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휠 미리보기 어플로 휠 교체전에 확인하는 방법(Cartomizer)
자동차 휠 교체 전, 교체하고 싶은 휠을 사용자 차량에 미리 적용시켜 보는 무료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자동차 휠은 기능적인 부분 이외에도 개인의 스타일과 성향을 반영하는 중요한 요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교체하고 싶은 휠을 내 차량에 미리 적용함으로써, 최종적인 장착 모습을 확인하고 구매 실패를 최소화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인공지능 기술의 발달로 정말 쉽고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
현재 개발 중인 Cartomizer 앱을 통해 최소한의 시간과 노력으로 차량의 휠을 마음대로 바꿔볼 수 있습니다. 아직 미완성의 상태로 개발 중인 애플리케이션이 이 정도의 능력을 보여준다면, 완성 버전에서는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가 됩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앱 받기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app.cartomizer
제공되는 기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 사용자의 차량의 휠을 자유롭게 변경
· 기본 휠셋 스타일 70종 지원
· 사용자 정의 휠셋 추가 기능
기본 휠셋 스타일로 약 70가지의 다양한 색상의 휠셋이 지원되기 때문에 자유롭게 차량의 휠셋을 바꿔볼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사용자 정의 휠셋 추가 기능으로 판매되는 휠셋을 내차량에 미리 적용할 수 있습니다.
Cartomizer 적용 화면
Cartomizer 앱을 활용해서 차량의 휠셋을 바꿔본 사진입니다.(위 이미지 참고)
촬영한 사진을 바탕으로 휠셋을 바꾸는 원리는 간단합니다. 사진의 바퀴가 잘 나오게 자연광(태양광)이 비추는 곳에서 차량의 옆면을 촬영하고 업로드하면 서버에서 사진의 바퀴 부분을 인공지능으로 분석해서 사용자가 원하는 휠셋을 적용하는 방식입니다.
차량 바퀴만 나란히 정렬해서 측면이 잘 나오게 촬영하면 되기 때문에 매우 쉽고 간단합니다.
기본적인 애플리케이션 사용방법과 시중에 판매되는 휠셋을 차량에 적용하는 방법 순으로 사용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시작화면
심플하고 군더더기 없는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별도의 설명이 필요 없을 정도지만 위 이미지를 참고해서 번호를 붙여서 알아보겠습니다.
1. 애플리케이션 설정
설정 메뉴에서는 사용자 가이드, 문의, 피드백 제공 등의 기능을 지원합니다. 애플리케이션 사용에 어려움이 있는 분들은 사용자 가이드를 정독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2. 사진 촬영하기
차량 사진을 현장에서 바로 촬영한 후 적용해볼 수 있습니다.
3. 갤러리에서 사진 열기
안정적으로 촬영된 차량 사진을 갤러리에서 불러오기 할 수 있습니다.
4. 다음
2번과 3번을 통해 촬영된 차량 사진을 적용한 이후 휠셋을 적용해보는 단계로 넘어가는 버튼입니다.
휠셋 바꿔보기
먼저 애플리케이션에서 기본으로 제공되는 차량 사진으로 휠셋을 바꿔보겠습니다.
하단의 다음을 선택하면 기본 휠셋 목록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이때 지원하는 휠셋은 약 70종으로 다양한 종류의 휠셋을 마음대로 적용해 볼 수 있습니다. (위 이미지 순서대로 참고)
휠셋 적용 완료화면
휠셋 적용이 완료되면 오른쪽 상단의 ' ፧ ' 메뉴를 통해서 사진을 저장, 공유, 바퀴 교체, 재시작 메뉴 제공하기 때문에 사진을 저장해서 다른 사람들과 휠셋에 대해서 의논하기도 편리합니다. (위 이미지 참고)
그럼 이제 마지막으로 시중에 판매되는 휠셋을 내차량에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사용자 정의 휠셋 추가
먼저 사용자의 차량을 촬영해서 업로드하고 하단의 다음을 선택하겠습니다.(위 이미지 첫 번째 사진 참고)
촬영한 차량 사진을 서버로 업로드할 때 차량 바퀴가 모두 인식되지 않는다는 메시지를 받으신 분은 가이드라인을 준수해서 촬영을 다시 진행해야 합니다.
차량의 바퀴가 측면으로 나오는 상태로 자연스러운 조명 아래 촬영하면 됩니다.
2단계 회면에서 나만의 바퀴 추가를 누르면 카메라, 비디오 보기, 갤러리의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위 이미지 마지막 사진 참고)
사용자 정의 바퀴 추가 방법 동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ZXx0ja6_oB4
나만의 바퀴 추가 메뉴에서 지원되는 비디오 보기 화면에서 사용자 정의 휠셋을 어떻게 추가하는지 영상으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위 동영상)
제가 실제로 테스트를 해본 결과 동영상처럼 바퀴의 크기를 조절하는 등의 추가적인 작업 없이도 간편하게 적용되는 것을 확인했기 때문에 영상은 참고만 하시면 되겠습니다.
정방향으로 깔끔하게 촬영된 휠셋 사진을 제공하는 판매자의 이미지를 다운하고 불러오기 하면 알아서 인식해서 바퀴 부분만 자동적으로 적용됩니다.
사용자 정의 휠셋 추가
먼저 구매하고자 하는 휠셋을 검색해서 깔끔한 휠셋 사진을 저장합니다.(위 이미지 첫 번째 사진 참고)
이때 별도의 이미지 작업은 필요 없기 때문에 판매자의 휠셋 사진을 손가락으로 꾹~ 터치해서 펼침메뉴가 생성되면 이미지 다운로드를 선택합니다.(구글 크롬 브라우저 기준)
2단계 화면에서 나만의 바퀴 추가를 선택하고 저장된 휠셋 이미지를 불러오기 한 뒤 바퀴 맞추기 화면에서 상단의 확인을 누르면 휠셋이 적용됩니다.(위 이미지 마지막 사진 참고)
사용자 정의 바퀴 추가 진행 요약
미리 보기 하고 싶은 휠셋 사진 저장 > Cartomizer 실행 > 차량 사진 촬영 / 갤러리에서 불러오기 > 다음 > 나만의 바퀴 추가 > 저장된 휠셋 불러오기 > 바퀴 맞추기 > 확인 > 적용 완료
그럼 위에서 검색한 현* 펠*세*드 휠셋이 작 절용 되었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약간 어색 하지만 생각보다 깔끔하게 적용된 휠셋을 미리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 기능을 통해서 휠셋 변경에 고통(?) 받는 모든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Cartomizer 앱의 포스팅을 작성하면서 이 앱이 유용한 어플인가, 재미있는 어플인가에 대해 카테고리를 어떻게 설정할지 조금 고민이 되는 부분이 있었습니다.
모든 분들에게 유용하지는 않지만 필요한 분들에게는 유용할 수도 있다는 판단과 차량의 바퀴를 인식하는 기술이 인공지능 AI라는 점에서 카테고리를 유용한 앱 쪽으로 결정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아직 개발 버전이 공개된 상태이기 때문에 완성되면 더 좋은 기능들이 제공될 가능성이 있는 애플리케이션으로 혁신적인 기능이 추가된다면 완성된 앱을 대상으로 추가 포스팅을 작성할 생각이 있습니다.
APPSTIPS 블로그에서는 일상생활에서 유용한 애플리케이션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휴대폰의 기능들을 최대로 활용하고 싶은 분은 블로그를 둘러보는 것을 권장합니다.
2020/02/16 - [휴대폰 TIPS] - 실생활에 유용한 측정 어플 추천 11가지(2020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