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어플/라이프스타일

핸드폰 어플로 쉽게 옷 사이즈 재는법+상의, 하의, 아우터(핏코)

 

 

핏코

 

 

핸드폰 카메라 촬영 한 번으로 남녀 공용 상의, 하의, 아우터의 치수를 측정해주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오프라인 쇼핑이 아닌 온라인 쇼핑에 있어서 가장 많은 고민이 발생하는 것은 '의류'구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옷의 질감, 색감, 등등으로 생각할 부분이 많지만, 그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아무래도 '사이즈(핏)'입니다.

 

 

사이즈가 맞지 않아서 반품할 때 정말 귀찮고 스트레스 받습니다. 

 

 

지금 입고 다니는 옷을 기준으로 사이즈를 측정해서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옷을 구매한다면 사이즈 실패 확률을 조금이라도 줄이고, 반품 문제 발생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앱 받기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tomorrance.fitco.android

 

핏코 - 온라인 코디 - Google Play 앱

핏코는 패션의 대중화를 꿈꿉니다. 누구나 쉽게 옷을 잘 입을 수 있도록 '옷을 사는 방법'을 혁신합니다. 1. 핏코가 온라인 코디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 옷을 잘 입고 싶지만 코디가 어려운 분들에게 스타일리스트가 코디를 해드리는 서비스입니다 😃 - 평소 좋아하는 스타일, 사이즈, 가격에 맞는 코디와 상품을 추천해드립니다. - 현재는 남성을 대상으로만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여성 분들은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2. 내 옷으로 사이즈 측정하기 평소에

play.google.com

 

 

 

핸드폰 카메라로 옷 사이즈를 측정하는 원리는 단순합니다.

 

 

옷과 A4용지를 같이 핸드폰 카메라로 촬영하면 사진은 서버로 업로드되고 1분 이내(약 30초 소모)로 측정된 사이즈를 사용자에게 띄워주는 방식으로 사이즈를 측정합니다.

 

 

국제 규격인 A4용지를 대조해서 사진상의 티셔츠, 바지, 아우터의 치수를 분석하기 때문에 나름대로 신뢰할만한 치수 정보를 제공하며 핏코 애플리케이션의 개발 목적이 측정된 치수를 토대로 의류를 판매하는 쇼핑몰이기 때문에 좁은 오차범위 내에서 사이즈를 측정할 것으로 판단됩니다.(치수가 맞지 않다면 구매자들의 반품 대란 예상)

 

 

피코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는 의류 쇼핑몰의 평점도 좋습니다.

 

 

하지만 APPSTIPS 블로그에서는 '유용한 기능'에 포스팅을 집중하는 만큼 '사이즈 측정'에 관한 내용만 포스팅하겠습니다.

 

 

 

 

핏코 실행화면

 

 

 

 

핏코 실행화면

 

 

 

애플리케이션 실행화면에서는 상단에 측정 가능한 의류 종류(상의, 하의, 아우터)가 표시됩니다.(위 이미지 첫 번째 사진 상단 참고)

 

 

의류의 치수를 확인하기 위해서 첫 화면 하단의 '바지 사진 찍기'를 선택합니다. 이때 바지 사이즈를 측정하지 않더라도 바지 사진 찍기를 일단 선택합니다.

 

 

로그인 창이 생성되는데 카카오톡으로 시작, 페이스북으로 시작, 이메일로 시작 3가지의 선택지를 제공합니다. 사이즈 측정 목적으로 1회성으로 사용하고 싶은 분은 이메일로 시작을 선택해서 아래의 이메일 주소 생성기 어플을 사용한다면 별도의 광고성 / 스팸메일 수신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일회용 이메일 주소 생성기 어플

 

 

2019/12/25 - [유용한 어플/도구] - 일회용 이메일 어플로 쉽게 임시 이메일 계정 만드는 법

 

일회용 이메일 어플로 쉽게 임시 이메일 계정 만드는 법

개인 목적에 따라 일회성으로 이메일 주소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단순히 1회성으로 메일을 생성하는것 뿐만 아니라, 생성된 메일 주소를 통해 메일을 주고받고 파일 첨부 등의 기본적인 기능은 제공됩니다. 이렇..

appstips.tistory.com

 

 

 

로그인이 완료되면 성별 선택 화면이 나오는데 사용자의 성별을 선택하고 다음으로 넘어가겠습니다.

 

 

 

 

핏코 사이즈 측정

 

 

 

사이즈 측정 가이드라인

 

 

 

3종류의 의류에 대해 사이즈 측정을 지원합니다. 위 이미지를 참고해서 알려주는 가이드라인을 100% 준수해야 정확한 사이즈 측정 결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조금 번거롭더라도 상세하게 읽어보는 것을 권장합니다.

 

 

준비물은 A4용지 한 장이 필요합니다.

