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어플/도구

토렌트 어플로 핸드폰으로 쉽게 다운받는 방법(Flud)

 

 

Flud

 

 

토렌트 애플리케이션으로 핸드폰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장소에 상관없이 토렌트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전송 프로그램이 있었지만 최종의 승자는 토렌트 공유 방식입니다. 이미 많은 사람들이 전 세계적으로 파일공유 수단으로 사용하는 만큼 무엇을 받고자 하던지 토렌트를 사용하게 됩니다.

 

 

PC에서 uTorrent와 Bittorrent를 이용해서 통해서 토렌트 파일을 받을 수 있는 것처럼 다양한 어플들을 통해 핸드폰으로도 간편하게 토렌트 파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토렌트 파일의 다운로드 속도에는 다양한 요소에 의해 영향을 받습니다. 얼마나 많은 시드(공유자)를 유지하고 있는가와 얼마나 빠르게 받을 수 있는 데이터망(4G, 5G)을 사용하는가에 결정됩니다.(저장매체 저장속도는 덤입니다.)

 

 

이제 5G 시대인 만큼 빠른 전송속도를 제공하는 5G 데이터망을 활용해서 원하는 토렌트 파일을 빠르게 다운로드하길 바랍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어플 받기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delphicoder.flud&showAllReviews=true

 

Flud - 토렌트 다운로더 - Google Play 앱

Flud은 쉽고 아름다운 안드로이드용 BitTorrent 클라이언트입니다. BitTorrent 프로토콜의 힘은 당신의 손 안에 있습니다. 휴대 전화 / 태블릿에서 쉽게 파일을 공유합니다. 휴대 전화 / 태블릿에 직접 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특징 : * 속도 제한 없는 다운로드/업로드 * 선택 다운로드 * 파일/폴더 우선순위 설정 * 자동 다운로드의 RSS 피드 지원 * 마그넷 링크 지원 * NAT-PMP, DHT, UPnP(Universal Plug an

play.google.com

 

 

 

가장 대중적이고,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토렌트 프로그램은 uTorrent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PC버전에서도 그렇듯이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에도 가장 많은 사용자들이 사용하는 토렌트 다운로드 애플리케이션은 당연히 uTorrent 어플입니다. 

 

 

하지만 uTorrent 어플을 쓴다고 더 빨리 다운로드되는 것이 아닙니다.

 

그렇다고 제가 지금 포스팅하는 Flud 토렌트 어플이 uTorrent 어플보다 더 빠르게 다운로드되는 것도 아닙니다. 

 

 

많은 공유자(시드)가 유지되는 토렌트 파일일 일 때 다운로드가 빠른 것입니다. 사용자 입장에서는 어플에서 제공되는 설정에서 얼마나 디테일하게 설정할 수 있느냐와 인터페이스가 얼마나 단순한가를 선택한다면, 토렌트 파일을 다운로드하는 효과는 어떤 애플리케이션이든 같습니다. 

 

 

 

Flud 어플 다운로드 방법

 

 

 

토렌트를 다운로드하는 방법은. torrent 파일을 받고 나서 2가지로 나뉩니다.

 

 

1. 브라우저에서 제공하는 다운로드 완료 알림 팝업이 뜨면 팝업에서 열기를 선택하면 Flud 어플로 연결돼서 다운로드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2. Flud 어플 우측 하단의 동그라미 + 버튼을 누르면 휴대폰 Download 폴더에 다운된. torrent 파일을 선택해서 다운로드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위 이미지 참고)

 

 

Download 폴더에. torrent 파일을 다운로드하지 않았더라도 토렌트 파일을 다운로드한 폴더 위치로 이동해서 다운로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Flud 어플 다운로드 화면

 

 

 

. torrent 파일이 추가되면 위 이미지와 같은 다운 하고자 하는 토렌트 파일에 대한 정보와 저장 경로, 파일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공되는 정보는 파일을 제공하는 파일의 출처와 해시태그, 파일 용량, 파일수 등등이 있지만 가장 중요한 점은 내가 원하는 파일이 맞는지 파일 탭을 선택해서 파일 목록을 확인하고 최종적으로 저장장소를 확인하면 되겠습니다.

