

 

구름방 알리미 - 흡연구역, 흡연지도, 흡연기록 - Google Play 앱

금연구역은 많아지고 길에서 피기엔 눈치 보이고 흡연구역은 어딘지 모르시나요? 구름방 알림이는 GPS를 이용해 현재 위치를 기반으로 흡연구역을 찾아줍니다. 타 지역 또는 내가 가는 여행지, �

play.google.com

 

 

 

제공되는 기능

 

 

 

1. 전국의 공공 흡연구역 정보제공

2. 흡연량(개피) 카운터 기능

3. 흡연 기록 카운터 알림 기능

4. 월 흡연 목표량 설정 기능

5. 흡연 기록 달력 제공

 

 

 

담배를 펴도 될지? 말지? 애매할 때 앱의 도움을 받길 바랍니다.

 

 

 

 

구름방 알리미 실행화면

 

 

 

 

구름방 알리미 실행화면

 

 

 

실행화면에서는 GPS 위치를 기반으로 주변의 공공 흡연구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화면 터치를 활용한 확대 축소 기능을 통해서 가장 가까운 흡연장을 확인할 수 있는데 흡연구역 포인트를 터치하게 되면 구글 길안내 메뉴가 활성화됩니다.

 

 

아쉽지만 구글 내비게이션은 작동되지 않습니다.

 

 

국내에서는 구글 지도의 내비게이션 기능을 법률적으로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지도를 확인하면서 흡연장을 찾아가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이건 개발자님의 문제라기보다는 구글과 국내법의 문제이기 때문에 추후 완화된 기준으로 서비스되길 기대하겠습니다.

 

 

 

 

구름방 알리미 지도메뉴

 

 

 

 

구름방 알리미 지도 메뉴

 

 

 

구름방 알리미 지도 화면에서는 간단하게 메뉴 2가지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른쪽 중간에 위치한 + 메뉴 선택  > 

 

 

1. 흡연량 카운터(개피)

 

흡연을 진행하면서 오른쪽 메뉴의 1번을 선택하게 되면 흡연량이 1 단위로 카운터 되겠습니다. (위 이미지 오른쪽 참고) 이때 계산되는 카운터는 전체 흡연량, 월별 흡연량, 일별 흡연량으로 누적되며 얼마나 흡연하는지 수치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흡연량을 카운트할 때마다 애플리케이션 설정을 통해 얼마나 흡연하고 있는지 알림 메시지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흡연량을 적절하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위 이미지 오른쪽 1번 참고)

 

 

2. 흡연구역 제보

 

애플리케이션에 표시되지 않는 공공 흡연장 및 흡연구역을 발견했을 때, 위치를 제보하는 기능입니다. 흡연자는 흡연자가 도와야 합니다. 많은 분들이 정확한 위치를 제보할수록 지정된 흡연구역은 늘어나겠습니다. (위 이미지 오른쪽 2번 참고)

 

 

 

 

구름방 알리미 하단메뉴 설명

 

 

 

 

구름방 알리미 하단 메뉴

 

 

 

하단 메뉴  >  계기판 메뉴

 

하단에 위치한 계기판 메뉴에서는 월 흡연 목표량을 기준으로 오늘 흡연량, 월 흡연량 수치와 게이지바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 이미지 첫 번째 참고)

 

사용자가 지정한 월별 흡연량을 초과할 때는 이렇게 쉽게 실패할 거였나요?라는 공격적인 안내와 월별 흡연 목표량에 도달하지 못했다면 우리 같이 노력해봐요와 같은 훈훈한 문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단 메뉴  > 다이어리

 

하단에 위치한 다이어리(달력) 메뉴를 선택하면 달력 형식으로 일별/월별 흡연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 이미지 중간 참고)

 

 

 

하단 메뉴  >  다이어리  > 오른쪽 상단 깃털 아이콘

 

하단 메뉴 다이어리 화면의 오른쪽 상단에 위치한 깃털 아이콘을 선택할 시 일별 흡연(개피) 기록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아마도 실수로 카운터 한 흡연 수치를 수정할 때 사용되는 목적으로 제공됩니다. (위 이미지 마지막 참고)

 

 

 

금연 전문 애플리케이션과 다르게 간단하게 흡연량을 카운터 하고 월별 목표를 설정할 수 있기 때문에 가볍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구름방 알리미 설정화면

 

 

 

 

구름방 알리미 설정 화면

 

 

 

설정 화면에서는 2가지의 설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위 이미지 참고)

 

 

 

1. 알림

 

흡연 카운트 시 안드로이드 토스트 알림 창을 통한 흡연량 카운트 정보제공(알람음)

 

 

2. 월 목표 흡연량 설정

 

금연을 목적으로 흡연량을 조절하고 있다면 월별 흡연량(개피)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구름방 알리미 앱을 통해서 흡연구역과 공공장소 흡연장 위치를 확인하고, 간단한 금연 목표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별도의 가입절차가 없이, 심플하게 기본에 충실한 기능들만 제공되기 때문에, 흡연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애플리케이션이 되길 바랍니다.

 

 

 

 

APPSTIPS 블로그에서는 유용한 어플, 특이한 어플, 재미있는 어플을 찾아서 포스팅하고 있습니다.

 

핸드폰 애플리케이션에 관심이 많은 분들은 블로그를 둘러보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금연에 관련된 기타 애플리케이션은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 바랍니다.

 

 

 

 

2020/01/06 - [유용한 어플/라이프스타일] - 금연 시작 어플로 금연기간, 금연효과, 절약한 금액 확인

 

금연시작 어플로 금연기간, 금연효과, 절약한 금액 확인

금연을 시작한 날짜를 기준으로 하루 담배 소비량과 금액을 계산해서 금연한 기간, 금연효과, 절약한 금액을 확인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어떠한 계기에 의해서 금연을 결심하는 분들��

appstip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