 

 

A4용지의 규격을 토대로 의류의 사이즈를 측정하기 때문에 반드시 A4용지를 의류 종류별로 놓아두어야 하는 곳에 놓아두는 것을 지켜주시길 바랍니다.

 

 

 

측정할 준비가 되었다면 상단에서 의류의 종류(상의, 하의, 아우터)를 선택하고 하단의 '촬영하기'를 터치하겠습니다.

 

 

 

 

핏코 측정화면

 

 

 

 

사이즈 측정 방법

 

 

 

이전 단계에서 '촬영하기'를 선택하면 카메라가 활성화되면서 위와 같은 화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이즈 측정 시 중요한 점은 '수평을 유지한 촬영'이기 때문에 위 이미지의 빨간 박스의 빨간 원과, 파란 박스의 하얀 원을 일치시켜서 수평을 유지한 상태로 촬영을 진행하면 되겠습니다.

 

 

 

 

 

 

사이즈 측정방법 단계별 진행 요약

 

 

 

핏 코 애플리케이션 실행  >  로그인  >  하단의 메뉴 '옷장'  >  내 옷 추가  > 사진 입력  >  상의 / 하의 / 아우터 중 선택  >  촬영하기 

 

 

 

 

핏코 티셔츠 사이즈 측정화면

 

 

 

 

티셔츠 사이즈 측정 화면

 

 

 

집에 있는 티셔츠 한 장과 A4용지를 활용해서 사이즈 측정을 진행해봤습니다.(위 이미지 순서대로 참고)

 

 

1. 티셔츠와 A4용지를 가이드된 내용대로 배치해서 '수평'을 유지해서 촬영합니다.

 

2. 촬영된 이미지를 확인합니다.

 

3. 측정한 옷 설명에 이름을 부여합니다.

 

4. 사이즈 입력을 완료했어요라는 알림 창이 생성됩니다.

 

 

 

마지막 단계에서 '사이즈 입력을 완료했어요'라는 알림창이 생성되고 약 30초~1분 이내로 서버에서 티셔츠 사이즈를 측정 결과를 알려주기 때문에 잠시 기다리면 되겠습니다.

 

 

 

 

핏코 사이즈 측정 완료 알림참

 

 

 

 

사이즈 측정 완료 알림 창

 

 

 

사이즈 측정이 완료되었다는 알림(위 이미지 참고)를 받으면 이제 측정된 사이즈를 확인하기 위해 다시 핏코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면 되겠습니다.

 

 

 

측정 완료된 사이즈 확인

 

 

 

핏 코 애플리케이션 실행  >  하단 메뉴 '옷장'  >  사이즈 확인

 

 

 

 

핏코 상의 사이즈 측정화면

 

 

 

 

사이즈 측정 결과 확인

 

 

 

핏코 애플리케이션의 하단 메뉴 '옷장'을 확인하면 방금 촬영을 진행한 의류의 사이즈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때 측정 결과로 제공되는 사이즈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 어깨너비

· 가슴 단면

· 총길이

· 소매 길이

 

 

 

바지 사이즈 측정도 이어서 진행해 보겠습니다.

 

 

 

 

핏코 하의 사이즈 측정화면

 

 

 

 

바지 사이즈 측정 방법도 상의 사이즈 측정 방법과 동일하기 때문에 별도의 설명은 생략하겠습니다. 바지 사이즈 측정 방법에 대한 가이드라인만 정확하게 지켜진다면 정확한 측정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바지 사이즈 측정에서 제공되는 사이즈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 허리 단면

· 허벅지 단면

· 총길이

· 밑위

· 밑단 단면

 

 

 

상의 사이즈 측정 방법과 아우터의 측정방법이 동일하기 때문에 추가적인 테스트는 하지 않았습니다.

 

 

 

이제 집에서 간단하게 A4용지 한 장으로 핏 코 애플리케이션만 설치하면 옷 사이즈 측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평소에 입고 다니던 옷을 기준으로 사이즈를 측정하기 때문에 온라인 쇼핑으로 의류를 구매할 때 실패를 최소화할 수 있는 유용한 기능으로 판단하고 포스팅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APPSTIPS 블로그에서는 일상생활에서 유용한 애플리케이션을 찾아서 포스팅하고 있습니다. 핸드폰의 기능들을 최대한 활용하고 싶은 분은 블로그를 둘러보는 것을 권장합니다.

 

 

 

 

비슷한 방법으로 신발 사이즈도 측정이 가능합니다. 관심 있는 분은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 바랍니다.

 

 

2019/11/23 - [유용한 어플/도구] - 스마트폰으로 발 사이즈 재는 법

 

스마트폰으로 발사이즈 재는법

스마트폰 카메라를 활용해서 자신의 발 사이즈와 발볼 넓이를 측정하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사실 발 사이즈를 측정을 해볼 일은 거의 없습니다. 문명의 혜택을 다 받고 살고 있기 때문에 신발 없이 살거나 유년..

appstip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