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휴대폰 TIPS

갤럭시 앱 숨기기 가장 쉬운 방법(안드로이드 버전 10)

 

 

개인의 사정에 따라서 설치했지만 노출되면 안 되는 애플리케이션이 있을 수 있습니다.

 

 

앱을 전문적으로 숨겨주는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해서 어플을 숨기는 방법이 가장 확실하지만, 이 포스팅을 읽고 계신 것은 어플을 숨겨주는 앱을 모르시거나, 설치하기 싫으시거나 두 가지 중하나일 거라고 생각됩니다.

 

 

먼저 추가적인 어플 설치 없이 앱을 숨기는 방법을 알아보고 전문적으로 앱을 숨겨주는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링크를 포스팅 하단에 추가하겠습니다.

 

 

 

이 방법은 안드로이드 시스템에서 제공되는 기본 기능을 활용해서 가장 쉽고 간단하게 앱을 숨기는 방법입니다.

 

 

가장 쉽게 앱을 숨기는 만큼, 장점과 단점이 있습니다.

 

 

일단 장점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앱 숨기기 설정화면 #1

 

 

 

 

앱 숨기기 설정 화면

 

 

 

갤럭시 앱 숨기기라고 제목을 선정했지만, 갤럭시가 아닌 핸드폰에서도 적용되는 방법으로 보입니다.

 

 

안드로이드 버전 9~10이라면 충분히 활용 가능한 기능이지만 갤럭시 핸드폰으로 검증하였기 때문에 갤럭시 앱 숨기기로 작성하였습니다.

 

 

 

설정 방법 #1

 

 

 

안드로이드 설정  >  디스플레이  >  홈 화면  > 선택 (위 이미지 참고)

 

 

안드로이드 설정 화면은 화면을 아래로 드래그 터치해서 나오는 설정을 선택해도 되고, 설정 아이콘을 선택해서 진입해도 무관합니다.

 

 

 

설정은 아래에 계속 이어집니다.

 

 

 

 

앱 숨기기 설정화면 #2

 

 

 

 

설정 방법 #2

 

 

 

홈 화면 >  애플리케이션 숨기기  >  숨김 처리할 애플리케이션 선택  >  완료 (위 이미지 순서대로 참고)

 

 

 

위 방법을 적용하면 설치된 애플리케이션을 찾을 수 없게 숨김 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2가지의 단점이 남게 됩니다.

 

 

1. 앱 숨기기를 알고 있다면 쉽게 노출

 

 

안드로이드 설정을 통해서 애플리케이션 숨기기 옵션을 통해 앱을 숨길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 사람에게는 숨겨진 앱이 노출될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앱을 숨김 처리한다는 것 자체가 핸드폰 잠금이 해제된 상태에서 노출을 방지하기 위한 방어벽과 같습니다.

 

사용자의 휴대폰에 설치된 앱을 확인하려는 사람은 사용자의 휴대폰을 열어볼 수 있는 가족이나, 연인일 가능성이 높다고 추정(?)됩니다.

 

핸드폰에 접근이 용이하고, 잠금까지 해제할 수 있는 사람이 위의 방법까지 알고 있다면 치명적인(?) 상황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2. 번거로운 숨기기/보이기 처리

 

쉽게 숨기는 과정도 반복되면 귀찮은 입니다.

 

매번 안드로이드 설정 > 디스플레이 > 홈 화면 > 애플리케이션 숨기기 > 앱 숨김 처리를 하고 다시 사용해야 할 때 숨김 처리된 앱을 풀기 위해서 역순으로 과정을 반복해야 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쉽게 잠금 처리하는 장점에 비해 단점이 크기 때문에 추천드리는 방법은 아닙니다.

 

 

 

본 포스팅을 여기까지 읽으셨다면 핸드폰에서 자료를 숨기기 위해서 제작된 애플리케이션 몇 가지를 더 소개하겠습니다.

 

 

 

 

2019/12/09 - [유용한 어플/도구] - 휴대폰 하나로 동시에 여러 계정 듀얼 로그인되는 어플

 

휴대폰 하나로 동시에 여러계정 듀얼 로그인 되는 어플

하나의 휴대폰으로 2개의 계정을 접속할 수는 없을까? 개인적인 사정으로 트위터나 페이스북, 구글, 네이버 등등의 어플을 2개를 번갈아가며 로그인하는 분들, 게임 아이디를 2개를 돌리면서 아�

appstips.tistory.com

 

여러 계정을 하나의 핸드폰으로 듀얼 로그인을 지원하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단순히 듀얼 로그인만 지원되면, 소개되지 않았을 겁니다. 듀얼 로그인 앱의 강력한 기능은 바로 애플리케이션 속에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앱을 숨기는 것을 넘어서서 어떤 어플이 설치되었는지조차 상상할 수 없게 합니다. 덤으로 비밀번호를 통해 앱을 잠금 처리할 수 있는 기능까지 제공됩니다.

 

 

2019/12/09 - [유용한 어플/도구] - 앱 잠금 어플로 특정 어플 잠금 처리 쉽게 하는 방법

 

앱 잠금 어플로 특정 어플 잠금 처리 쉽게 하는 방법

기본적으로 휴대폰은 지문이나 패턴, 홍채인식 등등의 안전장치들로 잠금 상태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안전장치가 있더라도 가족이나, 친밀한 관계에 있는 사람에게는 패턴이나 비밀번��

appstips.tistory.com

 

선택하는 어플을 잠금 처리할 수 있습니다.

 

잠금 처리란 실행되지 못하게 하는 것인데, 단순하게 어플이 실행되지 않는 것이 아니라 마치 오류로 인해 실행되지 않는 것처럼 에러 메시지가 발생됩니다.

 

이렇게 되면 바로 위에 설명드린 듀얼 로그인 앱을 활용해서 애플리케이션 속에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고 앱 잠금 어플로 앱이 실행되지 않게 잠금 처리하게 되면, 엄청난 시너지가 발생하게 됩니다. (2~3중 보안 처리)

 

물론 앱 잠금 애플리케이션에서도 자체적인 비밀번호 설정을 지원합니다.

 

 

2020/01/30 - [유용한 어플/사진] - 핸드폰 동영상, 사진 숨기기 되는 어플 사용방법(Hide it Pro)

 

핸드폰 동영상, 사진 숨기기 되는 어플 사용방법(Hide it Pro)

핸드폰에 있는 동영상, 사진, 음악파일들을 비밀번호와 패턴 설정을 통해 휴대폰 '비밀'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애플리케이션을 숨겨주거나 잠금 처리하는 애플리케이션은 많이 있습니다. 하지�

appstips.tistory.com

 

앱을 숨기는 방법을 이야기하는 포스팅 주제에는 벗어나지만, 유용하기 때문에 소개하겠습니다.

 

핸드폰에 저장된 동영상과 사진을 숨겨주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사진과 동영상을 숨겨주는 어플이 노출되면 어떻게 하는가?라는 문제가 발생할 것 같지만 위와 같은 종류의 앱을 개발하는 개발자들은 이미 우리의 머리 위에 있습니다.

 

사진과 동영상을 숨겨주는 애플리케이션인지 전혀 눈치챌 수 없는 앱으로 철저히 위장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APPSTIPS 블로그에서는 유용한 어플, 재미있는 어플을 찾아서 소개하고 있습니다.

 

애플리케이션에 관심이 많거나, 핸드폰의 기능을 최대치까지 사용하고 싶은 분들은 블로그를 둘러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