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어플/도구

안드로이드 어플 삭제, 찌꺼기까지 완전 제거하는 어플(Revo Uninstaller Mobile)

 

 

Revo Uninstaller Mobile

 

 

안드로이드 시스템에서 핸드폰 어플을 삭제할 때 불필요한 폴더와 캐시까지 찾아서 삭제해주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PC 사용자들에게도 유명한 레보 언인스톨러(Revo Uninstaller) 모바일 버전으로 이미 윈도 운영체제 삭제 전문 프로그램으로 많은 글로벌 사용자를 확보한 성공적인 삭제 프로그램 제작회사입니다.

 

 

왜 항상 삭제해도 쓸모없는 폴더와 파일들은 남는 것일까?

 

 

핸드폰 사용자들은 앱을 삭제할 때 아이콘을 꾹~ 눌러서 삭제를 진행합니다. 지극히 정상적이고 일반적인 삭제 방법이지만, 한 번씩 핸드폰 내부 폴더를 둘러보면 알 수 없는 폴더와 파일들로 서서히 잠식되고 있습니다.

 

 

설치한 애플리케이션에 대해서 삭제를 진행할 때 앱과 함께 설치되는 불필요한 폴더와 캐시까지 삭제되는 그런 방법 없을까? 하고 생각했던 분들에게 권장해 드립니다.

 

 

이미 PC에서 프로그램 삭제 분야에서는 널리 알려진 Revo Uninstaller의 모바일 버전이기 때문입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어플 받기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vsrevogroup.revouninstallermobile

 

Revo Uninstaller Mobile - Google Play 앱

Easy and useful tool to uninstall Android apps, organise and clean your smartphone. Free more phone storage by deleting all unnecessary leftovers and hidden files. Improve your device’s performance by regularly uninstalling apps you no longer need. This wo

play.google.com

 

 

 

제공되는 기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 애플리케이션 한 번에 여러 개 지우기

· 삭제를 진행하는 앱의 불필요 폴더 및 캐시 추적 삭제

 

 

 

 

Revo Uninstaller Mobile 실행화면

 

 

 

 

Revo Uninstaller Mobile 화면 구성

 

 

 

레보 언인스톨러에서는 기타 파일 정리 애플리케이션처럼 전체적인 캐시파일을 정리하거나, 최적화 옵션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이 회사는 한 가지만 집중하고 있습니다.

 

 

오로지 삭제하는 것에만 집중합니다.

 

 

Revo Uninstaller Mobile 실행화면에서는 현재 설치된 애플리케이션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때 설치된 애플리케이션을 터치하면 앱에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합니다.(위 이미지 오른쪽 참고)

 

 

 

1. SHOW PERMISSIONS

 

애플리케이션이 가지고 있는 권한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MANAGE PERMISSION

 

구글 플레이스토어로 이동해서 애플리케이션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Open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합니다.

 

 

4. Uninstall

 

애플리케이션 삭제를 진행합니다.

 

 

5. View in Store

 

구글 플레이스토어로 이동합니다.

 

 

6. Search

 

구글에서 해당 애플리케이션+버전을 검색합니다.

 

 

7. App info

 

핸드폰 안드로이드 시스템에서 설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8. Share app

 

기타 연결 프로그램으로 애플리케이션을 공유합니다.

 

 

 

 

Revo Uninstaller Mobile 삭제 방법

 

 

 

 

삭제 방법

 

 

 

삭제 방법은 한 번에 여러 개를 삭제할 수도 있고, 하나식 삭제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삭제가 필요한 애플리케이션의 오른쪽의 휴지통을 누르고 하단 중앙의 빗자루를 선택하면 삭제가 진행되겠습니다.(위 이미지 참고)

 

 

이때 자연스럽게 안드로이드 시스템의 기본 삭제 화면이 뜨면서 삭제 여부를 확인하는데 그대로 삭제를 진행하면 되겠습니다.

 

 

여기까지는 일반적인 핸드폰 삭제와 동일한 인터페이스로 진행되지만 이제 다음 화면에서 레보 언인스톨러 모바일(Revo Uninstaller Mobile)의 강점이 시작됩니다.

 

 

 

Revo Uninstaller Mobile 실행  >  삭제 애플리케이션 오른쪽 휴지통으로 선택  >  하단 중앙의 빗자루 터치  >  삭제 확인

 

 

 

 

Revo Uninstaller Mobile 불필요 폴더 및 캐시 삭제

 

 

 

 

불필요 폴더 및 캐시 삭제

 

 

 

안드로이드 시스템의 정상적인 삭제 절차 이후에는 레보 언인스톨러에서 찾아낸 불필요 폴더와 캐시파일을 화면으로 띄워주면서 찌꺼기 파일까지 완전히 삭제할 것인지 확인하는 창이 생성됩니다.(불필요 폴더 및 캐시파일을 추적하지 못하면 위 과정은 생략됩니다.)

