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어플/커뮤니케이션

자동 문자 전달 어플로 받은 문자 전송하는 방법(+앱 알림 전송)

 

 

문자자동전달

 

 

받은 문자 및 앱 알람을 지정된 번호로 자동 전달하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문자 자동 전달 애플리케이션을 세세하게 둘러본 결과 가장 완벽한 문자 전달 앱이라고 해도 될 만큼 탄탄한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정 문자를 지정된 번호로 전달해야 하는 분, 부재중 전화에 대한 알림을 받아야 되는 분, 자동으로 문자를 응답해야 하는 분 등등, 문자와 관련된 모든 기능을 지원합니다.

 

 

조금 아쉬운 부분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의 보안정책 강화로 인해, 원스토어(KT, SK, LG + 네이버 통합 앱스토어)에서만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이유는 기능이 많은 만큼 핸드폰 권한을 많이 사용합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도 문자 자동 전달(구버전) 애플리케이션이 있지만,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기 때문에 원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원스토어에서 앱 다운

onesto.re/0000735609

 

[문자자동전달] - 원스토어

[[사용방법]1. "전달설정"에서 SMS/MMS문자를 필터할 내용을 등록하세요. 각 전달설정별 세부 설정도 가능합니다. 2. SMS 메시지가 수신되면, 분석된 "전달설정" 전화번호 또는 e-mail, SMS/MMS, REST API, 텔

m.onestore.co.kr

 

 

 

제공되는 기능

 

 

 

·  문자 자동 전달

·  MMS 문자 전달

·  부재중 전화 알림(문자)

·  부재중 전화 문자 응답

·  자동 문자 응답

·  단체문자 보내기

·  앱 알림 문자 전달

 

 

 

위에서 제공되는 기능으로도 최고의 문자 전달 앱이라고 할 수 있지만, 각 기능 별로 디테일한 옵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받은 문자 텔레그램 봇 보내기, 이메일 전송, Slack 채널 보내기 등등)

 

 

문자 전달 기능을 활용해서 카드 사용내역을 공유하거나(입출금 통지 수수료 절약), 자동 문자 응답과 부재중 전화 문자 응답 설정을 통해 고객을 관리해야 하는 개인사업자(온 오프라인 쇼핑몰 등등)분들에게도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문자 자동 전달 설정

 

 

 

 

문자 자동 전달 설정

 

 

 

일단 애플리케이션 사용의 기준이 될 수 있는 문자 자동 전달 설정부터 알아보겠습니다.(위 이미지 번호순대로 참고)

 

 

1. 애플리케이션 실행 후 메인화면에서 전달 설정 ①을 선택합니다.

 

 

2. 전달 설정 화면에서 자동으로 문자를 전송할 리스트를 생성② 합니다.

 

 

3. 새 설정 화면에서 설정 이름을 입력③ 합니다. 이때 설정 이름은 자동으로 문자를 전송할 사람의 이름이나 업체 등으로 작성해야 문자 전송 리스트가 늘어나도 쉽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4. 전달 번호를 추가④ 합니다. 문자 전달이 필요한 전화번호를 추가하거나, 이메일 전송, 텔레그램 봇 전송, restapi 주소 입력, Slack 채널로 보내기, 잔디(Incoming Webhook)로 문자를 전달하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전달 옵션이 복잡하신 분은 전화번호만 추가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5. 전달 설정을 저장⑤ 합니다.

 

 

자동 문자 전달 설정이 저장되는 시점부터 수신하는 모든 문자를 지정된 번호로 자동으로 전달하게 됩니다.(문자 자동 전달 활성화/비활성화 가능)

 

 

 

 

문자 자동 전달 화면

 

 

 

 

문자 자동 전달 화면

 

 

 

문자 자동 전달 애플리케이션이 정상적으로 작동할 때 문자 수신 시 상단의 토스트 알림 창(위 이미지 왼쪽 참고)으로 문자를 전달했다는 메시지가 생성됩니다.

 

 

그리고 안드로이드 화면을 위에서 아래로 내리면, 문자 전달 결과와 자동으로 문자를 전달하고 있다는 활성화 알림 창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위 이미지 오른쪽 참고)

 

 

 

 

문자자동전달 메인화면

 

 

 

 

문자 자동 전달 메인화면

 

 

 

애플리케이션에서 제공되는 옵션들을 전체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기능이 많기 때문에 간략하게 알아보겠습니다.

