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어플/건강, 운동

축구, 농구 경기 점수판 스코어 보드 어플(+사용자 점수판 생성 가능)

 

 

점수판

 

 

축구, 농구를 비롯해 각종 운동 경기의 점수를 쉽게 관리할 수 있는 점수판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사회생활이든 학교생활이든 가끔씩 운동 경기의 심판을 봐야 할 때가 있습니다. 물론 경기에 참여하기 싫어서 심판을 봐야 할 수도 있고, 경기 룰을 정확하게 잘 알기 때문에 심판을 봐야 할 때도 있습니다.

 

 

일단 어떠한 경기의 심판을 맡게 되었다면, 정확한 점수관리가 필요하게 됩니다.

 

 

사람의 기억능력은 상황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경기의 룰에 집중하다 보면, 점수 관리를 제대로 하지 못할 때도 있습니다.

 

 

특정 팀과 팀이 대결하는 상황에서 점수하나 제대로 기억하지 못하고 헷갈린다면,

 

 

두 개의 팀 구성원에게 비난을 받게 될 수 있습니다.

 

 

특히 단합을 목적으로 하거나, 대결의 상황이 심각한 대항전 위주의 운동경기라면, 생명의 위협(?)을 감수해야 될지도 모릅니다. (직장 생활의 심판 역할은, 업무의 연장입니다.)

 

 

이제 경기의 점수 관리는 점수판 애플리케이션에게 맡기고 경기의 진행에 카리스마를 발휘해 보시길 바랍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

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yd.scoreboard

 

점수판 - Google Play 앱

족구, 탁구, 농구 등 각종 경기에서 쉽고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든 점수판 앱입니다. - 점수판을 손가락으로 누른채 위,아래로 움직이거나, 점수판 위, 아래 부분을 클릭하면 점수가 바뀝

play.google.com

 

 

 

제공되는 기능

 

 

 

1. 간편한 점수 관리 기능

2. 경기 타이머 기능

3. 세트 경기 관리 기능

4. 팀 이름, 색상 변경 가능

5. 경기 기록 저장, 보기 제공

 

 

 

웬만한 운동경기는 점수판 애플리케이션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축구, 족구, 농구, 테니스, 탁구 등등으로 응용해서 활용이 가능합니다. 쉽고 간편한 인터페이스 구조로 구성되어 쉬운 점수 관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농구의 경우 공격 제한 시간 설정을 통해 디테일한 심판 진행이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조금 아쉬운 부분은 기타 생활체육으로 당구와 야구 등등의 경기까지 점수판이 제공된다면 올인원 급의 최고의 점수판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사용자 의견으로 참고 바랍니다.)

 

 

 

 

점수판 어플 실행화면

 

 

 

 

애플리케이션 실행화면

 

 

 

점수판 애플리케이션 실행화면입니다. (위 이미지 참고)

 

 

1. 일반 점수판

2. 농구 점수판

3. 사용자 점수판

4. 경기 기록 보기

 

 

일반 점수판 기능에서는 축구, 족구 등의 경기에서 점수판으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조금 더 창의적으로 세트 운용을 한다면 탁구 등의 경기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 점수판에서 점수관리의 한계가 느껴진다면 사용자 점수판을 통해 득점 포인트를 직접 설정해서 다양한 포인트로 스코어가 관리되는 운동까지 점수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일반 점수판 화면

 

 

 

 

1. 일반 점수판

 

 

 

일반 점수판 기능을 실행하면 점수판 사용방법은 간략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 이미지 참고)

 

 

점수를 추가하는 방법은 점수판의 해당 점수 부분으로 터치 드래그 방식으로 위로 올리거나 2/3 지점을 터치하면 되겠습니다.

 

 

점수를 내릴 때는 1/3 지점을 터치하거나 아래로 터치 드래그합니다.

 

 

경기를 진행하기 앞서 점수판 애플리케이션을 많이 사용해보지 않았다면 한번 정도의 연습이 필요합니다.

 

 

 

 

일반 점수판 진행화면

 

 

 

 

2. 일반 점수판 진행 화면

 

 

 

추가적인 설명이 필요 없을 정도로 간단한 인터페이스 구조의 화면이지만 약간의 설명을 진행하겠습니다. (위 이미지 참고)

 

 

 

1. 경기 진행 시간

 

위 이미지의 1번 참고할 때 경기 진행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경기 진행 시간을 시작하기 위해서는 플레이(위 이미지 3번 참고) 버튼을 터치하면 시간이 흐르겠습니다.

