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미있는 어플/라이프스타일

무료 별자리 어플, GPS 위치로 별자리 쉽게 찾기(별자리판)

 

 

별자리판

 

 

GPS 센서를 켜고 핸드폰을 하늘을 향하게 하면 그리스 신화 속의 영웅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물론 그리스 신화로 유래되는 별자리들만 볼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수세기 동안 많은 천문학자로부터 추가된 다양한 별자리들을 위치기반을 활용해서 상당히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별(행성) 이름 확인 가능)

 

 

별자리 애플리케이션의 세계적인 강자는 Star Walk입니다.

 

 

별자리 확인 애플리케이션 중에 가장 오래되고 많은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앱은 Star Walk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Star Walk 애플리케이션은 화려한 그래픽을 바탕으로 별자리에 대한 다양한 스토리까지 제공되지만 부분 유료(인앱 구매) 서비스로 간편하게 별자리를 확인하고 싶은 사용자에게 부담이 되는 부분도 있습니다.

 

 

약간의 광고가 있지만 무료로 간편하고 정확하게 별자리를 확인할 수 있는 별자리판 애플리케이션으로 언제 어디서나 쉽게 별자리와 행성(별)을 찾을 수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앱 받아보기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jp.gr.java_conf.siranet.sky

 

별자리판 - Google Play 앱

장치를 하늘을 향하면이 응용 프로그램은 별, 별자리 및 행성의 이름을 표시합니다.* 태양계에서 행성의 궤도 위치를 별도의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수평선 아래에 별을 표시 할 수도 있습니다. 약 100 개의 밝은 별, 별자리, 황도, 천구 적도, 딥스카이 천체, 천구의 극 이름을 표시 할 수 있습니다. 두 손가락으로 퍼지거나 좁히는 (핀치 작동) 디스플레이를 확대 또는 축소 할 수 있습니다. 별자리 줄, 이름 등의 표시 / 비 표시를 이중 터치로 토

play.google.com

 

 

 

제공되는 기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 GPS 센서를 활용해서 밤하늘의 별자리 위치 확인

· 100개의 별, 별자리, 황도, 천구 적도, 심원 천제, 천구의 극 이름 확인

· 태양계 행성 이동 현황 미리 보기 지원

· 달 위상 표시

· 글로벌 언어 지원(언어 변경 가능)

 

 

 

 

별자리판 실행화면

 

 

 

 

별자리판 실행화면

 

 

 

실행화면에서는 별자리 이름과 행성 이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화면 축소 및 확대 기능을 통해 지구본 모양으로 자유롭게 화면을 회전할 수 있는 기능과, GPS 센서 활성화를 통해 현재 위치에서 별자리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1. 화면 고정 기능

 

화면 고정 기능에서는 핸드폰의 방향에 따라 디스플레이 화면이 계속 회전하기 때문에 화면을 정지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2. 별자리 , 별 검색 기능

 

사용자가 확인하고 싶은 별자리 이름과 별 이름을 검색하면 위치를 알려주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3. 설정

 

태양계 행성 위치 표시, 달의 위성 표시, 날짜 및 시간 설정, 방위 기점 표시 등등 다양하고 디테일한 세부 옵션을 제공합니다.

 

 

공통기능

 

화면 확대 축소, 화면 더블 터치 시 별자리 라인 숨기기 기능을 제공합니다.

 

 

 

 

별자리 별 위치 검색 기능

 

 

 

 

별자리, 별 위치 검색 기능

 

 

 

별자리, 별 위치 검색 기능을 활용하면 궁금한 별자리 위치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별과 별자리를 검색하면 검색된 별자리 위치를 화살표로 알려주는 가이드 방향이 생성됩니다.(위 이미지 중간 참고) 이때 가이드 방향으로 핸드폰을 향하게 하면, 검색한 별자리(별)가 원을 그리면서 물결치듯이 자신의 위치를 알려주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번 검색한 별자리는 계속적으로 가이드 방향이 나타나기 때문에, 검색창을 활성화했다가 아무것도 검색하지 않고 끄는 방식으로 가이드 방향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유일한 단점입니다)

 

 

 

 

 

 

별자리판 태양계 행성 위치 표시

 

 

 

 

태양계 행성 위치 표시 기능

 

 

 

현재시간을 기준으로 태양계 행성 이동 현황을 애니메이션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단의 플레이 버튼을 선택하면 현재 날짜를 기준으로 미래의 태양계 움직임을 그래픽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미래의 태양계 움직임만 볼 수 있는 것에 실망하신 분들도 있을 수 있습니다.

 

 

다행스럽게도 과거의 태양계 행성 위치를 보는 방법이 있습니다. 2가지의 방법 모두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미래의 태양계 행성 위치 확인

 

 

별자리판 앱 실행  >  설정  >  태양계 행성 위치 표시  >  플레이

 

 

 

과거의 태양계 행성 위치 확인

 

 

별자리판 앱 실행  >  설정  >  날짜 및 시간 설정  >  돌아가고 싶은 과거 년/월/일 입력 후 확인  >  태양계 행성 위치 표시  >  플레이

 

 

 

 

별자리판 달 위상 표시

 

 

 

 

달 위상 표시

 

 

 

달의 위상도 미래의 모습을 보거나, 과거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별자리판 앱 실행  >  설정  >  달의 위상 표시  >  과거, 미래 확인

 

 

 

 

별자리판 언어변경 방법

 

 

 

 

애플리케이션 언어 변경 방법

 

 

 

글로벌 애플리케이션답게 다양한 국가의 언어를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언어를 변경해서 국가별로 별의 명칭과 별자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별자리판 실행  >  설정  >  이름 언어 설정 활성화  >  이름 언어 설정  >  언어 선택

 

 

 

별자리판 애플리케이션 설정을 둘러보시면 디테일하고 다양한 설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천체와 별자리에 관심이 많은 분들은 설정 화면을 전체적으로 둘러보는 것을 권장합니다.

 

 

옛날 사람들은 밤하늘의 별을 보면서 미래를 점치고, 원대한 꿈을 키웠다고 합니다. 현재를 살아가는 우리들은 밤하늘은 커녕 한낮의 구름도 제대로 보지 못하고 있습니다.

 

 

여유로운 시간에 자녀들, 연인들, 친구들과 함께 밤하늘을 바라보며 별자리를 찾는데 도움되길 바랍니다.

 

 

 

 

천체에 관련된 기타 애플리케이션은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 바랍니다.

 

 

 

2020/01/04 - [유용한 어플/교육] - 우주정거장에서 실시간 지구 영상 보는 ISS HD Live 어플

 

우주정거장에서 실시간 지구영상 보는 ISS HD Live 어플

우주정거장에 설치된 카메라를 통해서 실시간으로 우주에서 바라본 지구 영상과 우주인들의 우주유영, 우주정거장 내부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우주정거장 감지 기능으로 우주정거장의 현재 위치를 확인하고 알람..

appstips.tistory.com

 

 

2019/11/26 - [유용한 어플/사진] - 해 뜨는 시간, 달뜨는 시간과 방향을 증강현실로 확인하는 어플

 

해뜨는 시간, 달뜨는 시간과 방향을 증강현실로 확인하는 어플

매일마다 태양이 뜨고 지고, 달이 뜨고 지고, 반복하지만 때로는 특별한 장소에서 특별한 사람과 함께 일출/일몰을 바라볼 때 더 많은 의미가 부여되곤 합니다. 우리는 해가 동쪽에서 뜨고 서쪽으로 지는 단순한..

appstip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