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미있는 어플/라이프스타일

귀신 찾는 모션디렉터 어플(GhostTube SLS Camera Alternative)

 

 

GhostTube SLS Camera Alternative

 

 

모션 디렉터 방식으로 귀신을 찾아주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모션 감지 기능으로 유령을 찾는 방법은 이미 심령 유튜버를 통해 많이 알려진 방식입니다.

 

 

사람의 눈으로 볼 수 없는 존재를 핸드폰 카메라로 확인할 수 있을까?

 

 

핸드폰을 활용하면, 의외로 쉽고 간단하게 귀신(심령체)을 찾아낼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미신과 공포를 조장하고자 하는 것이 아닙니다.

 

 

다만, 초자연적인 현상을 눈으로 증명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재미로 사용해보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방식은 간단합니다.

 

 

휴대폰에 내장된 CMOS 카메라 센서를 활용해서 SLS(Structured Light Sensor Camera System) 카메라의 기능을 비슷하게 구현하는 것입니다. (전문적인 수준의 능력을 기대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이제 모션 디렉터 심령 어플 GhostTube SLS Camera Alternative를 활용해서 집안 곳곳에 숨어 있는 귀신을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받기

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jcutting.ghosttubesls

 

GhostTube SLS Camera Alternative - Google Play 앱

GhostTube SLS Camera Alternative detects humanoid bodies in your environment similar to the Kinect SLS cameras used by real paranormal investigators. The GhostTube SLS Camera uses your phone's camera to identify human figures and bodies. Don't pay hundreds

play.google.com

 

 

 

제공되는 기능

 

 

 

1. 단일, 다중 모션 디렉트

2. 화면 녹화 기능

3. 카메라 필터 기능

4. 모션 감지 알람 기능

 

 

 

SLS(Structured Light Sensor Camera System) 카메라의 대안으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에 대해서 SLS 카메라라고 생각하시면 안 됩니다.

 

 

귀신이나 심령이 있는 것으로 추측되거나 의심이 증폭될 때 눈으로 볼 수 없는 존재를 핸드폰 카메라를 활용해서 간편하게 확인하는 용도입니다.

 

 

그리고 그 존재가 심령이라는 근거는 없습니다.

 

 

지금까지 심령 관련 귀신 탐색의 타이틀을 걸고 출시된 애플리케이션 중에서 유일하게 FAKE(가짜) 애플리케이션이 아닌 나름대로의 기술적인 탐지기술을 가지고 심령을 탐색하는 기능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물론, 단순히 재미로 공간을 탐색하고, 확인하는 용도가 되길 바라며 과도한 의미부여는 정신건강에 해롭습니다.

 

 

GhostTube SLS Camera Alternative 애플리케이션의 모션 디렉트 방식은 핸드폰 카메라에서도 제대로 작동하기 때문에 충분한 재미(?)를 줄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심지어 광고도 없습니다.)

 

 

 

 

GhostTube SLS Camera Alternative 실행화면

 

 

 

 

GhostTube SLS Camera Alternative 작동 화면

 

 

 

위 이미지는 애플리케이션 모션 감지 개발자 공개 화면입니다.

 

 

애플리케이션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앱을 실행하면 모션 디렉터 기능이 바로 활성화됩니다.

 

 

애플리케이션이 정상 작동하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고, 실재 사람을 대상으로 카메라를 비추어 보면 인체형상을 감지한 모션 디렉트 화면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공되는 기능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GhostTube SLS Camera Alternative 실행화면

 

 

 

 

실행화면

 

 

 

GhostTube SLS Camera Alternative 애플리케이션 실행화면입니다.

 

 

위 이미지를 참고할 때 화면 배경이 검은색으로 처리되어 있지만 실제 애플리케이션에서는 카메라를 통해 배경이 실시간으로 노출됩니다.

 

 

1. 플래시

 

핸드폰에 장착된 플래시 라이트를 ON / OFF 하는 기능입니다. 어두운 곳에서 귀신을 찾고 싶거나 심령체의 모션을 확인하고 싶은 분은 반드시 플래시를 켜고 탐색을 하시길 바랍니다. (적외선 방식의 SLS 감지는 작동되지 않습니다.)

 

 

2. 단일, 다중 모션 디렉터

 

모션 디렉터 기능을 켜거나 끌 수 있으며 단일 피사체 또는 다중 피사체를 대상으로 모션 디렉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중모드로 켜도 애플리케이션 사용에 지장이 없기 때문에 다중모드를 권장드립니다.

 

 

3. 스크린 필터 기능

 

GhostTube SLS Camera Alternative 애플리케이션 화면을 터치 드래그하는 방식으로 넘기거나 스크린 필터 아이콘을 터치하면 스크린 모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총 6가지 스크린 필터 제공)

 

사람의 눈으로 보이지 않는 대상을 탐색하는 용도이기 때문에 나름대로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4. GhostTube Paranormal Investigation Simulator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님의 다른 심령 어플 GhostTube Paranormal Investigation Simulator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5. 갤러리

 

모션 감지 화면에 대해서 녹화 기능이 제공되며 녹화된 영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6. 녹화하기

 

무료 버전에서는 약 30초의 녹화 저장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30초 이상의 동영상 녹화가 필요하신 분은 유료버전 결재 권장드립니다.