 

 

2. 세트 횟수 및 승리 확인

 

전반전, 후반전, 1세트, 2세트, 3세트 방식으로 진행되는 경기의 경우 세트 횟수와 세트별 승리 점수가 확인이 가능합니다. 청팀이 1세트에서 승리하였다면 왼쪽의 스코어가 추가되겠습니다. (위 이미지 2번 참고)

 

 

3. 경기 진행 시간 플레이 (위 이미지 3번 참고)

 

 

4. 경기 진행시간 초기화 (위 이미지 4번 참고)

 

 

5. 좌우 변경

 

전반전 후반전 또는 세트별로 경기를 진행하는 위치가 변동될 때 점수판에서도 좌우 변경이 가능합니다. 원활한 경기 진행을 위해서 사소한 부분까지 개발자님께서 신경 쓴 부분이 보이는 기능입니다. (위 이미지 5번 참고)

 

 

 

추가적으로 애플리케이션 점수판의 상단에 표시된 청팀 / 백팀의 팀명을 터치하면 사용자가 직접 팀명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일반 점수판 세트 종료 / 경기 기록 기능

 

 

 

 

3. 세트 종료 / 경기 종료 기능

 

 

 

일반 점수판 화면에서 세트 종료를 터치하면 현재 스코어를 기준으로 세트 승리가 카운터 되면서 다음 세트로 넘어가겠습니다. (위 이미지 순서대로 참고)

 

 

이때 세트에서 획득한 점수가 카운터 되는 것이 아니라, 세트 승리 횟수(좌/우)가 표시되고 세트별 획득 점수는 경기 기록 보기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는 점 참고 바랍니다.

 

 

새 경기를 선택하게 되면 경기 결과를 기록할 것인지 묻는 알림 창이 생성되며, 경기 기록이 저장됩니다.

 

 

 

 

농구 점수판 기능

 

 

 

 

4. 농구 점수판 기능

 

 

 

점수판 애플리케이션에서는 농구 점수판을 별도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위 이미지 왼쪽 참고)

 

 

농구 점수판을 선택하게 되면 세트 횟수와 시간을 설정하고, 공격 제한시간까지 지정할 수 있습니다. (위 이미지 오른쪽 참고)

 

 

 

 

농구 점수판 상세화면

 

 

 

 

5. 농구 점수판 상세화면

 

 

 

농구 점수판 상세화면입니다. (위 이미지 참고)

 

 

위 이미지에서 확인할 수 없지만, 공격 제한 시간 설정 시 해당 메뉴가 활성화되기 때문에 사용에 지장 없으시길 바랍니다.

 

 

 

 

사용자 점수판 기능

 

 

 

 

6. 사용자 점수판 기능

 

 

사용자 점수판 기능을 통해서 축구, 농구의 득점 형식을 벗어나는 다양한 운동의 스코어 보드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위 이미지 참고)

 

 

세트 시간 설정과 점수 설정에서 득점 포인트를 직접 입력해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경기 기록 보기

 

 

 

 

경기 기록 보기

 

 

 

경기 기록 보기 메뉴에서는 현재까지 저장된 각 경기의 점수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 이미지 참고)

 

 

저장된 경기 기록을 대상으로 점수를 확인할 수 있으며, 기록 현황을 터치하면 세부적인 세트별 점수까지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체육대회와 같이 큰 경기를 진행하는 사용자에게 유용한 애플리케이션이 될 수 있습니다.

 

 

가벼운 마음으로 재미로 심판을 본다면 체계적인 점수관리가 필요 없을지도 모르지만, 조금 무거운(?) 마음으로 경기를  진행하는 심판이 되었을 때, 사용을 권장드립니다.

 

 

 

 

운동에 관련된 기타 애플리케이션은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 바랍니다.

 

 

 

 

2020/09/10 - [유용한 어플/건강, 운동] - 팔 굽혀 펴기 숫자 세주는 어플(팔 굽혀 펴기 카운터)

 

팔 굽혀 펴기 숫자 세주는 어플(팔굽혀펴기 카운터)

핸드폰 전면 카메라에 위치한 조도센서를 활용해서 팔 굽혀 펴기를 카운터 해주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플레이스토어상에는 다양한 운동 관련 애플리케이션들이 있고, 그중에서도 팔 굽혀 펴

appstips.tistory.com

 

 

2020/02/20 - [유용한 어플/건강, 운동] - 인터벌 트레이닝, 세트 운동에 최고의 타이머 어플(Timer PLUS)

 

인터벌 트레이닝, 세트 운동에 최고의 타이머 어플(Timer PLUS)

HIIT 서킷 및 타바타 운동 등 일정 시간을 설정하고 반복적인 세트 운동에 최적화된 타이머 애플리케이션입니다. 다양한 운동방법이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제한시간을 설정하고 세트를 반

appstips.tistory.com

 

 

2020/10/26 - [유용한 어플/건강, 운동] - 시간을 음성으로 읽어주는 스톱워치 어플(스피치 스톱워치)

 

시간을 음성으로 읽어주는 스톱워치 어플(스피치 스톱워치)

측정되는 시간을 음성으로 읽어주는 스톱워치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시간과 사투를 벌이는 운동선수, 다양한 시간을 측정해야 되는 코치 및 평가관에게 유용한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일반적으로

appstips.tistory.com

 

 

반응형