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어플/라이프스타일

낚시줄 매듭법 그림과 동영상으로 알려주는 어플

 

 

낚시 매듭

 

 

과거와 다르게 많은 사람들이 다양한 연령대에서 낚시를 새로운 레저활동 선택하고 유입되고 있습니다.

 

 

유튜브만 보더라도 다양한 채널들이 강 낚시 바다낚시를 하면서 고기를 낚아서 회로 먹거나 매운탕을 끓이는 등 아웃도어 활동을 자극하는데요. 

 

 

낚시를 주제로 하는 공중파 예능 방송들도 생기고, 일반 크리에이터들도 많은 구독자를 유치하는 것을 보면 이제는 낚시가 과거처럼 나이 느긋하게 드신 어르신들이 하는 정적인 이미지를 벗어던지고, 성별 구분 없이 누구나 입문해서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취미활동으로 성장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낚시에 호기심을 가지고 유튜브를 보다 보면 나도 한번 해보고 싶고 그러다 보면 심오한 낚시의 세계에 빠져들게 되는데 기본적인 장비를 준비해서 필드에 나가게 되면 낚시 포인트니 채비니 하는 것보다 더 현실적인 문제에 직면하게 됩니다. 

 

 

낚싯줄에 낚싯바늘을 어떻게 달아야 하지?

 

 

물론 유튜브를 통해 영상으로 낚시 매듭 하는 방법에 대해서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게 일반인들에게는 생소하고, 잘 기억도 안 나고, 보면서 해도 잘 안 되는 은근히 어려운 과제입니다. 

 

 

만약 매듭에 대해서 알아보지 않고 필드로 나갔다면 얇은 낚시 바늘에 투명한 나일론 줄을 거는 게 이렇게 어려운 일이었나 하고 생각하게 됩니다.

 

 

낚시 포인트에 도착했는데 낚싯줄을 묶기 위해 유튜브 영상을 찾아보면, 광고도 보고, 서론도 듣고 본론도 듣고 하는 부분에 있어서 시간적 여유도 없는 분들도 계시고, 성격 급하신 분들은 간결하게 매듭 방법에 대해서만 확인하고 싶은 분들도 계실 겁니다.(하지만 매듭 강좌 영상은 설명하시는 분의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수준 높은 노하우가 전달될 확률이 높습니다.)

 

 

이렇게 익숙하지 않은 낚시 매듭을 애플리케이션에서 그림과 동영상으로 간편하게 매듭법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받기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MpFish.KnotsLite

 

낚시 매듭 - Google Play 앱

"낚시 매듭"- 매듭을 묶는 방법을 보여주는 모바일 장치를위한 프로그램입니다. 많은 노트 중 어부 선택하고 오른쪽 하나를 사용해야합니다. 각각의 경우에 - 자신. 매듭은 낚시 줄을 약화 어떻게? 두께에 대한 - 어떤 얇은 낚시 줄에 사용할 매듭, 어느? 어떤 매듭 멀티 필라멘트 낚시 줄에 니트 될 수 있는가? 백과 사전에 대한 매듭의 종류가 포함이 낚시 줄의 바인딩을; 리드를 묶는; 크고 작은 후크, 미끼, 미끼, 스위블 첨부; 연결 낚시 줄 및 바인딩

play.google.com

 

 

 

다양한 낚시 매듭에 관한 애플리케이션들이 플레이스토어에 있지만 그중에서 가장 인터페이스가 심플하고 설명에 대한 매듭법 이미지가 알아보기 쉬운 애플리케이션으로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낚시 매듭 애플리케이션은 무료 버전과 유료버전이 있는데, 무료 버전으로도 충분하도고 넘치는 50가지 매듭 방법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추가적인 금전 지출 없이 활용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줄을 묶는 방법은 낚시 바늘을 낚싯줄에 묶는 방법뿐만 아니라 조금 더 전문적인 매듭 방법들도 많이 나오기 때문에 일상생활과 등산, 기타 응급상황 때 기억하고 있다면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시작화면 및 각종 매듭방법

 

 

 

 

시작부터 현란한 매듭법들이 카테고리 종류별로 나열됩니다.

 

 

대략적인 매듭 형상을 보고 어떠한 방식으로 어떤 방식으로 낚싯바늘을 매듭 할지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저도 매듭의 종류가 이렇게 다양한지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rebeck 매듭법

 

 

 

 

포스팅 설명을 위해서 rebeck라는 낚시 바늘 묶는 법을 선택하였는데요.

 

 

이때 위 이미지 맨 좌측 사진의 하단에 빨간 박스로 체크된 부분을 보시면 페이지 넘기기와 플레이, 일시정지 버튼이 있습니다. 페이지를 드래그하듯이 좌로 넘기면 한 부 분식 이미지 형식으로 매듭짓는 방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매번 낚싯바늘 걸 때마다 유튜브 검색하고 영상 틀고 앞으로 가고 뒤로 가고 광고 보면서 시간 소모할 것 없이 설명에 집중된 이미지 몇 장으로 쉽게 낚싯줄 걸기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으로 매듭보기

 

 

 

 

사실 그림을 보면서 따라 해도 어려운 분들 많습니다. 저도 그림 보면서 잘 못 따라 하는 사람 중에 한 명인 데요.

 

 

그림으로도 이해가 안 돼도 문제없습니다. 동영상으로 보면 됩니다. 언제까지? 이해될 때까지.

 

 

애플리케이션에서 제시하는 매듭 영상은 일반적인 유튜브 영상들과 조금 다르게 진행됩니다. 애플리케이션의 매듭 영상을 제공하는 플랫폼은 같은 유튜브지만, 대다수의 매듭 강좌 영상에서 나타나는 서론 본론 결론 형식의 스토리 라인이나 부가적인 이야기가 없이 오로지 매듭 묶는 방법만 재생되기 때문에 매듭 방법만 확인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어디서부터 매듭을 알려주는 구간인지 찾을 필요도 없고, 앞으로 갔다 뒤로 갔다 영상을 뒤적거리지 않아도 됩니다.

이해가 될 때까지 매듭 부분을 계속적으로 반복해서 확인하면 매듭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낚시하시는 분들에게는 가장 기초적인 스킬이지만 낚시에 입문하거나 입문하고자 하는 초보 낚시꾼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낚시에 관련된 기타 애플리케이션은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 바랍니다.

 

 

 

2020/03/14 - [유용한 어플/도구] - 낚시 줄자 어플, 핸드폰으로 쉽게 물고기 길이 측정(물고기 줄자)

 

낚시 줄자 어플, 핸드폰으로 쉽게 물고기 길이 측정(물고기 줄자)

핸드폰 하나만 있으면 별도의 도구 없이 쉽고 간단하게 물고기 길이를 측정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증강현실 기술의 발달로 다양한 '길이 측정' 애플리케이션이 쏟아져 나오고 있으며, 이제는 잡아 올린..

appstip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