 

 

 

 

모션디렉터 녹화화면

 

 

 

 

모션 디렉터 녹화 화면

 

 

 

위 이미지는 쉬운 설명을 위해서 예제로 작성되었습니다. (실재 감지 화면과 매우 비슷하게 제작하였습니다.)

 

 

괴상한 물체를 특정 공간에서 탐색하게 되면 주변 사람들에게 증거자료(?)가 될 수 있는 무료 녹화(30초)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모션으로 심령체가 감지되면 알람이 발생됩니다.

 

 

나름대로 귀신을 찾기 위해서 노력해본 결과 아래의 사용방법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1. 어두운 공간에서는 감지가 어렵습니다.

 

2. 다양한 각도로 근접 촬영 시 모션 디렉터 기능이 발휘(?)됩니다.

 

3. 사람의 사진에서도 모션 감지가 발생됩니다.

 

 

 

아무래도 가장 중요한 점은 귀신이고 심령이고 사람이건 간에 근접해서 촬영해야 모션 감지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GhostTube SLS Camera Alternative 갤러리

 

 

 

 

갤러리 기능

 

 

 

갤러리 부분을 터치하면 저장된 동영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 이미지 왼쪽 하단 빨간 박스 참고)

 

 

저장된 동영상들은 별도의 제목 변경, 내 갤러리로 저장(휴대폰 갤러리), 공유하기 기능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위 이미지 오른쪽 상단 빨간 박스 참고)

 

 

GhostTube SLS Camera Alternative 애플리케이션에서 촬영된 영상들은 휴대폰 갤러리에서 확인할 수 없기 때문에 카카오톡이나 기타 SNS를 통해 전송하고 싶은 분들은 내부 갤러리에 저장해서 공유하시길 바랍니다.

 

 

 

 

GhostTube SLS Camera Alternative 설정화면

 

 

 

 

설정 화면

 

 

 

GhostTube SLS Camera Alternative 애플리케이션 설정으로 진입하면 몇 가지 옵션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 이미지 참고)

 

 

SLS 감도 설정의 경우 최대치로 설정해도 감도가 더 민감해지거나 심령이 더 잘 탐지되거나 하지는 않아 보입니다. 세부적인 설정은 자유에 맡기겠습니다.

 

 

귀신을 눈으로 볼 수 있을까?

 

 

에디슨을 비롯해 과거부터 지금까지 많은 사람들이 도전했던 어려운 과제입니다.

 

 

과학기술의 발달을 통해 심령과학 분야도 계속 발전하고 있지만 아직까지 논리적으로 명확하게 증명된 심령현상은 없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나름대로 개인적인 생각을 정리하자면, 귀신이 있던 없던, 그것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현재 우리는 휴대폰으로 이 정도(?)는 할 수 있습니다.

 

 

 

 

심령과 모션 감지에 관련된 기타 애플리케이션은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 바랍니다.

 

 

 

 

2021/01/27 - [재미있는 어플/라이프스타일] - 귀신 소리를 들려주는 심령 장비 어플 GhostTube Paranormal Investigation Simulator

 

귀신 소리를 들려주는 심령장비 어플 GhostTube Paranormal Investigation Simulator

전자기장과 마이크 센서를 활용해서 사람이 들을 수 없는 귀신의 소리를 알려주는 심령 장비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정확하게 이야기하자면 귀신의 소리(효과음)를 들려주는 기괴한 어플이 아닙

appstips.tistory.com

 

 

2020/04/28 - [유용한 어플/도구] - 모션 감지 카메라 애플리케이션 사용방법 Motion Detector

 

모션감지 카메라 애플리케이션 사용방법 Motion Detector

핸드폰 카메라를 활용해서 모션 감지(Motion Detector) 기능을 지원하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지원되는 휴대폰의 카메라 성능에 따라 움직이는 물체를 민감하게 감지하고, 감지된 대상의 이동 동선

appstips.tistory.com

 

 

2021/01/04 - [휴대폰 TIPS] - 2021년 유용한 어플 추천 전반기 10개

 

2021년 유용한 어플 추천 전반기 10개

어느덧 2021년입니다. 유용한 애플리케이션을 찾아서 소개해드린지 약 1년 정도의 시간이 흘렀습니다. 그동안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찾아보고 설치하면서, 유용한 어플도 많았지만 지나치게 과

appstips.tistory.com

 

 

2020/07/14 - [휴대폰 TIPS] - 유용한 어플 추천 10개 2020년 후반기

 

유용한 어플 추천 10개 2020년 후반기

유용한 어플 추천 10개 2020년 후반기 포스팅입니다. 안드로이드 기반에서 유용한 애플리케이션을 찾아서 소개하고, 사용 방법을 알려보자는 마음으로 블로그를 시작했습니다. 다양한 애플리케

appstips.tistory.com

 

 

2020/01/01 - [휴대폰 TIPS] - 유용한 어플 추천 10개 2020년 전반기

 

유용한 어플 추천 10개 2020년 전반기

유용하고 신기한 어플들을 찾아서 소개하고자 블로그를 시작했습니다. 하루하루 유용한 어플들을 찾아서 포스팅하다 보니 어느덧 60개 정도의 애플리케이션을 포스팅하게 되었네요. 시작한 지

appstip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