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어플/도구

어플 자동 종료 예약 타이머 앱(당신이 잠든 사이에)

 

 

당신이 잠든 사이에

 

 

타이머를 설정해서 특정 애플리케이션을 예약 종료시켜주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대다수의 음악, 팟캐스트 애플리케이션에서는 자체적으로 예약 종료 기능을 제공하고 있지만, 일부 스트리밍 어플의 경우 자동 종료 기능이 지원되지 않습니다. (유튜브)

 

 

당신이 잠든 사이에 애플리케이션에서는 핸드폰에 설치된 모든 앱을 대상으로 타이머를 설정해서 예약 종료시키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무료로 쉽게 예약 종료를 할 수 있습니다.

 

 

자동 종료 예약 타이머 기능을 활용하면, 불필요한 재생으로 밤새도록 혹사당하는 배터리를 지킬 수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설치

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made.by.p0m70m.timerexit

 

당신이 잠든 사이에(앱 자동종료 타이머) - Google Play 앱

당신이 주무시는 동안, 실행중이던 앱을 잠시 중지시켜 드립니다. ● 뮤직 플레이어에도 적용됩니다. 앱 이용 시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앱 내에서 명시적으로 접근 권한을 요청하

play.google.com

 

 

 

제공되는 기능

 

 

 

1. 애플리케이션 예약 종료

2. 예약 종료 타이머 설정

 

 

한 가지 기능에 집중된 애플리케이션이기 때문에 제공되는 옵션과 인터페이스 구조가 매우 간결하게 제작되어 있습니다.

 

 

애플리케이션 예약 종료 관련하여 더 많은 기능을 가진 애플리케이션도 물론 있습니다. 하지만 당신이 잠든 사이에 앱만큼 쉽고 간단하면서도, 애플리케이션 예약 종료 기능에 충실한 앱은 많이 없었습니다.

 

 

 

애플리케이션 자동 종료 관련하여 디테일한 예약 종료 옵션이 필요하신 분은 본문 하단의 링크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당신이 잠든 사이에 실행화면

 

 

 

 

애플리케이션 실행화면

 

 

 

앱을 실행하게 되면, 개인정보처리 방침 동의와 함께 애플리케이션 권한 요청을 승인받습니다. 예약 종료 타이머 기능을 정상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다른 앱 위에 표시 권한을 허용하면 되겠습니다. (위 이미지 참고)

 

 

 

 

당신이 잠든 사이에 기능 설명

 

 

 

 

애플리케이션 사용방법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게 되면 핸드폰에 설치된 모든 애플리케이션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때 목록 중에서 자동 종료가 필요한 애플리케이션을 선택하고, 예약 종료 시간을 설정하면 되겠습니다. (위 이미지 참고)

 

 

 

애플리케이션 실행  >  자동 종료가 필요한 어플 선택  >  예약 종료 시간 설정(타이머)

 

 

 

 

자동 종료 어플 즐겨찾기

 

 

 

 

자동 종료 어플 즐겨찾기

 

 

 

매번 예약 종료, 자동 종료를 할 때마다 애플리케이션 목록을 뒤져가면서 어플을 찾는 수고(?)를 덜어주기 위해 애플리케이션 즐겨찾기 기능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모든 애플리케이션을 예약 종료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예약 종료하는 앱을 찾기 위해 목록을 훑어보는 것도 귀찮은 일입니다.

 

 

간단한 방법으로 예약 종료, 자동 종료가 필요한 애플리케이션을 즐겨찾기 하면 되겠습니다.

 

 

 

1. 애플리케이션 목록 오른쪽 상단 ' 별 ' 선택  >  2. 즐겨찾기 애플리케이션 목록 보기 (위 이미지 참고)

 

 

 

 

애플리케이션 옵션설정

 

 

 

 

애플리케이션 옵션 설정

 

 

 

당신이 잠든 사이에 애플리케이션 옵션에서는 4가지 기능 설정이 가능합니다.

 

 

 

애플리케이션 우측 상단 ' ≡ ' 선택  >  설정 (위 이미지 참고)

 

 

 

1. 와이파이 비활성화(Beta)

 

베타 기능으로 애플리케이션 종료와 동시에 와이파이를 1분간 정지시키는 기능입니다.

 

아무래도 예약 종료가 필요한 애플리케이션이 스트리밍에 관련된 만큼 일시적으로 와이파이를 차단해서 애플리케이션 종료 효과를 높이기 위한 기능으로 추측됩니다.

 

 

2. 볼륨 감소(권장)

 

애플리케이션 예약 종료와 더불어 핸드폰 음량 볼륨을 줄이기는 기능입니다. 볼륨으로 인한 배터리 누수를 막고 싶은 분들에게 권장드립니다. (알람은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3. 일부 백그라운드 재생 앱 종료 향상

 

예약 종료되는 애플리케이션을 대상으로 예약 종료 이후에도 발생되는 알림까지 차단시키는 기능입니다.

 

 

4. 방해금지 모드 추가

 

전화, 미디어, 알림, 등등의 알람음을 제거해서 수면을 돕는 기능입니다. 해당 기능 설정 시 일부 알람 앱의 알림 기능이 작동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당신이 잠든 사이에 애플리케이션에서 제공되는 기능이면, 쉽고 간단하게 특정 애플리케이션의 예약 종료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애플리케이션 예약 종료의 기능을 넘어서, 세부적인 옵션(와이파이 종료, 예약 타이머,  재생 중지,  홈 화면 이동,  화면 끄기,  흔들어서 예약 종료시간 연장,  배터리 부족시 중지,  블루투스 끄기,  와이파이 끄기,  위젯 지원,  타이머 자동시작)이 필요하신 분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2020/02/03 - [유용한 어플/음악, 오디오] - 애플리케이션 예약 자동 종료 타이머 어플(코지 타이머)

 

애플리케이션 예약 자동 종료 타이머 어플(코지 타이머)

예약된 시간에 자동으로 애플리케이션을 종료할 수 있습니다. 내 휴대폰에 설치된 대다수의 애플리케이션을 마음대로 종료할 수 있는 기능과 더불어 와이파이 끄기, 블루투스 끄기가 가능한 예

appstips.tistory.com

 

 

2019/11/13 - [유용한 어플/커뮤니케이션] - 텔레그램, 카톡 예약 전송 가능하게 해주는 어플

 

텔레그램, 카톡 예약전송 가능하게 해주는 어플

어떤 이유에서 인지 카카오톡에서는 메시지 예약 전송이 되지 않습니다. 물론 예약 전송을 많이 사용할 일이 없지만 사용하고 싶을 때 지원되지 않으면 아쉽기 마련인데요. 특히 주요 메시지 전

appstips.tistory.com

 

 

2019/11/09 - [유용한 어플/커뮤니케이션] - 라인과 카카오톡 자동 답장해주는 어플

 

라인과 카카오톡 자동답장 해주는 어플

정말 일하거나 각종 상황에서 정신없이 바쁜 적 있으십니까? 귀에서 시간 흘러가는 소리가 들릴 정도로 바쁠 때, 뭔가 굉장한 집중력과 몰입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왜 쉬면서 놀고 한가할 때

appstip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