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어플/커뮤니케이션

카카오톡 사진 복구 어플 사용 방법 (카톡 과거 사진 복구)

 

 

카톡 과거 사진 복구

 

 

카카오톡을 통해 한번이라도 열어봤던 사진을 복구하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카톡에서 봤던 대다수의 사진들을 다시 복원할 수 있습니다. 복구할 수 있는 사진의 종류는 프로필 사진, 대화방에서 확인했던 사진 등등을 간편하게 복구할 수 있지만,

 

 

복구가 쉬운 만큼 단점도 있습니다.

 

 

카톡 과거 사진 복구 애플리케이션에서는 저장장치의 데이터를 복원하는 방식이 아닌, 임시파일로 저장된 사진들을 확장자를 이미지 파일(JPG)로 변환시켜주는 방식으로 복원시키는 원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쉽게 설명하자면 카카오톡 애플리케이션에 저장되어 있는 이미지 파일(임시 데이터)들을 끌어오는 방법을 사용합니다.

 

 

하지만 복구 원리와 단점을 떠나서 카카오톡을 통해 받고, 삭제된 이미지를 복구하고 싶은 분들에게는 유용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앱 다운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LeeTime.ScanPriorImage

 

카톡 과거 사진 복구,복원(카톡 오래된 프로필, 사진) - Google Play 앱

## 복구된 파일은 다른사람 및 제작자에게 절대로 전송되지 않습니다. ## ## 개인정보취급방침 링크를 읽어주시기 바랍니다.(영문) ## ##접근 권한 파일을 저장하기 위해서, [저장 및 쓰기 권한]이 �

play.google.com

 

 

 

제공되는 기능

 

 

 

1. 카카오톡 사진 복구

2. 년-월-일 사진 검색 기능

 

 

 

1~2년 지난 사진도 복구가 가능합니다. 물론 핸드폰에 설치된 카카오톡 애플리케이션을 한 번도 지우지 않고 2년 동안 사용했을 때 가능한 방법입니다. 그리고.

 

 

복구되는 사진의 화질이 좋을 수도 있고, 나쁠 수도 있습니다.

 

 

고화질 이미지 파일 복원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긍정적인 시각으로 바라본다면 카카오톡 임시파일들을 일일이 확인하는 것이 어렵기 때문에, 빠르게 사진을 복원시킬 수 있고, 기간별 검색 기능을 통해 사진 탐색의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애플리케이션 실행화면

 

 

 

 

실행화면

 

 

 

카톡 과거 사진 복구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면 심플한 인터페이스의 메뉴 구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설명을 위해 번호를 붙여서 사용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위 이미지 참고)

 

 

 

사용방법 SETP 1

 

 

 

1. 복구하러 가기

 

카카오톡을 통해 과거에 봤던 사진을 복구하기 위해서 복구하러 가기 버튼을 선택합니다. (현재 저장된 사진도 같이 검색되는 점 참고 바랍니다.)

 

 

2. 검색하기

 

검색하기 탭으로 진입하면 3. 파일 검색하기를 선택합니다.

 

 

3. 파일 검색하기

 

파일 검색하기를 선택하면 카카오톡 애플리케이션 임시 데이터에 접근해서 복원할 수 있는 사진을 검색합니다.

 

 

 

 

카카오톡 사진 복구

 

 

 

 

사용방법 SETP 2

 

 

 

4. 파일 검색 내비게이션 바

 

파일 검색하기 선택 이후 하단의 4번(위 이미지 참고) 노란색 게이지 바가 채워지면서 파일 탐색이 시작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파일 탐색이 종료되면 더 이상 노란색 내비게이션 바가 진행되지 않기 때문에 계속 기다리지 마시길 바랍니다.

 

 

5. 복구하기(파일 목록에 보이는 것만 복구됨)

 

파일 검색이 완료되면 5번 복구하기를 눌러서 다시 임시파일을 이미지 파일(JPG)로 변환하는 작업을 진행합니다.

 

 

 

이제 사진 복구에 필요한 준비작업은 모두 끝났습니다. 