 

 

과감하게 DELETE LEFTOVERS를 누르면 마지막 찌꺼기까지 삭제하겠습니다.

 

 

 

 

 

 

 

 

 

 

 

Revo Uninstaller PC 버전에서는 불필요한 파일과 더불어 레지스트리에 존재하는 마지막 찌꺼기까지 삭제해주는 기능으로 많은 사용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시스템 정책에 의해서 시스템 애플리케이션 및 사전에 최초부터 제공되는 애플리케이션을 삭제할 수 없다고 개발자는 설명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실제로 Revo Uninstaller Mobile을 사용하는 사용자로서 모든 애플리케이션이 완벽하게 삭제되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그나마 최대한 깔끔하게 삭제되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거의 다 깔끔하게 삭제됩니다.)

 

 

 

 

Revo Uninstaller Mobile 설정화면

 

 

 

 

설정 화면

 

 

 

애플리케이션 설정 화면에서는 특별하게 제공되는 옵션은 없습니다.

 

 

 

Select language 

 

언어 설정 선택 옵션입니다. 한국어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Animations 

 

애니메이션 효과를 켜거나 끌 수 있습니다. 감성적인 부분이 필요 없이 빠른 삭제를 필요로 하는 분은 애니메이션 효과를 끄는 것을 권장합니다.

 

 

Quick boot 

 

빠른 부팅을 제공하는 옵션입니다. 체감되는 효과는 느끼지 못했습니다.

 

 

Top apps page limit

 

Revo Uninstaller Mobile 애플리케이션 실행화면에서 한 번에 몇 개의 애플리케이션을 리스트로 보여줄 것인지 설정하는 옵션입니다. 페이지 넘기는 것조차 귀찮은 분들은 100으로 설정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핸드폰 최적화를 빌미로 어설픈 캐시 삭제나, 시스템 관리 기능을 제공하지 않는 것이 장점인 애플리케이션입니다. 불필요한 폴더와 캐시에 고통받는 모든 사용자들에게 유용하게 사용되길 바랍니다.

 

 

 

 

삭제에 관련된 기타 애플리케이션은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 바랍니다.

 

 

 

2020/04/02 - [유용한 어플/도구] - 핸드폰 복구 안되게 사진 동영상 완전 삭제하는 어플(SHREDDER)

 

핸드폰 복구 안되게 사진 동영상 완전 삭제하는 어플(SHREDDER)

총 11가지의 데이터 삭제 알고리즘을 적용해서 데이터를 완전 삭제하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저장매체의 특성상 한번 지운 사진이나 영상, 자료들은 삭제를 진행해도 삭제된 것이 아닙니다. 논리적 구조상에 삭제..

appstips.tistory.com

 

 

2019/12/07 - [휴대폰 TIPS] - 삭제한 어플 다시 찾아서 재설치하는 방법

 

삭제한 어플 다시 찾아서 재설치하는 방법

플레이스토어를 통해서 한 번이라도 설치했던 애플리케이션을 쉽게 다시 찾아서 설치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다양한 애플리케이션들 중에서 일시적으로 필요한 어플을 받고 사용이 끝나면 삭제해서 불필요한..

appstips.tistory.com

 

 

2019/11/28 - [유용한 어플/도구] - 스마트폰 삭제한 사진 복구, 무료 어플로 간단하게 하는 법

 

스마트폰 삭제한 사진 복구, 무료 어플로 간단하게 하는법

어떠한 방식으로든 내 스마트폰에 한 번이라도 저장되었던 사진은 삭제가 되었어도 복원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사용하는 하드디스크와 메모리카드의 저장매체는 스마트폰과 윈도우에서 삭제를 하더라도 완벽하게..

appstips.tistory.com

 

 

2019/12/12 - [휴대폰 TIPS] -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최적화 방법(배터리 절약, 불필요한 어플 삭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최적화 방법(배터리 절약, 불필요한 어플 삭제)

휴대폰을 구매하거나 교환하게 되면 대다수의 사람들이 비슷한 패턴으로 자신만의 스타일로 스마트폰을 꾸미게 됩니다. 좋아하는 런처를 사용해서 화려하게 꾸미거나, 아기자기한 테마로 이쁘게 꾸미는 사람도 있..

appstip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