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어플/도구

백그라운드 비디오 촬영 앱으로 화면 끄고 녹화하기(간편한 비디오 레코더)

 

 

간편한 비디오 레코더

 

 

핸드폰 화면을 끈 상태로 동영상 촬영이 되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핸드폰 화면을 끄고 영상을 촬영하는 기능을 정상적으로 사용한다면 다양한 방법으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화면을 끄면, 배터리 효율을 비롯해 많은 장점이 있습니다.

 

 

이전에 나왔던 백그라운드 영상 녹화 애플리케이션보다 조금 더 진보한 옵션을 제공하며 폭넓은 녹화 해상도 지원으로 고화질의 영상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다만, 백그라운드 녹화를 통해 법적 문제와 사회적 혼란을 유발하는 일은 없기를 바랍니다.

 

한순간의 실수로 인생을 망칠 수 있습니다.

 

 

자전거 라이딩을 즐기는 분에게는 블랙박스로, 방범이 필요한 분에게는 독립형 CCTV로 건전하고 창의적인 방향으로 사용되길 바랍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설치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coolncoolapps.easyvideorecorder

 

간편한 비디오 레코더 - 백그라운드 비디오 레코더 - Google Play 앱

간편한 비디오 레코더는 카메라 셔터 소리를 활성화 / 비활성화하는 옵션을 사용하여 한 번의 클릭으로 비디오를 쉽게 녹화 할 수있게 해주는 카메라 응용 프로그램입니다. 유용한 기능으로는 �

play.google.com

 

 

 

제공되는 기능

 

 

 

1. 화면 OFF 비디오 촬영 기능

2. 예약 시간 자동 촬영 기능

3. 원터치 촬영 기능

4. 셔터 소리 활성화/비활성화

5. 전후면 카메라 선택 기능

5. 동영상 구글 드라이브 전송

6. 앱 비밀번호 지정 기능

 

 

 

정말 많은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마도 비슷한 기능을 제공하는 앱 중에서는 무료로 가장 많은 기능이 제공되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작성하지 못한 세부적인 옵션이 정말 많이 있습니다.)

 

 

 

 

간편한 비디오 레코더 실행화면

 

 

 

 

실행화면

 

 

 

인터페이스 화면은 전체적으로 간결합니다.

 

 

실행화면에서는 촬영에 필요한 기본적인 기능만 표시하고, 나머지 디테일한 옵션들은 설정 화면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전체적인 화면 구성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위 이미지 참고)

 

 

 

1. 화면 녹화 시간

 

백그라운드 촬영 진행 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촬영 화면 보기 기능

 

현재 촬영되는 카메라 화면이 어떤 모습인지 확인할 때 사용되는 기능입니다. 

 

 

3. 화면 녹화 (촬영) 기능

 

3번 버튼을 터치하면 백그라운드 카메라 촬영이 시작됩니다.

 

 

4. 카메라 전환 버튼

 

전면 카메라 / 후면 카메라로 촬영되는 카메라 위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 하단 팝업을 통해 전면 카메라가 활성화되었는지 후면 카메라가 활성화되었는지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간편한 비디오 레코더 촬영 방법

 

 

 

 

백그라운드 녹화 방법

 

 

 

먼저 간편한 비디오 레코더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면 총 2가지의 앱이 설치되는데 (위 이미지 참고) 2가지 앱의 기능은 다르게 제공되고 있습니다.

 

 

 

간편한 비디오 레코더 앱 : 애플리케이션 본체

 

원 터치 레코더 앱 : 앱 실행 동시에 백그라운드 화면 녹화

 

 

 

정상적으로 권한 설정을 완료했다면, 화면을 녹화하는 방법은 총 3가지입니다.

 

 

 

1. 간편한 비디오 레코더 실행  >  녹화 버튼 터치

 

2. 간편한 비디오 레코더 실행  >  볼륨키 + 2초 내 3번 누르기(촬영 시작) 볼륨키 - 2초 내 3번 누르기(촬영 종료), (조건 : 애플리케이션 실행 상태에서만 가능)

 

3. 원터치 레코더 앱 실행 (실행과 동시에 백그라운드 촬영 시작)  >  안드로이드 알림바  >  간편한 비디오 레코더 탭 터치  >  종료 (위 이미지 오른쪽 참고)

 

 

볼륨키 촬영은 설정을 통해 전원 버튼으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백그라운드 촬영 간에는 촬영음이 발생하지 않게 하는 옵션이 제공되고 있지만 제가 테스트한 핸드폰에서는 촬영음을 음소거할 수 없었습니다.

 

 

오히려 이 부분은 애플리케이션을 악용할 소지가 많기 때문에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것이 다행스러운 부분입니다.

 

 

 

 

저장 동영상 확인방법

 

 

 

 

녹화 동영상 파일 확인

 

 

 

녹화된 동영상은 애플리케이션 하단 2번째 탭을 선택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 이미지 왼쪽 참고)

 

 

저장된 동영상 파일은 세부 옵션 '  ፧  '을 통해서 동영상 편집, 구글 드라이브로 파일 전송, 파일 압축 등의 디테일한 기능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구글 드라이브로 파일을 전송하기 위해서는 애플리케이션 더보기  >  설정  >  Google 드라이브에 저장 옵션을 통해 구글 계정 연동 시 전송이 가능합니다.

