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어플/비즈니스

휴대폰으로 팩스 보내는 법

 

 

모바일팩스 어플

 

 

아직도 관공서나 일부 기업에서는 증빙서류로 팩스번호를 알려주며 팩스로 보내달라는 곳이 종종 있습니다.

 

 

대학의 입시 원사에 부족한 첨부물을 제출할 때나, 어떠한 자료를 급하게 전송해야 될 때 이메일보다는 좀 더 고전적인 팩스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사람들은 스마트폰을 들고다니지만 팩스를 요구하는 사회적인 환경에 의해서 쉽게 찾아볼 수도 없는 팩스를 찾기 위해서 문방구를 들러야 할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이제는 휴대폰을 통해서 무료로 팩스를 자유롭게 보낼수 있는 시대입니다. 다른 사람들이 모르는 것을 알고 먼저 한다면 그것은 유용한 능력이 될 수 있습니다.

 

 

저는 그런 상황에서 필요한 사람에게 필요한 상황에서 효과가 극대화될 수 있는 어플들을 찾아서 포스팅하고 있습니다.

 

 

모바일 팩스는 심지어 대기업(SK텔링크) 계열에서 만든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플레이스토어 받으러 가기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dho.mobilefax

 

모바일팩스 - Google Play 앱

스마트폰으로 팩스문서를 간편하게 송수신한다!! 최강 팩스어플 텔링크 모바일팩스!! - 팩스를 보내달라는데 팩스기기가 없다구요? 아직도 관공서에서는 팩스를 보내달라는 곳이 많다구요?? 모바일팩스를 이용해서 손쉽게 발송하세요!! - 팩스서비스를 이용하려면 회원가입이 힘들다고요? 요금을 충전/납부하기 힘들다구요?? 간편한 가입절차와 함께 MMS를 이용한 발송으로 불편함을 해소하세요 MMS를 이용해 발송하므로 스마트폰 요금제에 따라 제공되는 무료 용량내에서는 무

play.google.com

 

 

 

언제 어디서나 시간과 공간에 상관없이 자유롭게 팩스를 보낼 수 있습니다. 물론 무료로 보내는 겁니다.

 

 

그리고 내 휴대폰에 있는 내용들을 보내는 것이기 때문에 휴대폰 카메라로 촬영을 하면 촬영된 이미지가 보내는 자료가 되는 구조입니다.

 

 

신분증 각종 구비서류도 스캐너 어플을 통해 깔끔하게 스캔을 만들어서 보내면 되기 때문에 추가적인 노력이 필요 없습니다.

 

 

어플은 총 4가지의 핵심적인 기능을 제공합니다.
문서 사진 보내기, 인물/배경 사진 보내기, 신분증 보내기 그리고 팩스 받기도 가능합니다.

 

 

단순한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어플을 실행하면 인터페이스도 복잡하지 않고 단순하게 만들어져 있는데요

 

 

특히 팩스만 보낼 수가 있는 게 아니라 고유의 팩스번호를 부여받고 팩스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유선전화에 연결된 팩스 장치가 없어도 가입할 때 설정한 팩스번호를 통해 애플리케이션만 삭제하지 않는다면 언제든지 팩스를 받을 수 있기까지 하니 거의 팩스 부분에서는 완벽한 수준을 자랑합니다.

 

 

 

 

 

모바일팩스 실행화면

 

 

 

 

사진이나 문서 첨부는 갤러리에서 저장된 사진을 불러오거나 카메를 통해 직접 촬영하는 방식을 따르고 있습니다.

 

 

 

문서 사진 모드에서는

 

 

- 팩스 표지를 설정해서 팩스의 제목과 보내는 사람, 받는 사람을 기입해서 정할 수 있고, 여러 장의 팩스를 보낼 때 표지를 부여하고 페이지수를 적음으로서 받는 사람이 구분할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 보낼 팩스문서에 대해서 미리보기를 통해 얼마나 글자와 문단이 잘 표현되는지 확인할 수 있는 기능도 지원되니 반드시 보내기 전에 확인하는 작업을 거치시길 바랍니다.

 

 

 

 

 

 

 

 

 

인물/배경 사진 모드에서는

 

 

- 인물/배경사진 모드는 말 그대로 사진을 팩스로 보낼 때 사용되는 기능입니다. 하지만 받는 사람의 팩스기계가 컬러가 아닌 흑백이라는 점을 감안하시고 보내야 될 사진을 보내면 되겠습니다.

 

 

신분증 보내기 모드에서는

 

 

- 아마 팩스를 가장 많이 보내게 되는 이유 중 하나일 거 같은데요. 신분증 모드에서는 촬영된 사진에서 신분증 부분만 이미지를 편집해서 보낼 수 있도록 사진 편집 기능이 지원됩니다. 신분증을 촬영해서 이미지 파일을 별도로 편집하지 않아도 어플에서 자체적으로 편집할 수 있으니 시간이 낭비되는 일을 줄이길 바랍니다.

 

 

모바일팩스 설정화면

 

 

 

설정 화면의 메뉴는 상단의 중앙 동그란 원 더보기를 누르시면 됩니다.

 

 

더보기를 눌러 설정 화면으로 들어오면 최초 설정한 내 모바일 팩스번호(위 이미지 빨간 박스 참고)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 번호를 통해서 팩스를 수신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그 외 공지사항, 이용안내, 부가기능 등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부가기능에서 안심통화나, 00700을 지원하는데 이 부분은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다음 같은 사용자들에게 활용도가 높아 보입니다.


1. 급하게 1회성이나 잠시 팩스를 보내야 하시는 분.
2. 팩스기계가 없는 1인 스타트업 기업자

 

 

 

지금은 널리 퍼져서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인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