 

 

짧게 정리하자면 " 파일 검색하기(카톡 임시 데이터 사진 확인)  >  복구하기 (파일 탐색으로 확인된 카톡 임시 데이터를 JPG 파일로 변환)  >  복구 완료 " 와 같은 원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카톡 사진 복구 완료 화면 (모자이크 처리)

 

 

 

 

사용방법 STEP 3

 

 

 

복원이 완료된 카카오톡 사진은 8번 파일목록(스캔 완료 후 클릭) 화면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 이미지 왼쪽 참고)

 

 

파일목록 탭에서는 특정 기간을 지정해서 복원 사진을 확인할 수도 있고, 복원된 파일 목록을 선택해서 큰 화면으로 화질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 이미지 오른쪽 참고)

 

 

 

복원되는 사진의 저장 위치는 아래와 같습니다.

 

 

내부저장소  >  KaKaoFileRecovery/

 

 

핸드폰 갤러리에서 복원된 이미지를 확인할 수 없는 분은 재부팅을 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카톡 과거 사진 복구 애플리케이션의 기능에 대해서 호불호가 나눠질 수도 있습니다.

 

 

한 번이라도 열어봤던 사진을 대상으로, 현재 저장된 이미지까지 복원되기 때문인데, 화질이 원하는 만큼 좋지 않을 수도 있고, 필요한 사진이 복원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삭제된 사진에 대해 복원에 성공한 사용자와, 임시파일을 검색 옵션을 통해 저장된 이미지를 빠르게 훑어보고 싶은 사용자에게는 유용한 애플리케이션이 될 것 같습니다.

 

 

 

 

카카오톡과 복구에 관련된 기타 애플리케이션은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 바랍니다.

 

 

 

 

2020/04/21 - [유용한 어플/커뮤니케이션] - 카카오톡 차단 확인, 상대방 모르게 알아보는 방법 + 추가 내용

 

카카오톡 차단 확인, 상대방 모르게 알아보는 방법 + 추가내용

카카오톡에서 나를 차단한 사람을 상대방 모르게 알아보는 애플리케이션의 추가 사용 방법입니다. 애플리케이션이 플레이스토어에 등록된지는 오랜 시간이 지났습니다. 그동안 안드로이드 시�

appstips.tistory.com

 

 

2020/04/25 - [유용한 어플/도구] - 카카오톡, 텔레그램, 라인, 모든 알림 읽어주는 어플 바이보이스

 

카카오톡, 텔레그램, 라인, 모든 알림 읽어주는 어플 바이보이스

카카오톡, 텔레그램, 라인,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문자까지 모든 종류의 알림을 음성으로 읽어주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소셜 메신저의 내용을 읽어주는 애플리케이션은 많이 있습니��

appstips.tistory.com

 

 

2020/05/09 - [유용한 어플/도구] - 핸드폰 연락처 복구 어플로 삭제한 연락처 복원하는 방법

 

핸드폰 연락처 복구 어플로 삭제한 연락처 복원하는 방법

핸드폰에서 삭제된 연락처를 복원해주는 연락처 복구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연락처를 실수로 삭제하는 일도 있고, 연락이 뜸해지거나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해 의도적으로 삭제할 때가 있습니다

appstips.tistory.com

 

 

2020/04/02 - [유용한 어플/도구] - 핸드폰 복구 안되게 사진 동영상 정말 삭제하는 어플(SHREDDER)

 

핸드폰 복구 안되게 사진 동영상 완전 삭제하는 어플(SHREDDER)

총 11가지의 데이터 삭제 알고리즘을 적용해서 데이터를 완전 삭제하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저장매체의 특성상 한번 지운 사진이나 영상, 자료들은 삭제를 진행해도 삭제된 것이 아닙니다. 논�

appstips.tistory.com

 

 

2019/11/28 - [유용한 어플/도구] - 스마트폰 삭제한 사진 복구, 무료 어플로 간단하게 하는 법

 

스마트폰 삭제한 사진 복구, 무료 어플로 간단하게 하는법

어떠한 방식으로든 내 스마트폰에 한 번이라도 저장되었던 사진은 삭제가 되었어도 복원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사용하는 하드디스크와 메모리카드의 저장매체는 스마트폰과 윈도우에서 삭제�

appstip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