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어플/여행 및 지역정보

주변에 있는 전국의 화장실 찾아주는 어플

 

 

뿡뿡이 어플

 

 

인간의 기본 생리 현상 중에 하나인 대소변 때문에 가끔씩 곤란을 격기도 합니다. 

 

 

어떤 사람은 대소변의 변수에서 벗어나기 위해 아침에 정해진 시간에 용무를 보는 트레이닝을 하기도 하는데요.  그만큼 사소하지만 중요한 문제이기 때문에, 생리적 기능이 있는 동물인 이상 벗어날 수 없는 굴레와 같습니다.

 

 

우리가 자유로운 장소에 있을 때는 용변 문제가 정말 쉽고 간단하게 해결이 가능하지만.  언제나 같은 환경에 놓이게 되지는 않습니다.

 

 

낯선 지역에서, 또는 여행 중에 정말 급하게, 몸이 생리신호를 보내올 때

 

 

다급한 상황에 놓이게 될 수도 있습니다. 물론, 이 문제는 본인에게만 한정된 문제가 아닙니다.

 

 

여자 친구, 또는 가족, 친구 등등 다양한 주변 사람들과 직면할 수 있는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요즘 10Km 단위로 주유소가 즐비하고, 각종 식당과 카페 등등의 환경적 요인이 과거에 비해 매우 발달했지만, 대소변 한번 처리하자고 주유소 들어가서 주유하기를 꺼려하는 분들도 분명 계시고, 돈도 없는데 카페에서 불필요하게 음료를 마시기 싫은 분도 분명 계십니다.

 

 

하지만 결정적으로, 남에게 피해를 주기 싫어서 개인 소유의 화장실 이용을 잘하지 못하는 분에게 적극 권장드리는 어플입니다.

 

 

플레이스토어 받으러 가기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bgroom.toilet

 

뿡뿡이 : 전국의 화장실 / 운전 중 화장실 / 엄마 필수 앱 - Google Play 앱

#전국의 개방되어 있는 모든 화장실# 급하다 급해 그런데 화장실은? 손발이 차거워 진다.... 식은 땀이 난다.... 그래서 가까운 화장실에 쏙.... 그러나....화장실 문은 잠겨있다..ㅠㅠ 지금 나의 위치 기반으로 개방 화장실을 찾는다! 개방 화장실 서울 버젼~~ 대한민국 전국 나들이 필수 어플 대한민국 여행 필수 어플 ㅇ 선택적 접근권한 - 위치: 사용자 주변 화장실 검색을 위해 사용합니다. (위치 권한에 동의하지 않으실 경우 주변 화장실 검색 정보

play.google.com

 

 

 

생리신호는 시간과 장소, 상황을 가리지 않고 발생하게 되는데요.

 

 

뿡뿡이라는 어플이 이름이 조금 그렇지만, 뿡뿡이 애플리케이션을 통해서 최단거리에 위치한 공용화장실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화장실 위치에 대한 정보만 제공되는 게 아닙니다.

 

 

화장실 정보제공에 작정을 하고 제작된 어플이라, 화장실에 한정하여 제법 유용한 정보들을 제공합니다.

 

 

가고자 하는 화장실의 종류가 무엇인지 공용인지, 아니면 간이화장실인지, 남녀 공용인지, 남, 여 분리형 화장실인지, 공중화장실인지, 공공청사 화장실인지 등등 세부적으로 화장실에 대한 속성을 디테일하게 알려줍니다. 

 

 

특히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는 분이 여성일 때 화장실을 선별하여 사용함으로써 과거 강남역 살인사건과 같은 남녀공용화장실을 걸러내고 남/여 분리형 화장실도 찾을 수 있습니다.

 

 

애플리케이션의 사용방법이 매우 쉽고 직관적이기 때문에 사실 별도의 설명이 필요 없지만,

 

 

 

뿡뿡이 실행화면

 

 

 

 

화면 구성에 대해 알려드리자면 어플 실행 후에는 GPS를 통해 내 위치를 확인하고 지도상에 주변에 이렇게 화장실이 많았나 싶을 정도로 많은 화장실이 지도상에 뜨게 되는데요.(이 부분은 지역별로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해당 화장실을 누르게 되면 화장실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간혹 주유소 화장실까지 검색되는 부분은 애플리케이션의 운용하는 개발자의 무분별한 화장실 표시가 아니라

 

 

 

 

 

 

사용자들이 유기적으로 화장실을 추가하고, 정보를 작성하게 되는 시스템이기 때문입니다. 

 

 

오히려 이 부분이 애플리케이션의 신뢰도를 높이게 되는 요소가 되었습니다. 화장실에 대해 사용해보고 만족했다면 총 별 5개를 기준으로 화장실이 어떤 수준인지 평가를 할 수 있는 시스템이 있기 때문입니다.

 

 

 

 

뿡뿡이 세부사용 화면

 

 

 

 

화장실에 특화된 애플리케이션답게 해당 화장실에 대한 경로탐색을 누르면 카카오 맵과 연동하여 화장실에 대한 내비게이션 길 안내도 받을 수 있게 되어 있어서 정말 급할 때 시간낭비 없이 화장실까지 찾아갈 수 있게 되어있어서 만족하면서 사용 중입니다.

 

 

화장실 사용에 민감하고, 정보 어플로 한번 설치해 두면 여행이나 라이딩, 기타 여러 가지 상황에서 생리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사용 이후에도 주관적인 별점 평가와 화장실 명칭 변경을 통해서 사용자가 정보를 채워나가는 어플이기 때문에 거의 최신화된 정보로 업데이트되기 때문에 정확도도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방식의 장점과 단점이 양날의 검처럼 생기게 되는데요. 치명적인 장점은 치명적인 단점을 유발하게 됩니다.

 

 

 

정말 치명적인 단점은..

 

 

정말 힘들게 화장실을 찾아갔는데 확인된 화장실 정보와 틀리거나, 화장실이 아닐 때.

 

 

심각한 상황으로 발전될 수 있다는 점을 반드시 알고 계시면 되겠습니다. 그래도 사용해보니까 대한민국은 아직 서로 신뢰할 수 있는 나라입니다. 

 

 

 

다음의 상황에서 도움이 될 거 같습니다.


1. 여행하시는 분.
2. 낯가림이 심하거나, 타인에게 화장실 문제로 피해주기 싫으신 분.
3. 각종 상황에 있어 준비 능력이 출중하신 분.
4. 팀을 구해서 팩 라이딩을 즐기시는 분.
5. 장애인 화장실을 꼭 확인해야 되는 분.
6. 아이와 함께 하는 부모님.

 

해당 애플리케이션을 통해서 화장실 문제만큼은 정말 여유롭게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이제는 정말 주변에 화장실이 많아졌지만, 아직도 시골과 발전이 더딘 지역에서는 화장실 찾기가 쉬운 일이 아닙니다.  간절하게 화장실을 찾았다면 다음 사람을 위해서 깨끗하게 사용하는 선진 민주시민이 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