 

 

모든 내용을 확인했을 때 내가 받고자 하는 파일이 맞다면 우측 상단의 + 버튼을 누르면 토렌트 파일이 Flud 어플 목록에 추가되고 시드 확인 이후 다운로드가 진행되겠습니다.

 

 

토렌트 파일 특성상 시드(공유자)를 확인하는 작업을 거쳐서 다운로드가 진행되기 때문에 바로 다운로드가 시작되지는 않습니다.

 

해당 토렌트 파일이 아직도 '공유'되고 있고 살아 있는 토렌트라면 시드 확인 작업을 거친 뒤에 다운로드가 시작되며 홈버튼을 선택해서 어플을 빠져나가더라도 다운로드는 계속 진행됩니다.

 

 

이때 애플리케이션을 완전히 종료하고 싶다면 Flud 어플 우측 상단의  ፧  메뉴 선택 후 > 종료를 누르면 애플리케이션도 종료되고 다운로드 / 공유도 중단되겠습니다.

 

 

이렇게 하면 토렌트 파일을 다운로드하고 사용하는데 문제는 없지만 좀 더 디테일한 설정을 알아보고 싶은 분들은 아래의 세부 설정 설명을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Flud 어플 인터페이스 구조

 

 

 

위 이미지를 참고해서 번호를 붙여서 인터페이스 구조를 알아보겠습니다.

 

 

1. 검색

애플리케이션 내부에서 활성화된(다운로드 중, 정지상태, 완료상태) 토렌트에 대해서 검색을 지원합니다. 매우 많은 토렌트를 받게 된다면 사용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2. 마그넷 주소 추가

토렌트 파일을 받는 방법은. torrent 파일을 받아서 다운로드 어플로 받는 방법과 마그넷 주소를 직접 복사 붙여 넣기 해서 다운로드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꼭 토렌트 파일을 받지 않더라도 마그넷 주소를 이용해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3. 정렬

이름순, 추가된 날짜, 완료된 날짜, 다운로드 속도별, 업로드 속도별 정렬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4. 세부 메뉴

피드, 모두 재개, 모두 일시 중지, 큐 수정, 세션 상태, 설정 등을 지원합니다. 세부 메뉴는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5. 전체

Flud 어플에서 관리되는 토렌트 진행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6. 대기 중

다운로드가 시작되지 않고 정지되어 있거나 대기 중(시드를 확인 중인) 토렌트 목록을 표시합니다.

 

 

7. 완료

완료된 토렌트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8. 추가

토렌트 파일을 추가해서 다운로드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Flud 어플 세부메뉴

 

 

 

세부 메뉴

 

 

1. 피드

RSS 피드를 제공하는 토렌트 그룹을 수신해서 자동으로 토렌트 다운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정기적으로 토렌트 파일을 통해 자료를 제공하는 RSS 토렌트 그룹이 있다면 설정 가능한 옵션입니다. 대체적으로 사용할 일은 없습니다. 

 

 

2. 모두 재개, 모두 일시 중지

Flud 어플에 등록된 토렌트 파일에 대해서 모두 다운로드를 멈추거나 시작할 수 있습니다. 토렌트 특성상 다운로드와 동시에 본인도 공유자가 되어 파일을 공유하기 때문에 이 부분을 참고 바랍니다.

 

 

3. 큐 수정

현재 다운로드 진행 중이거나 정지된 토렌트 파일에 대한 정보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4. 세션 상태

총 전송속도, 들어오는 연결 포트, 데이터 전송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Flud 어플 설정화면

 

 

 

5. 설정

 

 

설정 화면에서는 디테일한 설정을 지원합니다. 파일 다운로드 속도, 파일 업로드 속도, 전원 관리, 일정 예약에 대한 설정을 세부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5-1. 저장

 

 

- 저장 경로 

기본적으로 다운로드되는 토렌트 파일을 저장 위치를 설정.

 

- 다운로드 후 이동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파일을 지정된 폴더로 이동시키는 기능.

 

- 토렌트 파일 복사

마그넷 링크용 토렌트 파일은 메타 데이터가 다운로드된 후 복사 설정.

 

- 들어오는 디렉터리 보기

특정 디렉터리를 설정해서 해당 디렉터리에. torrent 파일을 추가하면 자동으로 다운로드가 시작되게 설정하는 옵션.