 

 

 

1. 전달 중지

 

자동으로 문자를 전송하는 기능을 활성화 /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2. 전달 기록

 

전달되는 문자의 전송기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전달 설정

 

문자를 전달해야 하는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텔레그램 봇, restapi 주소, Slack 채널, 잔디(Incoming Webhook)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검출기준 옵션에서는 특정 단어가 포함될 때 문자를 전송하는 설정까지 가능합니다.

 

 

4. MMS 전달하기

 

MMS 문자를 전달 설정된 번호 또는 이메일 등등으로 전송하는 기능입니다. 테스트해본 결과 MMS 전달하기를 선택하는 순간, 현재까지 수신된 모든 MMS가 전달되기 때문에 신중하게 사용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5. 부재중 전화 알림

 

전화를 받지 못했을 때, 부재중 전화 알림을 지정된 번호로 전송해서 부재중 상황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부재중 전화 문자 응답

 

 

 

 

6.  부재중 전화 문자 응답

 

개인적인 사정으로 전화를 받지 못했을 때, 자동으로 응답할 수 있는 문자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위 이미지 참고) 추가적으로 응답 대상을 설정할 수 있기 때문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7. 문자 응답

 

수신된 문자를 자동으로 응답하는 기능입니다. 문자 응답 설정에서는 자동으로 응답할 내용과 응답 시작시간/종료시간 요일을 디테일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8. 모둠 문자 보내기

 

단체문자를 전송하는 기능입니다. 기본적인 문자 앱으로도 가능하기 때문에 특별한 부분은 없지만 그룹별로 단체문자를 자주 전송해야 분에게는 유용한 기능이 될 것 같습니다.

 

연락처를 그룹으로 분류해서 단체문자를 발송할 수 있습니다.(그룹 분류 저장 기능 제공)

 

 

 

 

문자자동전달 알림 전달 기능

 

 

 

 

9. 알림 전달

 

애플리케이션에서 발생하는 알림을 지정된 번호로 문자 전송이 가능합니다. 노약자나, 환자를 돌보는 보호자를 대상으로 애플리케이션 알림 공유가 필요한 분들에게 유용한 기능이 될 것 같습니다. 

 

 

 

 

문자자동전달 더보기 화면

 

 

 

 

10. 문자 자동 전달 더보기

 

더보기 화면에서는 광고 제거, 설정 내용 내보내기/가져오기, 전달 금지 시간 설정, Email 설정, 절전모드 설정 테마 변경 기능과 앱 소개 및 애플리케이션 사용방법 안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보기 > 설정에서는 자동 문자 전달 활성화 / 비활성화 발신번호 추가하기, MMS 나눠서 보내기, 피싱 주의 메시지 보내기 설정 등으로 개발자님이 얼마나 고민해서 앱을 제작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문자 전달 앱 분야에서 레전드급이 아닌가 하고 생각될 정도입니다.

 

 

애플리케이션 기능을 디테일하게 더 세부적으로 활용하고 싶은 분은 개발자님의 블로그를 방문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https://sooft.tistory.com/  텔레그램 봇 사용, restapi 주소, Slack 채널, 잔디(Incoming Webhook) 기능 등등

 

 

 

 

예약 전송, 자동답장에 관련된 기타 애플리케이션은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 바랍니다.

 

 

 

 

2019/11/09 - [유용한 어플/커뮤니케이션] - 라인과 카카오톡 자동 답장해주는 어플

 

라인과 카카오톡 자동답장 해주는 어플

정말 일하거나 각종 상황에서 정신없이 바쁜 적 있으십니까? 귀에서 시간 흘러가는 소리가 들릴 정도로 바쁠 때, 뭔가 굉장한 집중력과 몰입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왜 쉬면서 놀고 한가할 때 안 오던 전화가..

appstips.tistory.com

 

 

2019/11/13 - [유용한 어플/커뮤니케이션] - 텔레그램, 카톡 예약 전송 가능하게 해주는 어플

 

텔레그램, 카톡 예약전송 가능하게 해주는 어플

어떤 이유에서 인지 카카오톡에서는 메시지 예약 전송이 되지 않습니다. 물론 예약 전송을 많이 사용할 일이 없지만 사용하고 싶을 때 지원되지 않으면 아쉽기 마련인데요. 특히 주요 메시지 전송 수단이 업무적..

appstip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