 

 

파일 압축 옵션은 압축 비밀번호를 설정하는 기능까지 제공되고 있습니다.

 

 

 

 

간편한 비디오 레코더 '더보기' 메뉴

 

 

 

 

더보기 메뉴

 

 

 

애플리케이션 화면 하단에 위치한 더보기(…) 메뉴에서는 간편한 인터페이스에 가려진 세부적인 설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위 이미지 참고)

 

 

 

· 설정

 

백그라운드 동영상 촬영에 관한 모든 옵션을 제공합니다. (다음 문단 참고)

 

 

· 비디오 편집기

 

애플리케이션 개발자가 제작한 별도의 비디오 편집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추가 다운로드 필요)

 

 

· 스케줄러

 

예약 촬영 기능을 제공합니다. 자동으로 촬영이 시작될 날짜와 시간, 촬영 시간, 카메라 선택(전면, 후면), 반복 녹화 여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스케줄러 기능을 활용한다면 보조배터리에 휴대폰을 연결해서 전기가 공급되지 않는 장소를 대상으로 폐쇄형 CCTV로 활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더보기  >  설정화면

 

 

 

 

더보기  >  설정 화면

 

 

 

이 정도로 디테일한 백그라운드 동영상 촬영 옵션은 처음입니다.

 

 

일일이 나열하기 어려울 정도로 굉장한 옵션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글화가 잘되어 있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읽어보면 이해할 수 있는 부분으로 자세한 설명은 생략하겠습니다.

 

 

 

더보기  >  설정  >  앱 아이콘 설정 (위 이미지 오른쪽 하단 참고)

 

 

 

애플리케이션 아이콘 모양을 변경하는 기능도 제공됩니다. 개발자는 백그라운드 촬영 앱으로 인해서 사용자가 오해받는(?) 상황까지 고려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백그라운드 촬영, 화면 끄고 녹화하는 애플리케이션을 포스팅할 때마다 나쁜 방향으로 사용되지 않을까? 범법자를 만드는 것이 아닐까? 하는 고민에 빠지게 됩니다.

 

 

건전한 방향에서 창의적으로 유용하게 사용되길 바라며, 위법행위가 발생하지 않길 바랍니다.  법적인 책임은 굉장히 무겁습니다.

 

 

 

 

동영상 촬영에 관련된 기타 애플리케이션은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 바랍니다.

 

 

 

2019/12/18 - [유용한 어플/사진] - 백그라운드 동영상 촬영 / 화면 끄고 녹화되는 어플 사용방법

 

백그라운드 동영상 촬영 / 화면 끄고 녹화되는 어플 사용방법

화면을 꺼놓고 동영상 촬영을 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화면을 끄고 동영상 촬영이 되기 때문에 다양한 상황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진상고객을 만난 개인 사업자, 특정 상황에서 증거

appstips.tistory.com

 

 

2020/06/05 - [유용한 어플/사진] - 사진 동영상 워터마크 삭제 / 추가 어플(Video Eraser)

 

사진 동영상 워터마크 삭제 / 추가 어플(Video Eraser)

핸드폰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해서 사진과 동영상에 있는 워터마크를 추가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사진과 동영상에 추가된 워터마크는 콘텐츠 제작자가 출처를 알리기 위해 사용되는 방법 ��

appstips.tistory.com

 

 

2020/04/28 - [유용한 어플/도구] - 모션 감지 카메라 애플리케이션 사용방법 Motion Detector

 

모션감지 카메라 애플리케이션 사용방법 Motion Detector

핸드폰 카메라를 활용해서 모션 감지(Motion Detector) 기능을 지원하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지원되는 휴대폰의 카메라 성능에 따라 움직이는 물체를 민감하게 감지하고, 감지된 대상의 이동 동선

appstips.tistory.com

 

 

2020/05/03 - [유용한 어플/도구] - 카메라 소리 끄기 어플로 기본 카메라 무음으로 만드는 방법

 

카메라 소리 끄기 어플로 기본 카메라 무음으로 만드는 방법

기본 카메라 앱을 사용할 때 발생하는 소리(사진 촬영, 동영상 촬영)를 무음 처리하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무음 카메라를 지원하는 앱은 플레이스토어에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대다수의 무음

appstips.tistory.com

 

 

2019/11/30 - [유용한 어플/도구] - 휴대폰 동영상 용량 줄이기 쉽고 간편한 어플

 

휴대폰 동영상 용량 줄이기 쉽고 간편한 어플

가끔씩 카카오톡이나 기타 대화 메신저를 통해 고화질의 동영상이나 러닝타임이 긴 영상을 보내야 할 때가 있습니다. 갤러리에서 동영상을 선택하고 전송버튼을 눌렀을 때, 당연하게 전송될줄

appstip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