 

 

 

 

 

 

5-2. 대역폭

 

 

- 최대 다운로드 속도

기본 값은 0(무제한)입니다 다운로드 속도의 한계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단위 Kb/s)

 

- 최대 업로드 속도

기본 값은 0(무제한)입니다만 업로드 속도를 조정하면 다운로드 속도도 영향을 받습니다. 예를 들어 다운로드 속도는 0으로 무제한이지만 업로드 속도를 줄이기 위해 낮은 값을 입력하면 업로드 속도와 다운로드 속도가 공평하게 연계되기 때문에 빠른 다운 속도를 지원하지 않게 됩니다.

 

- 연결 설정 > 최대 연결수

기본값은 300입니다. 최대 연결수를 늘리면 휴대폰 성능이 어느 정도냐에 따라서 많은 연결수를 지원하기 때문에 빠른 다운로드 / 업로드 속도를 지원할 수 있게 됩니다. 

 

 

5-3. 토렌트

 

 

- 최대 활성 다운로드

기본값은 3입니다. Flud 어플에서 동시에 다운로드 업로드할 수 있는 토렌트 파일의 수는 3개라는 뜻인데 한 번에 10개의 토렌 드를 다운로드해야 된다면 휴대폰 성능에 영향을 받겠지만 최대 활성 토렌트 수를 10으로 조정하면 됩니다.

 

- 최대 활성 업로드

기본값은 3입니다.

 

- 최대 활성 토렌트

최대 활성 토렌트에서는 업로드와 다운로드를 해야 되는 토렌트가 10이라면 최대 활성 토렌트를 10으로 조정하면 되겠습니다. 

 

 

이때 최대 활성 다운로드 5에 최대 활성 토렌트가 2라면 어떻게 될까요?

 

 

당연히 2개의 토렌트 파일만 다운로드됩니다 최대 활성 토렌트가 더 상위 개념인 점을 참고해서 최대 활성 토렌트를 5로 맞춰야 최대 활성 다운로드 5로 설정된 것이 제대로 작동합니다.

 

 

 

5-4. 인터페이스

 

다운로드한 파일을 Flud 어플에 추가, 숨겨진 파일/폴더 표시, 토렌트 다운로드 완료 알림 설정, 다운로드 알림 소리 설정이 가능합니다.

 

 

5-5. 네트워크

웬만한 설정은 전문가가 아닌 이상 건들지 않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포트와 네트워크 엑스트라 설정, 프락시 설정, 암호화 기능을 제공합니다.

 

 

5-6. 전원 관리

 

 

- WIFI에서만 사용

와이파이 상태일 때만 Flud 어플에서 토렌트 파일을 받게 하는 옵션

 

-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종료

 

- 백그라운드 계속 실행

모든 토렌트가 중지되어도 백그라운드에서 계속 돌아가는 옵션입니다.(배터리 소모의 주범)

 

- CPU 작동 유지

일반 적으로 핸드폰 화면이 꺼지면 절전 모드와 비슷하게 리소스 관리 차원에서 CPU 사용량이 떨어지는 것을 감안해서 화면이 꺼지더라도 다운로드 속도를 유지하고 싶은 분은 설정하시면 되겠습니다.

 

- 충전 시에만 다운로드 / 업로드

 

- 배터리 제한 사용

배터리 잔량이 기본값(25%, 설정 가능)에 도달하면 토렌트 다운/업을 일시 중지시킵니다. 단 충전으로 잔량이 늘어나면 다시 다운로드를 시작합니다.

 

 

5-7. 일정 예약

예약된 시작 시간 / 예약된 종료 시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5-8. 피드

RSS 토렌트 피드 수신 새로고침 간격, 오래된 항목 제거 기능을 제공합니다.

 

 

 

포스팅 제목을 휴대폰으로 토렌트 파일 쉽게 다운로드하는 방법이라고 작성하였는데 세부적으로 내용을 설명하다 보니 이게 무슨 쉬운 다운로드 방법인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다운로드하는 방법에 대해서 상단에 먼저 작성한 점을 감안해서 세부적인 기능을 둘러보고 싶어 했던 분들에게 시간을 절약하고 도움이 되는 애플리케이션 소개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